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조회 수 904 추천 수 1 댓글 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주로 여성 보컬 노래 많이 들어서 고음으로 올라갈때 청량한? 느낌을 받고 싶습니다. 
 현재까지 써본 이어폰은 애플인이어와 디락 초기버전, s8+번들 이어폰입니다. 
 애플인이어는 고음으로 올라갈때 뭔가 막힌 느낌이 들더라구요
 디락은 벨런스는 잘 맞지만 제귀에는 뭔가 막히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s8+ 번들도 그렇고...  
 저한테 플랫형은 안 맞는건지 ㅠㅠ...
 혹시 괜찮은 이어폰 알고계시면 추천 부탁드러요 
 커널형으로 추천 부탁드립니다!

  • profile
    터럭 2018.12.18 13:03

    좀 더 밝고 플랫한 성향의 음색이 취향에 더 잘 맞으시는 모양입니다. ^^  
     리뷰를 좀 더 살펴 보시면, 사용해 보신 3제품은 플랫형이라기보다는 중음의 음압이 다소 적게 나오는 V형 음색입니다.
      
     https://www.0db.co.kr/xe/QNA/415470 
     (※ 스샷) 카프리치오 (Capriccio)의 Parametric EQ 
       
     청음을 추천하는 제품으로, 위의 링크 내 Aria, Crescent, Bevi 등이 있습니다만...
    취향에 더 잘 맞을 '예상' 제품으로 기변해보는 방법도 있고, 현재 사용중인 제품에서 기기별 FR 특성을 살펴보아, EQ로 각자의 취향에 맞도록 조절해 들을 수도 있겠습니다.  
     
     애플 In-ear (ME186 FE/A)나 디락 (초기버전), 갤럭시 번들 (EO-IG955)에서  
     200 Hz는 공통으로 -3 dB,  
     애플 인이어는 12 ~16 khz에서 +6 dB,   
     디락에서는 1 kHz와 10 kHz~에서 (+4 ~ +5) dB,
     EO-IG955는 1 kHz에서 (+5 ~ +7) dB 정도 추가로 조절해 본다거나..   
     
     (카프리치오의 EQ 공유망에 각 제품별 설정 (플랫한 음색으로)을 업로드해놓았으니, 그것도 한번쯤 사용해 보시길... EO-IG955용은 여러 개 버전을 업로드했음. EQ로도 만족스럽다면 굳이 기추/기변할 필요는 없는 거!?)
      

  • profile
    우화 2018.12.18 14:21
    감사합니다~ 카프리치오에서 방금 eq 검색해서 바꿔가면서 맞는 eq 찾앗습니다.
  • profile
    우화 2018.12.21 00:30
    EO-IG955로 IER-M7를 베이스로한 EQ로 바꿨더니 저에게 맞는 성향을 찾은거 같습니다. ㅎㅎ 혹시 비슷한 성향의 이어폰을 더 추천해주실수 있나요? 갤8번들은 막 굴리다보니 제대로 된 이어폰을 하나 사고 싶아서요
  • profile
    터럭 2018.12.21 06:32

    첫 링크 내 제품에서 Crescent, EN700 bass, IE40 pro가 극고역도 비교적 더 잘 나오는 V형 음색입니다. 좀 더 고가형이라면 Moondrop A8, Cowon Plenue X30등이겠구요.

    와이어 밴드형 블루투스에서는 Jaybird의 X3, X4, Tarah pro, Beats의 BeatsX, Plantronics Backbeat GO 3
    완전 무선 제품에서는 Jabra Elite (active) 65t, Phiaton Bolt BT 700, Sony WF-1000X (이건 끊김 이슈가 좀 있는 제품)정도겠네요.

