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잡담

헐..akg n5005

후대장
12092 0 67

이제보았네요.. 

한때 akg k3003을 좋아해서 이게 mmcx로나오면 살텐데 살텐데..

그러고 케이블을 가위로잘라서 일케 mmcx이식할까도 생각해보고 있었는데 바로 그런게 나왔다는 말이군요.. 

3003에 3이 드라이버 갯수였던거군요..? 이제보니 ㅋㅋ


아무튼 일단 저금을 시작해야겠네요. 


블투케이블도준다는데 그거빼고 좀 싸게팔면 좋을텐뎀 ㅋㅋㅋ


머리통만팔면 좋겠네염 ㅋㅋ

신고공유스크랩

댓글 67

댓글 쓰기
후대장 작성자
Dekapre
아니죠 그것은 그냥 자기 귀에 익숙한거면 되는겁니다.
평소에 음악들으시던 이어폰으로 믹싱하는것이 좋습니다.
헤드폰이 더 좋고요.

근데 그럼 w80이 가장 플렛한 이어폰입니까?
11:19
20.05.21.
Dekapre
저제품(웨스톤최고급시리즈)이 400만원대인줄알았습니다만 잘못봤네요 120만원대이네요
02:26
20.05.21.
후대장 작성자
Dekapre
웨스톤400만원짜리는 커스텀인이어라서 비싼거죠
웨스톤 좋아하시는군요
11:10
20.05.21.
후대장
네 상당히 좋아하는편입니다 ㅋㅋ
11:12
20.05.21.
후대장
솔직히말하자면 akg의 급나누기에대해서 이해를 못하겠습니다
11:16
20.05.21.
후대장 작성자
Dekapre
무슨 급나누기말씀이신가요?
11:21
20.05.21.
후대장
그러니깐 플레그쉽과 일반모델로 음색차이를 다르게 하는경향이있는데 헤드셋이 아주가관이구요 젠하이저는 그래도 음색이 변하지 않는데 ( 들었을때 젠하이저네 뭐이런느낌이랄까요 ?ㅋㅋㅋ정말 싼거를 들어도 젠하이저는 젠하이저네하는느낌?)akg는 음색이 많이 달라지는느낌입니다 여기서 조금실망스럽네요 이런부분때문에 명성이 떨어졌다고 생각됩니다
11:25
20.05.21.
후대장 작성자
Dekapre
그건 어디나마찬가지죠
웨스톤은 안그런가요?
비에이하나에 가격이 20 30씩 오르고요 소리튜닝도 다르죠
당연히 소리가 달라야죠
젠하야말로 비슷한다이나믹드라이버하나로 너무가격이 심하다고봐요
11:36
20.05.21.
후대장
이어폰만큼은 저도 인정합니다만 젠하이저는 저가의 헤드폰도 그특유의 사운드가 그대로 유지되는반면에 해상도를 약간줄이는쪽으로 akg는 그렇지 못한모습이나와서 그랬습니다
어떻게 같은 하만가족인 jbl은 음색은 유지하는지도 정말의문이구요  (젠하이저 이어폰 만큼은
정말 심하다고생각합니다 5~6만원이라는 가격에 딱맞는소리 즉 번들이어폰보다 조금나은소리가 나오는거같에서 저가형에 경우에는)그리고 제가 e3를 지지하는건 아닙니다만 2019 타겟이 맞습니다. 그리고 솔직히 어느수준이상은 되어야 믹싱이 가능한건 사실이니까요 엄청나게 저음강조형태라던지 그러면 사실 믹싱이 힘들지않을까싶네요(다른영역대 예를 들자면 저역대가 중고역대를 해친다거나 그런경우에는 좀힘들지않을까 싶네요)
11:39
20.05.21.
Dekapre

 ㅎㅎ 이 글을 보니까 3년전에 생각나네요~ 애플번들이어폰을 자주사용했을때라서 나름 이어폰 특성을 잘 이해한다고 생각해서 마지막체크과정을 애플번들로 했었습니다. (대부분 헤드폰이나 차에서 체크했기에 나름 엄청난 모험이었습니다. ㅎㅎ)
 커뮤니티에서 애플번들이어폰이 어떻게평가받는지는 모르겠으나 체크후에 차에서들을때나 모노스피커로들었을때나 다 괜찮게 나오더군요~
 믹싱할때는 어느정도의 이어폰 퀄리티가 필요하지만 Dekapre님 글처럼 믹싱과정중 체크하기가 힘들정도로 특정영역대가 강조된이어폰은 정말 소수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아예 믹싱자체를 이어폰으로한다면 말이 달라지겠지만~ 그런경우는 정말 희박하니까요 ㅎㅎ...
최신댓글 읽다가 글적어보고 갑니다

