메뉴 건너뛰기


조회 수 891 추천 수 1 댓글 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마가오시 플레그쉽 라인
MAGAOSI K6
Micro 6 BA
4 Crossovers
10 - 40,000 Hz
MMCX 커넥터


Knowles Low Frequency 2BA
Custom Medium and High Frequency 2BA
Custom High Frequency 2BA




Engineered and Designed in Japan


Prologue


더 좋은 사운드를 찾아
사람들이
고가의 하이엔드 이어폰을 구매하려는 걸까요?




하이엔드 이어폰의 사운드 표현력은 실제로 들어보면 차이가 분명합니다.

영화와 사진을 예시로 설명드리겠습니다. 더 좋은 화질의 영화를 보면 몰입감이 배가 됩니다. 선예도와 해상력이 높은 화질의 사진을 보면 눈을 땔 수 없을 정도로 빠져듭니다. 음악에서도 마찬가지 입니다. 뮤지션과 작곡가, 엔지니어가 힘을 합쳐 제작된 음악 본연의 감동을 고스란히 느끼기 위해선 고가의 리시버가 필요합니다. 음악의 리듬, 멜로디, 하모니를 전부 느끼기 위해서 말이죠. 저가의 이어폰으로는 아무래도 음악의 3 요소를 모두 느끼기가 어렵습니다. 음악의 리듬을 느끼기 위해서는 정확하면서 반응성 우수해야하며, 멜로디를 느끼기 위해서는 악기의 표현력을 세분화 해주는 분리도가 있어야 하며, 하모니를 느끼기 위해서는 악기의 있는 그대로의  자연스러운 소리를 재생해주는 해상력이 있어야 합니다.


아재 인증 경험담




제가 대학생 때 일입니다. 고가의 이어폰을 사기 위해 한달간 라면만 먹고 SE535 브론즈를(당시 중고가 40만원, 슈어의 가격 방어 칭찬해) 결국 구매한 적이 있습니다. 직접 들어본 이후 SE535의 보컬 표현과 풍부한 저음의 재생력에 벅찬 전율을 느낀게 어제 일 같이 생생합니다.  그 시절은 이어폰은 공간감과 분리도를 느껴볼 제품이 몇 개 없었는데, 고가의 다중듀서 리시버의 매력에 눈을 뜨게 해준 제품이였습니다.

여담으로 2010년 초반에는 30-40만원이면, 각 제조사의 기술력이 응집되어 있는 플레그쉽에 해당하는 3BA 트리플 드라이버 인이어를 살 수가 있었습니다. 여기서 BA 란 BALANCED ARMATURE 로서 이어폰에 사용되는 발음체, 즉   초소형 스피커라고 보시면 됩니다.


초소형 스피커가 6개씩 탑재

개인적으로 소장중인 순은선 케이블과 K6 매칭



이러한 스피커가 좌우 각각 6개씩 총 12개가 들어간 인이어 리시버가 마가오시 K6 입니다.

6BA 헥사 드라이버 인이어는 대략 100만원 전후(W60, 64오디오 U6)로 구매할 수 있는것에 비하면 30만원 후반으로 출시된 나름(?) 저렴한 가격의 하이엔드 성능의 리시버입니다



전작의 마가오시 K5 의 인기를 몰고 갈 수 있을까?



마가오시 K6를 소개하기 앞서 전작의 마가오시 K5를 이야기 안 할 수가 없겠군요. 5BA의 펜타 밸런스드 드라비어로 출시된 마가오시 K5는 다중 BA 이어폰의 가격 접근성을 높이며 소비자들에게 널리 마가오시 브랜드를 알린 20만원 중반대의 스테디셀러작입니다.


