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체험단 오디오 듀얼안테나 코드리스 무선이어폰 FEBQ8000 리뷰

Talic Talic
3049 3 0

안녕하세요 IT기기 및 음향기기 블로거 Talic 입니다.

오늘 소개 해 드릴 제품은 3월 11일부터 판매가 되는 듀얼안테나를 탑재한 코드리스 이어폰인

Feels 사의 FEBQ8000 입니다.

처음 접해보는 브랜드 인지라 검색을 해보니 음향기기 쪽으로 몇 가지 제품들을 판매해오고 있었습니다.

이번 기회에 차근차근 테스트해보며 알아가도록 하겠습니다.


미리보는 제품 스펙

스펙 부분에서 몇가지 쓰여있지 않은 부분들도 있는데 일단 특징적인 부분들은 적어보자면 블루투스 5.0 탑재, 플레이타임 최대5시간 (충전케이스이용하여 15시간까지 가능), 이어훅, 터치스타일, 듀얼안테나 등을 볼 수 있습니다.


개봉

 

FEELS FEBQ8000의 패키지입니다. 패키지가 심플하고 작게 되어있는데 조금 안타까운 부분입니다.

아직은 테스트차 보내주신 제품인지라 그렇다고 생각을 하고 있는데 패키지의 하단부와 상단부에 고정이 되게 끔 스티커만이라도 붙여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잘못하면 쓱 빠져 버릴 것 같습니다.

패키지의 전면부는 제품의 이미지가 그려져 있고, 특징적인 부분이 적혀있습니다.

후면부에는 구성품 및 제품에대한 상세한 정보가 적혀 있습니다.

열어서 꺼내보면 위와 같이 제품의 구성이 나오게 됩니다.

FEBQ8000 충전케이스 및 유닛, 이어팁(소,중,대), 이어훅(소,중,대), 충전케이블, 사용설명서

제품구성품

 

 

Next image

슬라이드를 넘겨서 보세요

충전케이블의 경우는 5핀케이블을 사용하며 비교적 짧은 케이블입니다.

이어팁과 이어훅은 크기별로 소, 중, 대 한쌍씩 들어있으며 중사이즈의 팁과 이어훅은 유닛에 장착이 되어있습니다.

 

사용설명서의 경우는 한글로 적혀있으며 친절하게 이미지가 넣어져 있으니 쉽게 따라 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제 메인인 FEBQ8000의 본체를 알아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충전케이스를 먼저보자면 전면부에 배터리 잔량을 표시하는 LED가 있고, 후면부에는 5핀 충전 포트가 있습니다.

배터리 잔량을 표시하는 LED의 경우는 두가지 역할을 하는데 배터리케이스의 충전잔량을 표시하기도 하고, 잠시뒤에는 유닛을 충전하고 있음을 표시하기도 합니다.

 

충전케이스에서 열었을 때의 모습입니다.

케이스에는 LR 표시가 되어있으며 이어훅을 장착하고 넣을 수 있을 만큼 여유로운 충전 공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Next image

슬라이드를 넘겨서보세요~

FEBQ8000의 유닛의 모습입니다. 디자인은 커스텀이어폰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겉면부가 상당히 매끈하게 생겼습니다. 유닛 안쪽부분에는 LR 표시가 되어있으며 노즐부분을 보면 철망으로 덮여있습니다.


페어링 및 실사용

테스트 기종은 아이폰8플러스에 페어링을 하여 사용을 하였고, 플레이어는 지니 뮤직플레이어를 사용했으며, 음원은 192K 음원을 기준으로 음감을 해보았습니다.

성향은 V자 성향을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벨런스부분은 상당히 괜찮습니다. 보컬 백킹도 딱히 없고 치찰음도 딱히 못 느끼고 있습니다.

저음부의 양감은 많은 편은 아니지만 존재감은 충분한 수준입니다. 타격감은 있긴하나 딱 존재감만 있는 수준입니다.

차음성은 좋은 편이고, 착용감도 준수한 편입니다. 특이한게 보통 제가 사용하는 이어팁의 사이즈는 중사이즈인지라 그대로 착용했더니

공간이 많이 남아서 꽉찬 느낌이 들지않아 대사이즈로 바꿔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터치컨트롤의 인식력은 아주 좋습니다. 터치를 할 땐 최대한 윗 부분을 터치하셔야 합니다.

듀얼 안테나의 성능을 확인하고자 몇가지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일단 평범하게 2시간정도 음감을 해보니 끊김없이 사용이 잘 됩니다.

저가형 제품들중에는 스마트폰과 코드리스제품의 위치에 따라서 한쪽 유닛이 들리지않거나 끊김이 있는 제품이 있는데 이 또한 없었습니다.

전파가 잘 잡히지 않는 벽 몇개를 두고 스마트폰과 제품을 떨어뜨려서 사용을 해보았는데도 크게 영향없이 잘 사용이 되었습니다.

지하철과 같이 사람이 많은 곳에서의 테스트는 아직 해보지 않아서 후에 추가적으로 더 적어놓도록 하겠습니다.

유투브를 보면서 영상 싱크를 확인해보니 크게 차이는 없었습니다.

통화테스트도 해보았는데 양쪽 모두 상대방 목소리가 들리며 통화품질은 무난한 것으로 보입니다.

착용샷은 위의 사진을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정리

전반적으로 제품에 대한 만족도는 상당히 높았습니다. 디자인적인 측면도 깔끔하고 음질적인 측면도 준수한 편에 속하며 착용감과 기술적인 측면도 사용하기 좋은 수준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현재로서 아쉬운건 제품의 패키지 정도 인 것 같습니다. 패키지부분을 좀 더 튼튼하고 깔끔하게 해서 판매가 된다면 만족스러운 제품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아직 출시 전이기에 다양한 매체에서 청음이 가능하게 해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FEELS 무선이어폰 FEBQ8000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이 글은 필스전자에서 테스트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게 된 글이며 글의 내용은 개인적인 소견을 담을 글임을 알려드립니다.

신고공유스크랩
쇼팽발라드 쇼팽발라드님 포함 3명이 추천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