12:32
20.05.21.
음반솔플
저도 인정합니다 ㅋㅋ 이어팟정도면 밸런스가 아주잘잡혔죠(오픈형인거 생각하면 너무대단하구요) 근데 왜에어팟에서 바디감은 좀커졌는데 저역대가 fr상으로는안잡히는데 저음이많이세진거같죠ㅠ저는 안에 귓구멍이 작은거같에요저음이 너무크게들려요 이어폰중 저음이좀 빵빵하다고 생각했는데 다른사람들은 아니라고하네요ㅠㅠ
12:50
20.05.21.
후대장 작성자
Dekapre
이어팟저음은 좀 착용깊이조절로 조절할수가 있죠
저는 그냥 저음 빵빵하게 듣습니다만
12:54
20.05.21.
후대장
그렇게하면되는데...그러면 너무잘빠지더라구요ㅠㅠ
12:55
20.05.21.
후대장
2019타겟이라고 소니캐스트에서 밝혔습니다.
(2020타겟이 나왔나요?)
12:03
20.06.13.
후대장 작성자
Dekapre
최신타겟인지 최신 측정기인지가물가물한데
그럼 최신측정기로측정할시 오천오가 더 전수가 높다는 얘기였나보군요.

근데 지금 하고싶은 말이 정확히 뭔가요..?
디렘e3이 오천오보다 하만점수가 높아서 좋은 이어폰이다?
12:50
20.06.13.
후대장
아니 일단에어팟가지고만 믹싱이 가능하다고하셨는데 아니구요. 체크용도가아닌 이상 그이상 필요합니다. 그리고 타겟을믿는건아니지만 하만에서만든이상 타겟일치도가높으면 디지털 eq를 건들지않은이상 더좋은게 되겠죠.
적어도 하만이 지향하는사운드가 하만타겟인건분명하니깐요.하만카겟에대한 일치도를 소니캐스트에서 점수를 매긴것이기땜에 무조건 일치도가 높다고 소리가 좋은것은 아닙니다.(이것이하만타겟을이용안하고 자체타겟을 적용시키는 이유겠죠. )그리고저는 dd는아예dd만쓰고(2way,3way여도) ba도마찬가지여야된다고생각합니다.하지만 저는 하만카돈 자체타겟을적용시켰기때문에 디램e3가 이번만큼은 앞선다고 판단되는데요. 그리고 에어팟가지고믹싱이가능하면 모니터링이어폰은 왜있는지 물어보고싶네요.ㅎ
16:55
20.06.15.
후대장 작성자
Dekapre
어디서 뭘보고 오셨는지 모르겠지만
이어폰평가는 이어폰을 들어보고하는것이 좋겠구요
당연히 믹싱마스터링을할때에는 스피커가기본이고
그다음 헤드폰 그리고 이어폰도 이것저것사용할수있습니다.
말씀하신w80역시 그것만가지고 믹싱마스터링이 가능하다는 기준은 뭔지 모르겠구요.
이것도 어디서 유튜버같은사람이 장비같다고 말한것을 듣고 이야기하시는걸로 보이는데..
완벽히 플렛한 모니터링성향의 스피커도 업고 헤드폰도 완벽히플렛한게 있나요?
도대체 뭐죠?
수~많은 사람들이 믹싱모니터로사용하는 600이나 650같은 헤드폰도 완벽히 플렛한가요?
그냥 어느정도 플렛하면 그 헤드폰의 성향을 사용자가 알고 감안하여 쓰는것이죠.
그런의미에서 이어폰역시 아주 심각한 딥피크가 있지않는한 못쓸 이유는 뭡니까?
그리고 이어팟도 믹싱으로 쓸수있다는 말이 이어팟만가지고 다된다는 말인가요?
w80을 믹싱용으로 쓸수있다고하셨는데 그뜻은
다른거 스피커나 헤드폰 다필요없다는 뜻입니까?

하만타겟커브는 당시 저음부관련하여 중점적인 연구가 있었고
말씀드렸듯이 어떤측정치로는 오천오가 디렘보다 높게나온경우도 있다고 하네요.
여러 전문가들이 이야기하듯 에프알그래프는 이어폰성능의 전부를 이야기해주지않습니다.
아직 연구가 끝난것도아니구요
그래서 고급이어폰들은 측정도하면서 튜닝하지만 귀로 들으면서도 튜닝하게되지요.
그리고 둘다들어본 많은사람들이 그차이를 알고있고요.
오천오의 튜닝은 저음부를 하만타겟으로 잡고 중고음부에 의도적인 딥을 만들고 고음부를 살리는튜닝을했습니다.
중고음부의 딥은 번들 교체필터로 조절할수있기때문에 의도적인 튜닝이라고봐야하죠.
일부러 저음부터 고음까지 최대한도로 타겟에맞추려는 튜닝자체가 아니라는것을 알수있죠.
처음부터 이를갈고 최~~대~~한도로 타겟에 맞추겠다고 만든이어폰이아니고
하만타겟을 기반으로 양념을 뿌리려는 튜닝의도가 있는 이어폰인데
그것을 처음부터 타겟에 최대한 맞추겠다는 의도로만들어진 e3과
타겟에 얼마나맞느냐하면서 따지는게 정확한 비교입니까?