  • profile
    전자음 2018.12.18 13:08

    우선 애플 인 이어에 소니팁을 한번 껴보시는걸 권장합니다. 초고음역대 양감이 제법 많아지더라고요. 짭팁도 똑같은 효과가 나던데, 짭팁은 1300원에 우편배송으로 600원정도라, 부담없이 도전 해 보실만 합니다. 
     정 바꾸고 싶으시다면, 프로필 사진과 글로 판단해보아 돌피니어를 권장합니다. 여성보컬 듣기 좋아요ㅎㅎ 
     중고도 괜찮으시다면, LS200iS+소니팁 한번 써 보세요. 여보컬+강력한 초고음 머신이 되더라고요ㅋㅋㅋ 
     근데 우선 청음샵 가셔서 청음 해 보시는걸 권장합니다. 특히 고역대는 이도에 따라서 꽤나 달라질 수도 있으니.. 
     돌피니어는 교보 핫트랙스같은데 주로 존재하고, LS200은 전문 청음샵이면 대부분 구비하고 있으니 잘 찾아보세요~ 의외로 지방에도 청음 가능한데가 많답니다. 서울은 말할 것도 없고..

  • profile
    우화 2018.12.18 13:56
    소니팁 너무 자주 빠지던데 ㅠㅠ
  • profile
    전자음 2018.12.18 14:06

    ㅠㅠ 애플 인 이어 노즐 사이즈가 많이 애매해서, 팁들이 전부 잘 빠지죠.. 그렇다고 에티모틱 삼단팁(!?)을 끼면 노즐 직경이 아주 작다보니 고음역대가 아예 삭제돼버리는..

  • profile
    우화 2018.12.18 14:25
    소니팁 다시 사야겠네요 한쪽만 빠져서 ㅠㅠㅠㅠㅠㅠㅠㅠ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소울 버드 배포 이벤트 당첨자 (2명) 발표! 17 update WL 2019.01.17 601
공지 [당첨자 발표] 베이어다이나믹 소울 버드 댓글 이벤트 17 file 영디비 2019.01.15 549
공지 영디비를 함께 운영할 직원을 찾습니다.  23 영디비 2019.01.11 1255
공지 [필독] 영디비 사용 안내서 12 file 2디비 2018.07.27 3413
851 1000xm3 eq설정 질문 5 백운 2018.12.20 656
850 아이폰vs갤럭시 4 EDMusics 2018.12.19 599
849 이어폰 추천.. 6 SHINIY 2018.12.19 592
848 오른쪽 이어폰에서 툭툭 소리가 나요 2 Reyu 2018.12.19 359
847 아이패드미니2 블루투스이어폰 2대 연결하는법? 6 어흥무섭지 2018.12.18 445
» 10만원 근처 이어폰 추천 부탁드립니다. 8 우화 2018.12.18 904
845 WH-1000XM3 노캔 성능 이정도가 맞나요? 6 어느날의꿈 2018.12.18 834
844 영화감상용 스피커 추천부탁드려요 (15이하) 3 어흥무섭지 2018.12.18 455
843 Eoz air 쓰시는 분께 딜레이 관련 질문드립니다 3 Dolcezza 2018.12.18 466
842 트위스트 케이블은 선풀림이 숙명일까요? 13 file 전자음 2018.12.17 628
841 30만원 전후로 이어폰 추천 부탁드립니다 11 진리는아이유 2018.12.17 761
840 이어폰 추천 부탁드립니다 7 METAFO4R 2018.12.16 490
839 비츠x 와 젠하이져 tws 7 참치맛참치 2018.12.16 838
838 이어폰 바꾸려는데 고민입니다... 18 file 오탁탁 2018.12.15 750
837 소니 wh-1000xm3 질문이요! 4 이현지 2018.12.15 732
836 AKG N5005 사용하시는 분들 소리는 어떠신가요? 17 KIMBBAM 2018.12.14 784
835 이어폰 필터 관련 질문 드립니다 6 귀린이 2018.12.13 368
834 수월우 카나스랑 tfz 킹프로중 어느게 더 좋은가요..? 10 오탁탁 2018.12.12 883
833 젠하이져 완전무선 질문 3 후대장 2018.12.12 836
832 제이버드tarah (타라),x3 중 추천부탁드립니다. 4 gsh 2018.12.12 487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48 Next
/ 48
CLOSE

SEARCH

CLOSE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