X3 + K5 = K6


보유중인 K5 드라이버 구성



마가오시 K5 의 후속작으로 출시된 마가오시 K6 는 4크로스오버 추가와 더불어 놀즈 社 의 저역 담당 듀얼 2BA 를 탑재해 출시된 헥사(6) 밸런드스 아마츄어 드라이버 IEM 입니다.K5 와 X3 의 장점만 그대로 계승하였습니다. 기존에 높은 해상력과 더불어 화려한 중고음의 K5 + 밀도감 넘치는 저역을 지닌 X3 의 모든 장점을 합쳐놓은 헥사 밸런스드 드라이버 인이어입니다.

마가오시 K6 에 내장된 저, 중, 고 음영대를 담당하는 6개의 BA는 스피커의 역할을 하며 각각의 BA 들이 악기들의 소리를 정밀하게  구분해냅니다. 위상이 넓게 형성된 K6는  좌우로 펼쳐진 우수한 공간감을 지니고 있어, 귓 속에 넓은 스테이징의 공연장을 만들어줍니다.

30만원 후반의 가격을 가지고 출시된 마가오시 K6 는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아래 리뷰에서 살펴보시죠.

 










UNBOXING

K6의 프리미엄 패키지

블랙톤의 마가오시 K5 패키지입니다. 심플함이  강조된 패키지는 다른 메이저 기업에서 플래그쉽 제품에 자주 사용되는 블랙색상을 사용하였습니다. 패키지 마감은 완벽하다라고 말씀 드릴순 없습니다. 종이의 하얀색면이 들떠있습니다.

패키지 전면은 6BA가 탑재되었다는 K6 이라는 제물 모델명이 강조 되고 있습니다.


리뉴얼된 K6 패키지



K6 의 패키지는 고급 프리미엄 제품임을 나타내주고 있습니다. 전작의 패키지에 비해 많은 부분이 개선된 케이스입니다. K5 의 패키지는 겉포장지를 제거하면 하얀색 무지 케이스 였지만, 마가오시 K6 는 고급형 이너박스로 교체 되었습니다.


더욱 두꺼워진 박스



좌측 2개의 패키지는 마가오시 K5, 우측이 마가오시 K6 입니다. 더욱 두꺼운 패키지로 변경 되었습니다. 전작보다 두껍고 고급스러워진 패키지를 사용하였습니다.


K6 주요 특징 6가지


패키지 뒷면에 적혀 있는 마가오시 K6 의 주요 특징입니다.

- 우드 플레이트가 추가되어 커스텀 이어폰의 디자인 감성 상승
- 하우징은 레진 소재로 이루어져 착용감, 차음성이 대폭 상승
- 공장형 생산 방식이 아닌 핸드메이드 방식
- MK 은도금 동선 케이블 제공
- 6BA 탑재(저역 담당 놀즈 2BA, 중고음 커스텀 2BA, 고음 커스텀 2BA)
- 가죽 소재의 하드형 캐링 케이스 제공


MAGAOSI  K6  SPEC




발음체 타입 : 6 Balanced Armature
주파수 응답 : 10 - 40,000 Hz
인터페이스 단자 : MMCX 탈착식
저항 : 40 Ω
감도 : 110 db
좌우 채널 밸런스 민감도 : ≤ 2 db
디스토션 : ≤ 1 %
최대 입력 전력 : 10 mW
케이블 소재 : 애나멜 코팅 은도금 동선
플러그 : 3.5 mm 금도금
케이블 길이 : 1.2 m


※ 화이트 노이즈는 느껴지지 않습니다.

마가오시 K6 색상

마가오시 K6 의 컬러는 블루 / 그린 2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이도에 착용하였을때 도드라지는 플레이트는 천연 우드를 사용하여 구매자가 유니크함을 느낄수 있도록 전달합니다. 사용되는 천연 우드가 한가지 무늬가 아닙니다. 플레이트 무늬 패턴이 다양하게 제작되었습니다. 구매한 K6 의 플레이트 무늬가 세계에서 한가지 뿐이니 더 희소성이 있겠죠?


GIF 개봉기

개봉기는 GIF(움짤) 로 직접 개봉하시는 느낌을 간직할 수 있도록 만들어 보았습니다.