마지막으로 스튜디오믹싱마스터링용 모니터인이어라고 라온 물건이 뭐가있나요?
스튜디오사운드다라고 이야기하는것은 이알포에스알정도네요.
이것도 고음부 커팅이 있고 중고음부 부스팅이있고 극저음이 빠져서 이어팟이나 다를것없이
완벽한 플렛은 아니죠. 완벽한 플렛으로만 모니터링이가능한가요?
믹싱마스터링 많이 해보셨나요..?
그외의 모니터링인이어에서 이야기하는 모니터링이라는 뜻은 대부분 스튜디오가 아니고
스테이지라는 뜻입니다.
스튜디오도 녹음용 믹스용 모니터가 다르고 현장도 믹싱용 연주용이 다르죠.
물론 무대용 인이어는 나름데로의 이유가있습니다만 그렇다고해서 모니터링인이어가아닌 음감용 인이어로 모니터링을 못한다는것도
아주 웃낀이야기죠.
w80은 모니터링인이어라인이라기보다는 음감용 인이어라인이기도하고요.

그렇다고 그걸로 모니터를 못할것은 없죠.
그리고 제가아는 유명가수는 이름없는 오천원 만원정도하는 이어폰들 아무거나가지고
무대 모니터로 씁니다.
왜 못쓰겠습니까?

개인적으로는 무대공연과 믹싱마스터링과 이어폰헤드폰덕질을 오랫동안 해오고있습니다.
그냥 어디서 검색좀 해보고 이야기하는것이 아니고 경험상 드리는 말씀들이라는점 알아주시면 좋겠습니다.
지금 바로옆에 디렘e3과 엔오천오가 있기도하고요.
또 며칠후에 오셔서 댓글을 다실건가요?
그것보다는 그냥 가까운 청음샵에 가시기를 권합니다.

17:41
20.06.15.
12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5월 활동 이벤트 상품 안내! 20 영디비 1일 전16:29 576 +11
사람을 찾습니다! 12 영디비 24.03.22.15:29 2967 +17
음향
image
짜짜로니 19.11.10.22:58 12만 +3
공지
normal
영디비 20.01.08.16:38 9.9만 +27
잡담
normal
아빠안잔다 20.08.10.23:31 9.3만 +1
공지
normal
WL 20.08.18.11:51 9.2만 +7
음향
normal
SunRise 21.02.11.23:04 8.2만 +25
음향
image
Stellist 20.08.07.14:11 7.2만 +4
잡담
image
goldenboy2 20.03.24.03:25 6.2만 0
음향
image
hankey 21.04.21.15:37 6만 +4
음향
image
로드러너 23.05.21.16:02 5.9만 +6
잡담
image
nerin 23.07.16.12:16 5.7만 +6
잡담
image
청년 23.09.28.10:26 5.7만 +8
음향
normal
Heskeybi 20.08.29.13:25 5.4만 +15
잡담
image
트리거왕 23.05.28.13:59 4.7만 +3
음향
image
청염 19.11.01.11:44 4.3만 +7
뉴스
image
김민창 19.04.22.11:41 4.2만 +3
잡담
image
Stellist 23.05.08.16:21 4만 +1
잡담
normal
플라스틱걸 20.03.21.15:19 4만 0
음향
image
완전무선매니아 20.03.08.22:18 4만 0
잡담
image
alpine-snow 23.06.11.22:28 3.7만 +6
잡담
image
포미더블 20.04.12.18:56 3.6만 0
잡담
image
Stellist 22.01.03.17:34 3.5만 +4
음향
image
완전무선매니아 20.05.28.14:06 3.5만 0
음향
image
컬리그 20.03.06.11:32 3.5만 +2
잡담
normal
awergyv1 20.05.26.19:25 3.4만 0
잡담
image
굳지 22.03.26.04:58 3.4만 +3
잡담
image
소닉유스 23.06.28.22:46 3.4만 +16
음향
normal
SunRise 22.03.24.01:15 3.4만 0
음향
image
OrangeFloyd 19.11.13.15:23 3.3만 +1
음향
image
Egdms 19.11.30.14:36 3.3만 +2
음향
image
Luminα 22.05.14.22:05 3.2만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