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사용기 6만원대 온이어 헤드폰 소울 울트라 Soul Ultra 리뷰

Incline Incline
1817 1 0


소울 울트라

SOUL ULTRA

40mm 네오디뮴 드라이버

온이어 헤드폰

5Hz - 40,000Hz

30 Ω

4극 I 형 플러그 + 리모컨 컨트롤러(볼륨 업다운, 재생 / 정지)

케이블 일체형

175g


"소울(SOUL)" 브랜드는 "소울 바이 루다크리스"라는 이름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브랜드입니다. 다소 긴 네이밍이 간결해졌습니다. 더욱이 소울 울트라 온이어 헤드폰을 출시하면서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출시가격입니다.

기존 소울 바이 루다크리스의 SL 시리즈의 제품들은 10만원대 이상의 가격으로 형성되어 있었습니다. 반면에 소울 울트라는 69,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가격(할인전 99,000원)이 정해졌습니다. 해외 구매가격이 대략 110달러에 비하면 국내 판매가는 상당히 저렴하게 책정되었습니다.

가격에서 살펴볼 수 있듯이 소울의 가장 큰 변화는 브랜드명에서 "루다 크리스" (분노의 질주와 어셔의 Yeah, 빌보드 차트 1위를 석권했었던 뮤지션이자 배우) 이름을 제거하였습니다. 간략하게 "소울"이라는 이름을 내세우게 됩니다. 마케팅 비용 절감에 있어 환영입니다.


그 동안 고생했어..잘가라!

또한 국내에 빅뱅이라는 대형 뮤지션을 내걸어 홍보를 하였던 소울 바이 루다크리스 였지만, 이번 소울 울트라 제품에는 어떠한 광고 모델 없이 오로지 제품의 음질성(40mm 네오디뮴 드라이버)과 편안한(교체형 이어패드), 디자인(시크한 무광블랙)으로 승부하게 되었습니다. 시대의 변화를 따라가는드리짐 보다 가치적 합리성을 추구하게 된 소울의 방향성에 대해 박수를 보냅니다.

과거에 패션 가치에 상당히 비중을 두었던 소울은 이번에는 음질에 대한 비중을 높게 책정하였습니다.

전면 패키지 우측 상단에 "HD(High Definition)" 이라는 문구를 내세우며 소울 울트라의 음질이 뛰어나다는 점을 어필하고 있습니다.

소울 울트라의 패키지는 압축비닐로 처리되어 있음

압축 비닐에는 보증서가 부착되어 있음

소울 울트라 비닐에는 "품질 보증서" 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비닐을 제거하실 떄 놓치지 않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소울 울트라 보증기간은 1년이 주어지며, 정식 수입사인 극동음향(KD SOUND)의 마크가 보이네요.

압축 비닐에 부착되어 있던 품질보증서는 부착력이 남아 있기에 패키지 옆면에 붙여두었습니다.

소울 울트라 패키지 크기 비교를 위해 스마트폰을 옆에 두었습니다.

패키지 후면에서 확인 할 수 있는 사항입니다. 대중들이 선호하는 사운드를 선보이는 소울이 추구하는 가치는 "파워, 클리어리티, 컴포트"입니다.

대중음악을 신나게 들을 수 있게 잘 튜닝된 소울 울트라는 묵직한 베이스의 비트감이 뛰어나 게임과 영화감상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좌 / 우 각각 40mm 네오디뮴 대구경 드라이버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외부 패키지에 쌓여져 있는 소울 울트라 패키지입니다. 벗겨보겠습니다.

소울 울트라는 이너박스는 깔끔함을 자랑합니다. 고급스러움 보다는 실용성을 중시 하였습니다.

구성품입니다. 제품 본체 + 천 파우치 + 메뉴얼입니다.

해외판에는 하드 파우치가 제공 되지만, 국내판에는 천 파우치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메뉴얼입니다. 각국의 언어가 적혀 있기에 한글 내용은 많지 않습니다. 특별한 사항이 없으므로 메뉴얼 부분은 넘어갑니다

보들보들 하면서 얇은 재질의 파우치입니다. 파우치 중앙에는 SOUL 이라는 브랜드 명이 있어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간직합니다.

파우치의 줄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 일체형으로 제작된 소울 울트라입니다. 케이블은 단선 및 꼬임에 강한 칼국수 케이블이라 불리우는 플랫 케이블을 적용하였습니다.

도시적 디자인에 최적화 된 시크한 무광 블랙의 소울 울트라입니다. 무심한 듯한 블랙 색상은 아웃도어 어디서 사용을 하든 튀지 않고, 다양한 패션룩에도 조화로운 디자인을 간직합니다.

소울 울트라는 리모컨 컨트롤러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플러그는 블랙 유광 알루미늄 처리되어 있어 광택이 감돕니다. 4극 일자형 금도금 단자가 있기에, 리모컨 작동이 가능합니다.

리모컨 컨트롤러는 마이크 / 재생, 정지 버튼 / 볼륨 조절 버튼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레버방식으로 작동하는 볼륨조절 버튼입니다.

최초에 소울 울트라 헤드폰을 사용하실 때 볼륨 조절이 내려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저항으로 조절되는 리모컨 컨트롤러는 저항이 최대치로 되어 있다면 소리가 전혀 안 들리게 되어 있습니다.

마이크의 감도는 뛰어난 편이라 통화 및 게임 시 디스코드등과 활용가능합니다.

소울 울트라 이어패드 상단 모습입니다. S O U L 이 함께 합니다.

헤어밴드의 줄조절이 가능합니다. 헤어밴드를 최대로 늘리면 두상이 큰 분들이라도 불편함 없이 착용하실 수 있습니다.

헤어밴드 내부는 소울 울트라 제품명과 함께 밴드 조절부는 견고한 금속소재로 마감 처리 되었습니다.