K6 이너박스

내부의 이너박스 소재는 하드지 위에 고급 용지를 배접해 만든 주로 고가의 시계나 명품 상자에 사용되는 재질로 변경 되었습니다. 두껍고 단단한 소재입니다.



이너박스는 북커버 형식으로 열리게 되며, 박스 내부에 마그네틱이 있어 겉 박스가 고정 되어 지므로 의도치 않게 열리는 걸 방지해줍니다.



업그레이드 된 캐링케이스


K5 소프트 파우치와 하드형 캐링 케이스


다양한 3종 케이블을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하였던 마가오시 K5 구성품 중 한가지 아쉬웠던 점이 기본 제공되는 소프트 파우치가 너무 부실한 점이였습니다. BA 고장원인은 습기 보다 주로 충격에 의해 망가지는데 강제적으로 펠리칸케이스 같이 방수, 방진이 되는 케이스를 구매하게끔 강요하였지요. 사실 저도 K5 를 구매하면서 펠리칸 케이스 몇 개를 주문하였답니다.




하지만 마가오시 K6 는 가죽 소재의 하드형 캐링 케이스가 제공됩니다. 내부의 주머니까지 갖추고 있기 때문에 이어팁 보관을 위한 실용성과 유닛 보호형으로 안성맞춤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기본 제공 되는 하드형 캐링 케이스 품질이 우수하므로, 별도의 하드 케이스 구매는 불필요해 보입니다.





총 11쌍의 다양한 실리콘 이어팁


프리미엄 제품 답게 다양한 교체용 이어팁이 제공됩니다. 각 팁별 사용 용도입니다.

● 더블팁 3쌍(S / M / L) : 중고음을 강조시킬 때 사용되는 팁입니다
● 하얀색 일반 이어팁 3쌍(S / M / L) : 한쌍은 K6 본체에 결합되어 있습니다.
스핀핏과 비슷한 느낌의 실리콘팁 2쌍(S / L) : 겉은 부드러운 소재의 실리콘이 착용감을 살려주며, 내부 코어는 단단한 소재가 사용되었습니다.
폼팁 3쌍(S / M / L) : 저음을 강화시키고, 아웃도어에서 차음성을 극대화 해줍니다.

11상의 다양한 이어팁이 기본 제공됩니다. 각각의 특징이 존재하는 이어팁으로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배려한 모습이 엿보입니다. 스핀핏, 라디우스 항아리팁, AET 팁을 사용할 수 있도록 노즐의 굵기와 길이가 호환성이 좋게 제작되었습니다.



메뉴얼


메뉴얼 입니다. 한글은 없으며 특별한 점은 안내되어 있지 않습니다. 굳이 중요 부분을 꽂자면, 유닛 단자에 L / R 케이블을 구분해 장착하라는 영문이 적혀 있습니다.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그림과 함께 설명이 있네요


MK 케이블

MK 케이블의 플러그 부분입니다. 보호캡이 착용 되어 있어 배송중에 발생할 수 있는 흠집 방지가 되어 있습니다. 고가의 리시버이기 때문에 배려 받는 기분을 느끼게끔 해줍니다.

플러그는 3극 금도금 단자를 사용하였고, Y 스플리터에 MAGAOSI 라는 브랜드명이 프린팅 되어 있습니다. 케이블 슬라이더가 존재하므로 양갈래로 나뉘는 스플리터 위 케이블 길이를 조절하실 수 있습니다. 내부에 꼬임(트위스트) 처리 된 은도금동선을 외부의 실리콘이 한 번 덮대여서 감싸준 형태입니다. 외부 실리콘이 두텁게 되어 있어 탄성력이 높아 한 번 감아두면 다시 원상태로 돌아가는 복원력이 강합니다.

탱탱거리는 느낌의 탄력성 높은 재질의 케이블입니다. 별도의 줄감개를 가지고 다니시기를 권장해드립니다.

