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체험단

Audiotechnica M50xBT

약한마하 약한마하
3232 1 2

“이 글은 셰에라자드 체험단을 통해 제품 대여 및 원고료를 제공받고 작성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M50x로 괜찮은 성적을 내고 있던 Audiotechnica가 M50xBT로 돌아왔습니다.

M50xBT의 헤드밴드와 패드의 쿠션감은 준수한 편이고 장력은 살짝 있는 편입니다. 장력은 심하진 않지만 패드가 약간 밀도가 높은 것 같은데 그것 때문인지 열은 꽤 쌓이는 편입니다. 하지만 겨울에 땀이 흐르게 할 정도는 아닌 것 같고 땀이 조금 맺힌다 정도입니다. 어쨌든 여름에는 사용이 힘들겠네요. 거의 모든 헤드폰이 여름에 힘들지만요...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m50xBT의 케이블(왼)과 m50x의 케이블(오)는 다르고, m50xBT의 케이블에는 리모컨도 있기 때문에 m50xBT의 케이블은 어느 정도 살짝 너프 먹었다 볼 수 있습니다. 케이블을 잃어버리시면 헤드폰 쪽이 3극, 폰 쪽은 사용하는 기기에 따라 3극또는 4극(리모컨이나 밸런스 연결)으로 구매해야 합니다.


스펙엔 나와있지 않지만 Rting을 참고하면 Latency는 224ms, 0.224초 정도 소리의 딜레이가 발생해서 유튜브나 동영상을 볼 때 살짝 이질감은 발생했지만 심하진 않았습니다.

빠른 응답이 필요한 배그 같은 게임을 할 경우는 패키지에 포함된 케이블을 사용하면 됩니다. 유선 연결 할 경우, 헤드폰 좌측의 볼륨 컨트롤러는 작동하지 않으며 케이블의 리모컨으로 노래의 재생/정지만 할 수 있습니다.

헤드폰의 볼륨 조절기는 폰의 볼륨도 조정할 수 있지만, '그 이상도 더 크게 뽑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 따라서 차음성이 인이어급으로 좋진 않지만 씨끄러운 곳에서도 음악을 충분한 크기로 들을 수 있습니다.

페어링은 오직 한 개의 기기와 할 수 있으며 기기와 헤드폰이 블루투스 연결시킨 적이 있다면 자동으로 연결되고 거의 바로~5초 이내에 연결 됩니다. 하지만 가끔씩 자동으로 연결 안 될 때도 있었습니다.

노이즈는 연결 시 처음에는 들리지만, 그 후는 존재감을 찾기 어렵습니다. 노래 재생할 때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다만 곡이나 영상이 시작 할 때 노이즈가 발생하긴 했습니다.

연결 범위는 최대 10m라 나오는데 말 그대로 최대 10m입니다. 일반적인 환경이라면, 수평으로 7m-8m, 수직으로 3.5m정도가면 끊긴다보면 됩니다.


소리는 전체적으로 아주 약간의 따뜻함이있으며, 어두움보단 밝음에 가깝습니다. 지나치게 밝다기 보다는 약간 밝음 정도라 생각합니다. 분리도는 준수하지만 높은 수준은 아닙니다.

저음은 중저음(60hz~120)의 초반부 쯤에 강조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살짝 무게감이 덧붙여진 소리며, 덩어리진 감이 있고, 저음역대 악기가 앞으로 옵니다. 영화 ost를 들어보니 응답은 조금 느린 것 같고, 저음이 강조된 곡이라면 살짝 짓눌리는 듯한 느낌이 들 정도입니다.

딱히 저음 악기가 심하게 변했단 느낌은 안 들었지만 특정 비트박스 표현이, 중저음이 강조된 편이라, 조금 왜곡된 듯한, 둔탁하게 들렸고, 기타의 퍼커시브(엄지 같은 걸로 줄을 치는 소리)는 살짝 크게 들렸고, 상대적으로 약간 더 높은 주파수의 퍼커시브는, 낮은 고음역 대비 저음역의 존재감이 약해, 금속성이 첨가된 것 같습니다(조금 더 밝게 들립니다).

보컬은 풍성함과 따뜻함은 붙여지지 않고 거의 그대로 나오지만, 3옥타브 정도의 보컬에서의 고음(500hz근처)은 조금 작았으며, 따라서 가상의 무대에서 고음을 지를 시, 약간 가수가 멀어졌습니다. 여보컬은 여리하고 밝게 착색됐다고 느껴졌습니다.

바이올린은 음선이 살짝 얇아진 감이 있으며, 화려하게 연주되진 않습니다. 따뜻한 느낌때문에 젊은 느낌 보다는 옛날 느낌에 가깝다고 생각합니다. 그 정도가 작긴 하지만요.

치찰음이 억제되어 있거나 거의 그대로의 수준으로 들려주나 10k 근처 대역이 강조되어 다소 찌르는 소리가 발생합니다. 초고음역대의 재생도 원할하여, 조금 억제된 감은 있지만, 보컬의 숨소리나 공간의 공기감도 충분히 느낄 수 있습니다.

 
신고공유스크랩
터럭 터럭님 포함 1명이 추천

댓글 2

댓글 쓰기

모니터링 헤드폰의 대표주자인 M50X가 블투버전이 나올지는 몰랐는데 생각보다 가격도 괜찮고 좋더라고요. 다만 디자인 자체가 요다가 좀 심하고 소리도 유선버전에 비하면 살짝 후달린다는 평이 있어서 조금 애매한 느낌도.. 어쨌든 좋은 블루투스 헤드폰인듯 합니다

18:03
19.06.01.
profile image

다좋은데 착용감이 안좋아서ㅠㅠ

02:31
19.07.24.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