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잡담

음린이가 여러 추천제품 써본 느낌

리오니야
2337 2 18

음린이라서 그럴수도 있지만요  
 다른 여러 분들이 좋다고 해도 저한테도 좋은 제품은 아닐경우가 의외로 있더군요 
 특히나 저같은 음린이 분들은 추천많은 제품이 평균은 한다고 보는게 맞는거 같구요  
 그이상을 바라시거나 그이상일꺼라 생각하시기보다는 개인적인 취향이 크기때문에
 꼭 청음을 먼저 해보는것을 권해드립니다 
   
 음린이가 생각나서 적는 예기라 반박시 그말이 맞습니다 (죄송합니다) 
 
 사운드 그래프 예기 잠시 하자면
 전 좀 다르게 생각 합니다 
 오히려 그래프가 꼭 좋은 소리를 들려준다는  잣대가 돼는건 아니라고 생각해요  
 그냥 저정도의 소리를 들려주는구나 라고  큰 의미를 두지 않습니다
 하만타겟...가까운 그래프 소리가 제일 좋은소리 인지도 잘 모르겠구요 
 그 그래프에 나오는 소리 영역이 전부가 아닐꺼라고 생각합니다 
 사람이 듣는 못듣는 그런소리들이 합처저서 느끼는거라  
 못듣는 사람 잘듣는 사람 특별한소리를 듣는사람 참 다양할거라고 보고요 
 꼭 비싼 장비가 좋은소리를 들려준다고도 생각들지 않습니다 
  
 한가지 예를 들어 보자면  
 게임중에 사운드를 엄청나게 크게 듣습니다  
 다른사람이 못듣는 사운드를 엄청 빨리 캐치 합니다 
 여러 이어폰 헤드폰 써보면서 실제 게임중에 더 잘 캐치 돼는 이어폰들이 있었는대요 
 제 개인적인 것이겠지만요   
 
 영디비 사이트에서 있었던 일은 아닙니다 
 
 다른 어떤분이 그래프로 비교하면서 올려주신 나름 객관적인 자료에 의하면 
 아주 형편없는 이어폰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러면서 사플성능까지 깍아내리더군요  
 그래프자료와 비교자료까지 보여 주시며 직접 써보지도??? 않으신 제품을 형편없다고 폄하 하는것까지는 
 뭐 그럴수 있지만 사플성능은 전혀 없는것과 같다??? 라고 하시더군요  
 
 소리라는게 본인 성향과 다를수 있는것인대 그래프만으로 정확한 평가가 될까요? 
 영디비님 신제품 그기계와 예전에 그기계들 보시면  
 그옛날 정확하게 알았던 그 그래프가 지금도 똑같은가요? 
 10년후 에도 정확하다고 말할수 있을까요?
 물론 요새 와서 느끼는 거지만 형편없는 사운드 일수록 사플성능이 더 좋은 경우도 있어요  
 당연히 아닌경우가 더 많지요 
 제가 모르는 부분도 많고 추천도 많이 하시고 가르쳐도 주시고 하시던대 
 그래프를 중심으로 써보지 않은 제품까지 평가를 하는걸 보고 ...음감용 본인 느낌의 설명도 아니면서 
 게임용으로 사플이 잘될꺼다 아닐꺼다를 논하시더라구요!!!  
 
 뭐 음린이라 그렇게 생각할수 있어요  
 불편한 글이 였다면  다시 한번 죄송합니다 
  
 영디비 온지 얼마 안되지만 많이 배우고 많은 도움받고 있습니다  
 음악적 양식은 조금씩 쌓여가고 제 지갑은 크게 비어가고 있습니다

신고공유스크랩
GuerrillaYang GuerrillaYang님 포함 2명이 추천

댓글 18

댓글 쓰기
profile image 1등

사플하려면 드라이버의 미세한 떨림이 전달되어야 하는데, 타겟 맞춘다고 댐퍼 눌러담은 제품 쓰면 그 느낌이 덜하죠. 그런 종류의 논리라 생각합니다.