MK 케이블 이어가이드 부분입니다. 이중으로 실리콘 처리가 되어 있어 흐르는 땀에 의한 부식 · 산화 방지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내부 코어는 8심이며, 은도금 동선 + 순동선의 하이브리드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앞선 프리뷰에서 킴버 소재의 케이블을 사용하였다고 말씀을 드렸지만 정정합니다. 킴버 소재의 케이블은 아니며, 8심 은도금 케이블입니다.


다양한 재질의 케이블과 매칭 시도

MK 케이블이 마가오시 K6 와 얼만큼 매칭이 좋은지 보유중인 MMCX 케이블 4종과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케이블은 논란의 여지가 있으므로 종류는 밝힐 수는 없으나, 순은선 or 16심 은도금 동선과는 매칭이 좋지는 않았습니다

은선 비중이 높은 케이블과 결합시 치찰음이 증폭 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케이블 조합은 음역대 강조를 통한 자연스러운 EQ 조절이라 보고 있습니다. 업그레이드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MK 케이블은 동선 비중이 높아 동선 계열의 성향이 강하기에 치찰음이 강조되는 효과는 없습니다. 기본 케이블로 제공되는 MK2 케이블과 K6 의 유닛 매칭은 좋은 편입니다.

하지만 마가오시 K5 는 DAP 매칭에 굉장히 예민한편입니다. DAP 매칭 대해서는 아래에서 다루어 보겠습니다.


K5 사운드 비교

마가오시 K5, K6 는 동선이 들어간 케이블과 매칭이 좋습니다. 좌측 MK2 케이블, 은+동 하이브리드 C8 케이블


 
마가오시 K5 의 저음은 비트 있는 음악 감상시 조금 부족한 면이 보였던건 사실입니다. 마가오시 K6 에서 주목할 부분은 이 저음의 양감이 딱 적당한 수준까지 올라갔다는 점입니다. 2개의 놀즈 BA 에서 재생되는 저음의 울림은 자연스러우며, 음악에서 표현하고자 하는 저음의 존재를 느끼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반응성과 구동력이 우수하며 기분 좋은 잔향감은 음악을 감상하는데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6BA 인이어 답게 악기를 하나하나 나누어져 재생하는 분리도가 뛰어납니다. 다양한 악기에 표현에 대한 정보력은 커널형 이어폰중에 최상급이며, 이전 버전의 마가오시  K5 또한 풍부한 소리의 묘사력에 있어서 인정을 받았던 부분은 마가오시 K6 에서 고스란히 전수되었습니다


2심 케이블과 매칭 시도


2심 케이블과 매칭을 해보았습니다. 특별한 소재의 케이블인데 사진의 케이블과 궁합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4 크로스오버 네트워크


듀얼 BA 이상의 고가의 인이어에 탑재되는 크로스오버 네트워크는 주파수를 음역대별로 세분화하여 각각의 BA 에서 재생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크로스오버로 전송하는 주파수를 나눠주는 설계는 이펙터를 통해 전송하여야 하는데, 기술력이 충분히 갖춰지지 않는다면 튜닝 자체가 불가합니다. 마가오시 社內 별도의 크로스오버 튜닝 담당자가 있기 때문에 헥사 코어를 지닌 다중듀서 인이어 제품의 설계가 가능할 것이라 가늠해봅니다.

6BA 를 탑재하면서 4 크로스오버 설계로 마가오시 K6 의 해상력과 분리도는 현재까지 출시된 인이어 중에서 최상급으로 올라섰습니다.


놀즈 BA 가격


저역을 담당하는 2개의 놀즈社 BA 의 소매가격은 개당 3-4만원 수준입니다. 총 4개가 들어가기 때문에 12-16만원이 소요됩니다. 놀즈社 홈페이지 조사를 해보았는데, 저렴하게 구매해도 1-2만원대 로 알고 있습니다.



마가오시 K6 활용기

마가오시 K6 의 성향이 어떤지 확인하기 위해 올뷰 청음회 연속 2(선릉, 대학로) 들고가 다른 분들께도 들려드려 보았습니다

최대한 많은 분들께 들려드려서 최대한 마가오시 K6 의 객관적인 소리성향을 파악하기 위해 노력해 보았습니다.