헤드패드 안 쪽에는 L / R 이 프린팅 되어 있습니다. 좌 우 구분을 위해 착용시 확인해주세요

특이하게 왼쪽 유닛에 케이블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기존의 대부분 제품들은 우측 유닛에 달려 있는 것에 비하면 대조적입니다. 소울 울트라는 케이블 일체형 헤드폰입니다.

손쉽게 헤드부의 패드를 교체하실 수 있습니다. 패드 교체 방법이 조금 독특한데요

헤어 패드를 제거한 소울 울트라 유닛 부분 입니다. 이물질 유입 방지를 위해 드라이버부는 필터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헤어패드 내부에 있는 부품을 제거한 모습입니다. 제거된 곳에 헤어패드를 장착해 돌리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결합하여 장착하게 되어 있습니다.

헤어패드는 인조가죽과 고탄력폼으로 되어 있어 쿠션감은 높은 편입니다.

G6 두께와 비교해보세요. 두께감이 느껴지시나요?

헤어패드 안 쪽에 이런식으로 넣은 후, 결합 후 돌리면 헤어패드 교체가 손쉽게 이루어지게 됩니다

고대 유물인 YP-RB 모습입니다. 4극 단자를 채용한 소울 울트라가 과연 과거 기기와 매칭이 되는지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소리가 이상없이 재생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소울 울트라 착용사진입니다. 유닛의 돌출 정도는 무난하게 보이며 특별히 요다 현상이 심하지 않은 것을 확인했습니다. 아웃도어 온이어로 제작된 만큼 바깥에서 사용하기 무난한 모습입니다

유닛 플레이트의 S 의 로고는 광택이 감돌기 때문에 빛반사에 의해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헤어밴드는 여성분이 착용할 때 크게 늘리지 않고, 순정 상태로 사용하여도 무난한 모습입니다.

헤어밴드 상단의 모습입니다. SOUL 의 네이밍이 보이게 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우측 유닛 모습입니다. 자세히 보시면 S 부분 위에도 R 구분을 위해 음각으로 새겨져 있습니다


SOUND

저음부가 두드러지게 강조된 중저음 헤드폰으로 출시된 소울 울트라 입니다.

저음의 양감이 많은 편입니다. 흡사 안개 같이 자욱한 분위기를 선사하며 흩어지는 저음을 지니고 있습니다. 극저음의 재생력이 탁월하여 묵직하면서 분위기 있는 저음을 선사합니다. 극저음 표현력이 명확하여 영화와 같이 웅장한 사운드 효과를 감상할 때 몰입감을 배로 선사하게 합니다. 저음은 몽글몽글한 타격감을 가지고 있기에 드럼의 킥과 같은 낮고 뭉뚝한 소리의 재생력도 확실합니다. 해상력이 월등히 좋지 않기 때문에 음을 하나하나 쪼개어 들어야 하는 모니터링 용도 보다는 힙합, EDM 같은 장르와 어울리며 대중음악을 감상하기에 손색이 없습니다. 특히 강조된 저음 재생력으로 인해 영화, 게이밍에도 추천드릴 수 있습니다.

저음과 같이 경쟁하고 있는 중음입니다. 보컬은 크게 강조되거나 도드리지지 않습니다. 청력에 가장 민감할 수 있는 중음역이 얌전하면서 부드럽게 튜닝되어 있습니다. 흡사 젠하이저 아웃도어로 출시된 모멘텀과 비슷한 표현력을 지닌 중음역대입니다. 3KHz 의 딥으로 인해 인위적인 공간감과 함께 오래 들어도 편안한 사운드를 간직합니다.

고음의 재생력은 선명하고 날카롭기 보다는 적당량만 들려주면서 소프트하게 처리됩니다. 하이햇, 심벌즈 소리는 인위적이면서 쏘기 보다는 "나 여기 있어" 라는 존재감을 느끼게 부드럽게 처리되어 집니다. 고음의 악기 표현력도 좋고, 치찰음은 없지만 초고음을 갈 수록 느껴지는 개방감은 크게 나타내어 지지 않습니다.


□ ■

■■■■■

극저음 : 7점

■■□□□

■■■■■

저음 : 6점

■□□□□

■■■■■

중음 : 5점

□□□□□

■■■■■

고음 : 6점

■□□□□

■■■■□

초고음 : 4점

□□□□□

■■■■■

공간감 : 6점

■□□□□

■■■■■

분리도 : 5점

□□□□□

■■■■■

치찰음 존재 : 5단계(없음)

□□□□□


 

10점 만점 ■ : 1점, □ : 0점

5점 평균치(번들 이어폰 기준)

 

 


『청음환경』

아웃도어 : LG G6인도어 : SONY WM1A, A866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활용하는 G6 스마트폰과 매칭 하여 리뷰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고급 DAP( WM1A) 는 당연히 좋은 소리를 들려주는 것이 당연하므로, 리뷰하는 리시버와 음악감상에 활용하는 스마트폰 기기(G6)의 매칭이 최우선이라 생각합니다

글쓴이 성향 : 중저음을 우선하지만 선명하게 올라가는 고음도 중요하게 여김

 

 


이런 분들에게 추천해요

40m 대구경에서 오는 웅장함

극저음의 쫀쫀한 분위기 선사

재즈, 힙합, EDM 장르에 적합

게이밍(배그) 사플 용도로 적합한 공간감과 극저음

소울이 대중에게 다가기 위한 친근한 6만원대 가격에 출시

이런 분들에게 비추천해요

모니터링 헤드폰은 아님

천 재질의 파우치

일체형 케이블

[리얼사운드에서 제품을 지원 받음]

신고공유스크랩
터럭 터럭님 포함 1명이 추천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