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ist
  • Down
  • Up
  • Write
  • Search
문화

애플 뮤직, 대중음악 역사상 명반을 기념하는 베스트 앨범 100선 첫 공개

News News
227 4 1

솔란지, 타일러 더 크리에이터, 조지 마이클 등이 포함된 91~100위 앨범 리스트 공개와 함께 10일간의 카운트다운이 시작된다 
Apple Music의 여정을 통해 음악계를 형성하고, 영감을 주고, 근본적으로 변화시킨 앨범들을 발견하고, 공유하고, 발자취를 더듬을 수 있다

 

image.png

 

Apple Music은 오늘 역사상 가장 훌륭한 음반들을 기념하기 위해 역대 베스트 앨범 100개의 리스트를 공개했다. 이 리스트는 Apple Music 전문가 팀과 매런 모리스(Maren Morris), 퍼렐 윌리엄스(Pharrell Williams), 제이 발빈(J Balvin), 찰리 XCX(Charli XCX), 마크 호퍼스(Mark Hoppus), 허니 디전(Honey Dijon), 니아 아카이브스(Nia Archives) 등의 엄선된 아티스트와 함께 작곡가, 프로듀서, 업계 전문가가 직접 선정했다. 이 리스트는 Apple Music의 스트리밍 횟수와 무관하게 선정한 것으로,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삶과 음악 세계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 음반에 보내는 연서다.

 

Apple Music은 오늘부터 10일간 매일 10개의 베스트 앨범을 공개하는 카운트다운과 함께 새롭게 선보이는 베스트 앨범 100선 마이크로사이트, 독점 콘텐츠, Apple Music Radio 전용 에피소드 등도 함께 공개한다. 카운트다운 마지막 날에는 스페셜 라디오 방송 중 Apple Music이 엄선한 역대 Top 10 앨범을 공개하며 막을 내린다.

 

Apple Music 콘텐츠 및 에디토리얼 시니어 디렉터인 레이첼 뉴먼(Rachel Newman)은 "베스트 앨범 100선 리스트에는 Apple Music이 음악 애호가들을 위한 서비스로 거듭날 수 있었던 요소인 최고의 휴먼 큐레이션, 스토리텔링 기술, 비교 불가한 음악적 지식, 음악을 향한 깊은 사랑이 모두 담겨 있다"며, "오랜 시간을 들여 이 리스트를 완성했다. 무척 자랑스러운 결과물인 만큼, 전 세계와 공유하게 돼 무척 기쁘다"고 말했다.

 

Apple Music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이자 Apple Music 1의 리드 앵커인 제인 로우(Zane Lowe)는 "모두 함께 이 리스트를 만드는 작업은 그야말로 사랑의 노동이었다. 무척 까다로운 작업이었을 뿐만 아니라, 다들 열정이 넘쳤기 때문"이라며, "베스트 앨범 100선을 선정하는 일은 사실상 불가능한 임무였다. 하지만 음악 팬으로서 우리가 사랑하는 음악, 앨범, 아티스트에 관해 진지하게 생각해 볼 수 있었던 것도 놀라운 경험이었다. 이 리스트가 Apple Music 너머의 팬들 사이에서까지 회자되고, 각자 자신이 사랑하는 음악에 대해 열정적으로 말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한다면 우리의 몫을 다 한 것"이라고 밝혔다.

 

image.png.jpg

오늘 공개된 첫 10개 앨범은 베스트 앨범 100선에 대한 Apple Music만의 독특한 관점을 살짝 엿볼 수 있게 해준다. 10개 음반 중 7개는 21세기, 2개는 90년대, 1개는 70년대 음반으로, 다양한 장르를 품은 이번 리스트는 타일러 더 크리에이터(Tyler, The Creator), 로빈(Robyn), 로드(Lorde), 트래비스 스콧(Travis Scott), 솔란지(Solange), 버리얼(Burial) 등과 같이, 음악과 타인에 대한 영향력으로 이번 세기에 한 획을 그은 현대 아티스트를 조명한다.