회사 점심시간에도 계속 테스트를 해보았어요. 사내 여직원 분께 들려 드려본 결과, "저음이 밑에서 부터 올라오며 소리가 머리속 안쪽까지 깊게 울려 퍼지는 것과 같다"며 듣고서 깜짝 놀라시더군요.


BA 보관 방법

앞서 말씀 드렸다시피 BA 특성상 수분에 의한 고장 보다는 충격에 의해 고장이 발생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완충제가 충분히 들어가 내부가 푹신한 케이스에 보관하게 되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실제 제가 사용하는 이어폰들도 관리를 잘 해줘서 10년이 넘었었지만, 아직 잘 작동하고 있습니다.

케이블이 탱글탱글해 줄감개는 필수입니다.


보유중인 이어팁과 매칭 시도


다양한 이어팁과 매칭을 해보았으며, 팁 교체에 의한 효과가 큽니다. 개인적으로 스핀팁 > 라디우스 딥 마운트 팁 > 세드나팁 > AET07 팁 순으로 귀에 밀착이 잘 되었습니다. 매칭이 좋은 이어팁을 사용할수록 이도에 깊숙히 밀착이 되어, 저음의 분산효과가 적어집니다. 향상된 저음역은 밀도감 있는 펀치감과 함께 쉽게 뭉게지지 않게 됩니다.


K6 노즐부



좌우 노즐에 금속형 매쉬 필터가 노즐에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물질 유입을 방지하며, 강성이 좋은 금속성 댐퍼는 저음에 의한 공진을 최소화 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마가오시 K6 착용샷

전작의 K5 보다 하우징 크기가 줄어들어 착용감이 더욱 개선 되었습니다.

실제 여성의 귀에도 잘 맞을 정도로 유닛의 크기는 적당한 편입니다.




K6 SOUND


청음환경
아웃도어 : LG G6
인도어 : SONY WM1A, A866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활용하는 G6 스마트폰과 매칭 하여 리뷰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고급 DAP( WM1A) 는 당연히 좋은 소리를 들려주는 것이 당연하므로, 리뷰하는 리시버와 음악감상에 활용하는 스마트폰 기기(G6)의 매칭이 최우선이라 생각합니다

글쓴이 성향 : 중저음을 우선하지만 선명하게 올라가는 고음도 중요하게 여김



마가오시 K6 케이블, DAP 활용 결과


수입사에 양해를 구하고 최대한 길게 사용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테스트를 위해 약 4주간 주력 리시버로 사용을 하였으며, 올뷰 청음회 2회 방문과 주변 지인분 모임에 들고가 최대한 많은 분들께 들려드리고자 하였습니다.

4주간 사용결과, 마가오시 K6 는 환경에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특히 은선 성향의 케이블은 치찰음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었습니다. DAP 사용시에도 변화가 예민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G6 에서도 쿼드 DAC 기능을 OFF 시킨 상태에서는 해상력과 분리도가 현저히 떨어지는 효과가 있었습니다. 소리가 상당히 먹먹해졌어요. 

 중에서 DAP 영향을 가장 많이 받습니다. 보유중인 WM1A 와 매칭시 음선이 더 힘이 붙으며 저음역이 더 묵직해지는 효과가 있었습니다.(치찰음이 다소 부각되었음)  부디 중급기 이상의 DAP 사용을 권장드립니다. DAP 와 최적의 매칭시 최상급 인이어의 품질을 지닌  사운드를 재생합니다