00:44
22.11.03.
SunRise
음린이라 많이 배우고있습니다
08:09
22.11.03.
profile image 2등
사플은 FR 그래프만으로 판단이 어렵긴 하더라고요
물론 강조됐을 때 게임에 도움이 되는 대역이 있긴하지만
사플에는 공간감과 정위감, 응답속도 같은 FR그래프로는 나타나지 않는 부가요소도 크게 작용하니깐요
하만타겟도 평균적인 선호도일뿐 무조건 맞다라고 보기 어려운 면이 있죠
저는 하만타겟보다 저음이 빠진걸 더 좋아합니다
반면 제 쌍둥이는 저음을 더 강조하는걸 더 좋아하고요
다만 하만타겟에 맞추면 호불호가 적고 평타는 친다는 면에서 의미는 있다고 봅니다
그런데 게이밍 이어폰 이것저것 써봐도
저는 n5005가 사플 제일 잘되더라고요...
00:50
22.11.03.
[호떡]
사플 때문에 저음에 민감 해서
저음을 좋아하는줄 알았어요
영디비 알게되고 여러 장비 접해 보면서
고음이 시원하고 중음이 넓게 포지션된 사운드가 너무 좋은걸 이제야 알게됬죠!
N5005 게속 고민 중이에요
이유는 ie600이 가격이 요즘 너무 좋아서
게속 흔들리네요 ㅠㅜ
08:12
22.11.03.
profile image
리오니야
저도 영디비 사이트 몰랐을 땐 저음 좋아 였는데
요즘은 보컬강조에 적당한 고음, 그리고 저음은 1자로 밀어버리는게 좋더라고요...
n5005는 극저음만 딱 올라와있어서
저음 양감 자체는 적은데 몸속에서 극저음이 울려주기에 느낌이 신기합니다
다만 저는 몸속에서 극저음 울리는게 적응이 안돼서 방출했죠...ㅠ
저 느낌을 좋아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던데 부럽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IE600 이 70언더로 떨어지길 노리는 중입니다
19:28
22.11.03.
[호떡]
일단 저는 올해 컴퓨터 지른것도 너무 많고 나름 갑자기 이어폰 헤드폰 급 지른것들이 많아서
올해에는 마지막 한개만더...
그래서 n5005와 ie600 사이에 갈등이 크죠
어짜피 나중엔 둘다 써보게 될것 같지만요...
n5005를 먼저 가고 ie600 을 다음번으로 기울고 있어서
요전에 73만원대에 올라온 ie600 이 있었는대 고민 고민 하다가 끝나버렸어요
그때 ie900도 125만이 있었더랬죠 엄청난 유혹이였는대요 ㅠ.ㅠ 이후로 144만까지 있더라구요
다시 보기 힘들 가격이였는대 지나고 나니까 너무너무 아쉽더라구요
지금은 80만까지는 가능 하더군요... 아마존 블프때 싼거 혹시 나오지 않을까요?ㅋㅋ 환율크리??
슈어 846 색이 맘에 안들지만 88만도 있긴한대요 ㅋ
20:55
22.11.03.
profile image 3등
사플 잘 되는지는 게이머분들이 평가하는게 맞죠.

게이밍 회사들이 음감에 적합한 fr로 헤드폰 못 만드는게 아닐텐데, 일부러 사플용으로 적합하도록 그렇게 이상한 fr로 만들고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Mdr 7506도 fr 뭔가 이상하지만 보컬모니터링용으론 최적이듯이
01:02
22.11.03.
트리거왕
그렇군요 보컬 성향
기회되면 청음 해봐야겠네요
08:14
22.11.03.
profile image
ㅋㅋ 누군지압니다
저는 게임을 안해서 그러려니합니다만...
01:07
22.11.03.
lIllIlIlIII
도움 받는 분들도 많아서 좋은 분이시겠지만
제가 볼때는 좀 그렇더라구요
08:16
22.11.03.
profile image
FR 그래프는 제품 성향,
그리고 상대적으로 객관화 된 지표를
제시하기 위한 방편이지
그래프가 제품의 모든 것을 대변하긴
어렵습니다.