 

   100. Body Talk, 로빈
   99. Hotel California, 이글스(Eagles)
   98. ASTROWORLD, 트래비스 스콧
   97. Rage Against the Machine, 레이지 어게인스트 더 머신(Rage Against the Machine)
   96. Pure Heroine, 로드
   95. Confessions, 어셔(USHER)
   94. Untrue, 버리얼
   93. A Seat at the Table, 솔란지
   92. Flower Boy, 타일러 더 크리에이터
   91. Listen Without Prejudice Vol. 1, 조지 마이클(George Michael)

 

 

Apple Music 음악 프로그래밍의 글로벌 헤드인 스콧 플라겐호프(Scott Plagenhoef)는 "청위자들은 앨범에 얽힌 수많은 재미있는 사실들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예를 들어, 오늘 공개된 앨범 중 2개는 아티스트의 이미지가 없이 홍보됐는데, 서로 완전히 반대되는 이유에서였다. 버리얼의 Untrue는 당시 아티스트가 여전히 익명으로 활동하고 있었기 때문이고, 조지 마이클의 Listen Without Prejudice Vol. 1은 아티스트가 명성에서 벗어나고자 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발견하고, 알아보고, 친구와 공유하기

이 리스트와 함께, Apple Music은 리스너가 리스트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카운트다운이 진행되는 동안 매일 업데이트되는 전용 마이크로사이트도 공개했다. 100best.music.apple.com에서 확인할 수 있는 새로운 베스트 앨범 100선 마이크로사이트는 각 앨범과 인터뷰 등을 심도 있게 조명하고, 팬들이 좋아하는 앨범을 친구에게 공유하거나 소셜 채널에 공유하기 쉽게 해준다.

100best.music.apple.com에서 Apple Music 베스트 앨범 100선의 91~100위를 확인할 수 있다.

 

 

image.png

Apple Music Radio로 함께하기

팬들은 또한 Apple Music Hits에서 베스트 앨범 100선 라디오 프로그램 전체를 청취할 수 있다. Apple Music Radio 호스트들과 함께하는 24시간 스페셜과 오전 9시(태평양 표준시) 스페셜이 방송될 예정이며, 이에 더해 Apple Music과 Apple Podcast에서 독점 콘텐츠가 온디맨드로 매일 공개될 예정이다.

 

마지막 10개 앨범은 미국시간 5월 22일 수요일에 발표되며, 이때 게스트 아티스트 나일 로저스(Nile Rodgers), 매기 로저스(Maggie Rogers)가 Apple Music의 제인 로우, 에브로 다든(Ebro Darden)과 함께 리스트를 톺아보는 스페셜 라운드테이블이 Apple Music에서 전 세계에 방송된다. 로우는 베스트 앨범 100선에 포함된 음악으로 만든 매시업 스타일 DJ 믹싱도 큐레이팅한다.

 

카운트다운이 끝난 후에도 추가로 한 주 동안 Apple Music의 Apple Music Hits에서 베스트 앨범 100선 라디오를 들을 수 있다.

베스트 앨범 100선에 선정된 아티스트에게는 재활용된 Apple 제품에서 조달한 재료로 만든 블라스트된 양극산화 알루미늄과 독특한 유광 PVD 골드 마감으로 제작된 상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 상의 뒷면은 바이닐 LP 레코드를 본떴고, 아티스트명, 앨범 타이틀, 앨범 발매일이 새겨져 있다.

 

100best.music.apple.com에서 Apple Music의 베스트 앨범 100선을 살펴보고 매일 업데이트되는 전체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다. TikTok, Instagram, YouTube, Facebook, X에서 @AppleMusic을 팔로우하면 독점 콘텐츠를 받아볼 수 있다.

 

 

 

 

세줄 요약

  • Apple Music이 역대 최고 앨범 100개를 발표하며, 연속 10일 동안 10일 날마다 TOP10 앨범 공개한다.
  • 선정은 Apple Music 팀과 아티스트들이 함께 진행했고, 경험적이고 혁신적인 앨범들을 선정한 것.
  • Apple Music은 엄선한 아티스트 목록과 함께 컨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며, 최종 TOP10 앨범은 5월 22일 특별 라디오 방송을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ReportShareScrap
SunRise SunRise님 포함 4명이 추천

Comment 1

Comment Write
profile image
이런 리스트에는 꼭 평생 처음보는 생소한 것들이 있다는 것에 언제나 놀랍니다.
재미로만 봐야죠.
12:52
24.05.14.
You do not have permission to access. Login
WYSIWYG

Report

"님의 댓글"

Are you sure you want to report this comment?

Comment Delete

"님의 댓글"

I want to Are you sure you want to delete?

Share

Perma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