저음(60-250 Hz)은 깔끔하게 마무리 되는 저음입니다. 두떱거나 따뜻한 성향의 저음은 아니지만, 고급 IEM 에서 경험할 수 있는 반응성이 우수한 저음의 디스토션(Distortion)을 지니고 있습니다. 쉽게 사라지거나 변형되지 않는 왜곡이 없는 저음입니다. 드럼에서 발생되는 킥과 스네어 드럼에 대한 전달력이 탁월하며, 베이스 기타의 "둥둥" 거림을 효과적으로 전달합니다.저음의 밀도감은 상당이 탁월하게 울려주며 타격감 있는 저음을 선사합니다. 저음의 층이 명확하게 전달됩니다.  저음의 양감은 많지 않아 귀가 쉽게 피로해질 정도는 아니며, 음악을 오랫동안 즐길 수 있는 수준으로 울려줍니다. 저음(200Hz 대) 피크가 이 지나치면 둔탁해지는 효과가 생기지만, 4개의 크로스오버에서 전해지는 저음의 양은 조절이 잘 됬습니다.
고급수준 이상의 DD 의 웅장하며 자연스러운 저음은 아니지만, 저음이 다소 약하다고 평가받는 BA 드라이버에서 재생할 수 있는 최선의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BA 특유의 건조함, 메마름 없이 저음의 끝은 깔끔하게 다듬어졌습니다. 극저음(20 - 60Hz)에서 발생하는 묵직한 무게감은 곡의 분위기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며, 극저음의 양감도 과하지 않을 정도로 적당한 수준에서 마무리 하고 있습니다. 저음의 둔탁함이 중음역을 침범하는 마스킹 현상은 없었습니다. 반응성이 우수한 저음이며 가요, OST 뿐 아니라 락, EDM 매칭과도 발군입니다. K5 에서 억지로 키워야만 했던 저음은 적정선까지 상승되었습니다.

중음(250-2,000Hz)과 중고음(2,000-6,000Hz) 의 음역대 재생이 마가오시 K6 의 최대 장점입니다. 중음에서 해당되는 보컬의 음역대 (100-1,000KHz) 이 가장 앞서 있어 보컬의 위상이 가장 가깝게 존재하고 있습니다. 무대 중앙에서 2-3 발자국 앞까지 위치해 있어 속삭이는 듯한 가수의 목소리를 느낄수 있습니다. 보컬의 호흡에서 발생되는 높은 음역대의 배음까지 매끄럽게 재생되 현장에서 음악을 감상하는 듯한 보컬 입자감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중음의 음역대가 굉장히 세밀하게 튜닝되어 있어 너무 과하게 되면 먹먹한 소리가 나와 악기와 보컬이 뭉쳐 들리는 효과가 발생하는데, 과하지 않은 선(1000-3000Hz)까지 강조가 되어 있어 선명하면서 해상력이 짙은 소리가 재생됩니다. 피아노의 울림과 현악기의 선율, 기타의 스트링 모두 분명하게 느낄 수 있으며, 중음 세션의 악기들은 보컬 보다 조금 뒤에 위치해 있습니다. 중음에 대한 해상력은 놀라울 정도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보컬의 강자 SHURE 제품 수준의 속삭이는 듯한 보컬을 재생합니다.

고음(6,000-10,000Hz)의 재생력은 X3 에서 부족했던 시원함을 첨가 하였으며, K5 에서 발생되었던 날카로움은 상당부분 감쇄 되었습니다. 고음의 샤프함은 정확하게 묘사되고 있으며, 음색이 어둡거나 탁하지 않게 청량감 있는 소리입니다. 여성 보컬의 배음에 의한 표현력도 상당합니다. 음상은 명료하게 자리 잡고 있으며, 고음역에 재생에 우수한 BA 드라이버를 탑재하고 있으므로 악기의 선명함 또한 우수합니다. 6BA 에서 재생되는 악기의 위상은 거리감이 확실히 구분되어 좌우, 상하로 넓게 공간감을 위치하고 있습니다. 입체감이 확실하게 표현됩니다.  마가오시 K6 가 유선이어폰 30만원 후반에 위치한 존재 가치라 생각합니다. 이러한 악기간의 거리가 확실하게 구분되어지면서 두상내 위상차이가 분명하게 느껴지는 이어폰은 흔치 않다고 생각하는데, 중고음의 튜닝이 잘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드럼의 하이햇과 심벌즈, 탬버린 등 금속성의 악기의 존재감 또한 분명합니다. 단, 7KHz 의 딥이 크지 않은지, 날카로운 치찰음(ㅅ, ㅍ, ㅌ, ㅊ) 이 다소 느껴집니다. 치찰음에 예민하시다면 순동선 계열과 매칭하시거나, 5 - 8 KHz 의 음역대를 EQ 조절을  통해 다소 낮추시면 해결 됩니다.