영디비 리뷰들도 보시면 알겠지만
다양한 그래프를 제공한 후
실제 청음시 어떻다 라고 설명하기 위한
객관적 지표로 사용하는 정도구요.
01:10
22.11.03.
Gprofile
네 맞는 말씀 이시고요
당연히 저도 그정도 선에서
영디비 자료 참고합니다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08:18
22.11.03.
저도 측정 좋아하고 객관적인 데이터 이런거 엄청 좋아해서 이런 말 좀 그렇긴하지만.. fr그래프만보고 제품의 모든것을 아는 것 같이 말 하는 논리는 무척 아쉽다고 생각되네요.
01:15
22.11.03.
청년
네 딱 팩트만 집어주셨네요
좀 아쉽다는 생각이에요
08:19
22.11.03.
profile image
저도 음린이 이지만
이제 한마디로 정리가 됩니다 .
음향장비는 귀에 가까울 수록 차이가 많이 난다.하다는 말이 있지만
귀에 가장 가까운건 귀!!죠. ㅋㅋ
 장비보다도 귀가 더 중요하고
소리를 듣고 처리하는 뇌도 중요하죠.
내 귀랑 내 뇌를 써보고 측정해보고 들어본게  아니라면
 다른 사람들 말은 그냥 아 이런 의견도 있구나 하고 넘기시면 됩니다.
음감도 사플도 전부 주관이 99%입니다.
나랑 다른 장비로 측정하고 들어 본 건데... 그게 무슨 소용있나요... 
 그리고 남들이 뭐라하던 장비사는데 나가는건 내돈입니다. ㅎㅎ
02:02
22.11.03.
iHSYi
청음샵 가는것도 좀 부담 스럽고요 ㅠㅜ
직접 사서 써보고 방출 하는것도 손해가 크네요 ㅠㅜ
좀더 좋은것 들어보고싶지만
요즘 중고시장 보면 싸도 안팔리는 경향이라
더좋은 물건 들이기가 쉽지않네요
08:29
22.11.03.
profile image
여기는 그런 주제를 토론하려고 있는 곳이니 반박해도 내말이 맞아!! 하셔도 됩니다.

다만 FR + THD 가 정말 완벽하다면 소리가 같다는건

일종의 이론적 근간이라고 생각하고

이론을 증명하지 못하면 보통은 사람마다 귀의 모양, 이도의 조직특성, 청신경의 예민함이 다르므로 커플러로 측정한 FR대로 느끼지 못하는것은 당연하다 생각하고 넘어가는 흐름인데..

누군가 돈많고 한가한분이 좀 더 증명해주면 좋겠죠.. ? ㅎㅎ
19:18
22.11.03.
Imfinzi
역시 돈이 문제죠
여러가지 써보고 싶고 차이도 알고 싶고 누군가에게 도움이되고 싶지만...
현실은 영디비에 올라오는 누군가 올려주시는 리뷰를 볼수 있다는것 만으로도 감사드립니다.
20:28
22.11.03.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부운영자 모집 공고! 28 영디비 5일 전15:37 1466 +16
6월 활동 이벤트 공지 및 상품 안내! 54 영디비 6일 전15:27 1267 +15
5월 이벤트 당첨자 안내! 30 영디비 6일 전12:52 982 +13
음향
image
카드값안주는체리 32분 전10:33 40 +4
잡담
image
숙지니 38분 전10:27 31 +8
잡담
image
nerin 41분 전10:24 27 +7
잡담
image
쏘핫 41분 전10:24 35 +4
잡담
normal
eoeoe 55분 전10:10 41 +5
잡담
image
플랫러버 1시간 전09:19 45 +10
잡담
normal
eoeoe 2시간 전08:51 65 +6
잡담
image
LiNee 11시간 전23:58 83 +9
잡담
normal
LiNee 11시간 전23:44 40 +5
잡담
image
영디비 11시간 전23:43 154 +15
잡담
normal
iHSYi 11시간 전23:30 128 +8
잡담
image
wiju 11시간 전23:20 52 +4
잡담
image
wiju 11시간 전23:10 58 +4
잡담
image
윤석빈 12시간 전22:52 25 +5
잡담
image
카드값안주는체리 13시간 전21:37 146 +7
잡담
image
로우파이맨최노인 13시간 전21:28 408 +13
잡담
image
COCT 15시간 전19:42 84 +6
잡담
normal
LiNee 15시간 전19:29 108 +8
잡담
image
COCT 16시간 전18:51 79 +6
잡담
image
Plamya 16시간 전18:44 88 +8
잡담
normal
쏘핫 16시간 전18:09 145 +6
잡담
image
-towhgdk 17시간 전17:22 90 +4
잡담
image
카드값안주는체리 17시간 전17:15 63 +7
음향
image
엔디제이디제이 17시간 전17:07 127 +6
유머
image
오마이걸 18시간 전16:52 395 +9
잡담
image
purplemountain 19시간 전15:52 77 +6
잡담
image
숙지니 20시간 전14:30 114 +9
잡담
normal
LiNee 21시간 전13:47 61 +7
잡담
normal
LiNee 21시간 전13:33 139 +8
잡담
image
마니마니 22시간 전12:59 123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