총평


 

■■■■■
극저음 : 8
■■■□□
■■■■■
저음 : 8 
■■■□□
■■■■■
중음 : 9
■■■■□
■■■■■
고음 : 8 
■■■□□
■■■■■
초고음 : 8 
■■■□□
■■■■■
공간감 : 9 
■■■■□
■■■■■
분리도 : 9 
■■■■□
■■■■■
치찰음 존재 : 7단계(다소 존재)
■■□□□

 
10점 만점    : 1, : 0





이런 분들에게 추천해요
6BA 제품의 가성비(?)를 느껴보고 싶으신 분
보컬의 목소리를 중요하게 보시는 분
분리도, 해상력, 입체감을 중요하게 보시는 분
게이밍 이어폰으로 성능을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분
착색이 심하지 않은 원음 사운드를 원하는 분
박진감 넘치는 리듬감을 원하는 분(EX 락, EDM 장르)


이런 분들에게 비추천해요
중급 이상의 DAP 준비가 안되신 분
웅장하고 고급진 저음을 선호하는 분
탄력성 넘치는 두꺼운 케이블이 불편하신 분
치찰음에 예민하신 분




마가오시 K6 의 주파수 대역폭은 10 - 40,000 Hz 로 이어폰 치고 굉장히 높게 제작되었습니다. 가청 주파수에 해당하는 주파수 대역폭인 20 - 20,000 Hz 의 2배 수준의 극저음과 초고음 영역을 확보한 상태이죠. 대역폭이 유리한 리시버일수록 필터, 댐퍼, 튜브, 하우징 소재에 의한 사운드 튜닝이 손쉬워져 제조사에서 원하는 튜닝을 하기가 손쉽습니다.

마가오시 K6의 사운드는 30만원 후반의 제품이지만 가성비가 뛰어나다 라고 감히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케이블 교체까지 하실 필요는 없지만, 청음하시게 된다면 다양한 DAP 와 매칭을 해보십시오. 2.5, 4.4 mm 밸런스드 단자 부터 저가의 DAP(오래된 스마트폰) 까지 변화가 무쌍하지만, 중급 이상의 DAP 에서는 정말 그 윗급의 리시버가 손에 꽂을 정도로 호적수가 없습니다.


#6BA
#하이엔드 인이어
#마가오시 K6
#MAGAOSI K6
#마가오시 플래그쉽 이어폰
#게이밍 리시버 추천
#음질좋은이어폰




[수입사로 부터 제품을 지원 받음]

 

 

Atachment
첨부 '60'
  • profile
    JustYOLO 2018.12.05 07:12
    역시 듀만콘댐... k5는 개인적으로 별로였는데 역시 청음해보고싶네요..
  • profile
    Incline 2018.12.05 07:24
    K5 에서 눈에 띄는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졌네요 올뷰 라는 청음회에서 들어보실 수 있어요!
  • profile
    hathor 2018.12.05 17:22

    잘 봤습니다. 언제나 상세한 리뷰 감사합니다.

  • profile
    Incline 2018.12.05 17:41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profile
    바람과함께 2018.12.16 21:35
    dap는 없지만 lg v35로는 힘들까요??
  • profile
    Incline 2018.12.17 18:23
    저도 주로 사용하는 기기는 g6 입니다! G6, v20 이상이면 쿼드댁으로 중급기기로서 재생하기에 충분합니다

  1. final E1000, 파이널 오디오 귀에 쏘옥, 인이어 이어폰

    Date2018.12.13 Category이어폰 Bytheparanbi Reply3 Views399 file
    Read More
  2. spinfit cp100z (for True Wireless) 사용기 입니다.

    Date2018.12.13 Category이어폰 Bykalstein Reply3 Views402 file
    Read More
  3. 인이어 모니터용 이어폰에 관하여

    Date2018.12.13 Category이어폰 By후대장 Reply13 Views659
    Read More
  4. 소니 WF-SP900 스포츠 코드프리 블루투스 이어폰 : 당신이 궁금해하는 내용이 다 들어있는 리뷰

    Date2018.12.13 Category이어폰 By섹토이드 Reply0 Views454 file
    Read More
  5. 소니 WF-SP900 블루투스 이어폰 리뷰

    Date2018.12.13 Category이어폰 Bydivenire Reply4 Views396 file
    Read More
  6. 코드리스 이어폰 끝판왕(?) 젠하이저 MTW 프리뷰

    Date2018.12.12 Category이어폰 ByIncline Reply2 Views915 file
    Read More
  7. 새벽 감성 저격 이어폰 수월우 크레센트 리뷰

    Date2018.12.12 Category이어폰 ByIncline Reply0 Views306 file
    Read More
  8. LYPERTEK BEVI, 라이퍼텍 베비, 작고 편안한 BA 인이어 이어폰

    Date2018.12.11 Category이어폰 Bytheparanbi Reply0 Views276 file
    Read More
  9. SONY MDR-EX1000, 본격 인도어 이어폰

    Date2018.12.11 Category이어폰 By김현중 Reply1 Views405 file
    Read More
  10. 싱글 BA 드라이버 라이퍼텍 베비_LYPERTEK BEVI 리뷰

    Date2018.12.11 Category이어폰 ByIncline Reply13 Views677 file
    Read More
  11. 파이널 팁을 사면 주는 이어폰, final E1000 사용기

    Date2018.12.11 Category이어폰 ByMr봉쓰리 Reply0 Views395 file
    Read More
  12. (1편) 젠하이저 모멘텀 트루 와이어리스 + ZX300

    Date2018.12.10 Category이어폰 By섹토이드 Reply8 Views1130 file
    Read More
  13. 젠하이저의 코드리스, 모멘텀 트루 와이어리스(MTW) 리뷰 (1/2)

    Date2018.12.10 Category이어폰 Byhd569 Reply3 Views769 file
    Read More
  14. 씽크웨이 TONE SM5 LIVE 콘덴서 마이크 리뷰

    Date2018.12.09 Category기타 ByXtremeMUSIC Reply0 Views206 file
    Read More
  15. 디락 SF드라이버가 장착된 파트론 PBH-400 리뷰

    Date2018.12.09 Category이어폰 ByIncline Reply3 Views586 file
    Read More
  16. "well made" 가성비 저음형 이어폰 nicehck EP-10

    Date2018.12.08 Category이어폰 By플라스틱걸 Reply1 Views432 file
    Read More
  17. [영상] 소형차 한 대를 들어보다_CHORD HUGO TT2 & DAVE 리뷰

    Date2018.12.06 Category기타 By호이호이 Reply0 Views503 file
    Read More
  18. (추천마이크)야외 라이브 방송, 고음질 녹음,유튜브 방송 샷건 마이크 AVerMedia AM133 리뷰

    Date2018.12.06 Category기타 ByXtremeMUSIC Reply0 Views251 file
    Read More
  19. 수월우 크레센트 : 황금빛 외관, 눈부신 소리

    Date2018.12.05 Category이어폰 By섹토이드 Reply0 Views393 file
    Read More
  20. 6BA 하이엔드 인이어 마가오시 K6 심층리뷰

    Date2018.12.05 Category이어폰 ByIncline Reply6 Views891 file
    Read More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50 Next
/ 50
CLOSE

SEARCH

CLOSE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