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잡담

헐..akg n5005

후대장
12100 0 67

이제보았네요.. 

한때 akg k3003을 좋아해서 이게 mmcx로나오면 살텐데 살텐데..

그러고 케이블을 가위로잘라서 일케 mmcx이식할까도 생각해보고 있었는데 바로 그런게 나왔다는 말이군요.. 

3003에 3이 드라이버 갯수였던거군요..? 이제보니 ㅋㅋ


아무튼 일단 저금을 시작해야겠네요. 


블투케이블도준다는데 그거빼고 좀 싸게팔면 좋을텐뎀 ㅋㅋㅋ


머리통만팔면 좋겠네염 ㅋㅋ

신고공유스크랩

댓글 67

댓글 쓰기
후대장 작성자
뮤지코필리아
쓸대없이 가격방어만 잘되지않으면 좋겠는뎀 ㅠㅠㅋ
국내가격이 더비쌀까봐 걱정들이더군요
18:48
18.04.05.
profile image
뮤지코필리아
근데 요 근래엔 출시 계획이 없다더군요 ㅠ 아쉽...
23:51
18.04.05.
profile image 2등
akg 최근 행보 보면...
k3003 쿼빗3랑 비슷해요 ㅋ
18:22
18.04.05.
후대장 작성자
싸비
적어놓고 화장실다녀오면서 생각했는데 저 당시에는 100만원대 3대천왕이니 뭐 그럴때였고
현재는 이어폰에 아쉬움이 없어서..
걍 당초 계획데로 헤드폰이나 3~4십대로 일케하고 말까 생각중이네요 ㅋ
18:47
18.04.05.
profile image 3등
하위모델인 N40도 꽤나 맑은 소리를 들려줬었는데 기대되는군요.
22:52
18.04.05.
후대장 작성자
Godza
아 그거 관심이있긴했는데.. 역시 분리형케이블이아니라 스킵했었네요 ㅋㅋ
mmcx성애자라서..라기보다는 깡이 없어서..ㅋㅋ
그것도 a;;;kg레퍼런스튜닝이라고해서 완만한 브이자로 괜찮다고하긴ㄷ하더군요
01:28
18.04.06.
profile image
Godza
N30, 40도 분리형입니다. N5005와 같은 하우징 디자인을 쓰기도 하구요. 저는 N40을 갖고 싶어서 가격이 좀 떨어지기만을 기대하는데 영 떨어지지 않네요... 5005가 정발되면 좀 떨어질까요?
01:41
18.04.06.
후대장 작성자
Godza
아~그렇군요 제가본건 40이아니라 20인가 그랬나보네ㅔ요 ㅋ
그것도 알아봤는데 안떨어졌더만요 ㅋㅋ출시가격거의 그데로 14만원대더군요
01:55
18.04.06.
profile image
후대장
AKG가 다른 유럽브랜드와 달리 가격방어를 참 잘 하는 것 같습니다...ㅠㅠ
01:56
18.04.06.
후대장 작성자
Godza
크..가슴이 아프군요...ㅠㅠ
01:59
18.04.06.
profile image

전 이렇게 파는게 맞다고 생각하는게.... 
  
가격이 저렴했다면 k3003의 후계로 인식되지 않고 미묘하게 하위 라인업으로 인식되었을겁니다. 그걸 감안하면 999달러라는 가격표를 줄이는것은 AKG 입장에서 플래그쉽의 이어폰이라는 인식을 주기엔 타당하지 않은 선택이었을거라고 봅니다. 
  
덕분에 아마 저 케이블이 빠지면 저 케이블이 빠지고 999달러 가격이 그대로 나오지 않았을지 싶네요...  
  
특히나 블루투스 케이블같은건 많이 팔면 많이팔수록 단가가 많이 떨어질법한 물건이라 별매라면 웨스톤이나 슈어쪽 케이블처럼 가격이 많이 비싸질거 같고....  
  
3003과 비교해서 BA가 두개는 3003보다 더 들어갔고, 오버이어 구조이니 유닛 몰딩 가격도 더 높을테고, 3003의 단점인 케이블도 교체가능하다보니 악세서리도 더 빵빵하고, 측정치도 하만타겟에는 더 적합하다보니 3003에 비하면 돈을 더 받으면 더 받았지 적게받을 이유가 안보이는 물건이라는 느낌도 있어서 최소한 3003이랑 같은 가격을 받는게 합리적이라고 보는것도 있네요. 'ㅅ';

01:05
18.04.06.
후대장 작성자
청염
그렇죠 아무래도 akg의 새로운 플레그쉽이어폰인데 100만원정도면 사실 초기가로는 저렴한편이기도하죠
그래도 가격방어에 좀 실패해주길 벌써부터.기대를..해봅..ㅋㅋ
01:19
18.04.06.
후대장 작성자
청염
사실 말씀하신바와 100퍼센트 같은 생각을 하고있습니다 ㅋㅋㅋ
걍 투정을 부려보는것이죠
당연한거죠 가성비따지면 지는 삼대천왕가격대의 이어폰임에도 나름 풍성한 패키징이고
가격도 말씀하신부분을 생각할때 오히려 저렴하게 정해진 감이 있습니다
젠하이져도 최근에 800s 150에 내놓았으고 말이죠.
서..설마..이거..젠하이져를 겨냥한..가성비전략은...;;
01:25
18.04.06.
profile image
후대장

그래서 뭇 플래그쉽 제품들은 제 지갑 보전에 다행스런 면도 있습니다. ㅎㅎㅎ. ^^
제 취향에도 보컬 위주의 곡은 꽤 괜찮게 들리지만, 검증차 음역이 넓은 연주곡을 들으면, 중역의 딥 등의 영향으로 확실히 먹먹한 느낌이거나 지나치게 쏘는 소리라서, 기꺼운 마음으로 내려놓을 수 있었죠. ㅋㅋㅋㅋㅋ

01:31
18.04.06.
후대장 작성자
터럭
ㅋㅋ 위에도 적었듯이 저도 사실 이어폰에는 더큰 욕심도 기대도 별로없습니다.
예전에 침흘리던 3003의 후속이 나왔다고하기에 추억이 돋아서.. ㅋㅋ
근데 이제알았는데 3003에 3이 드라이버갯수면요..
가운대 00은 사람눈일까요 콧구멍일까요 아니면 귀일까요? ㅋ
문득 그런식으로 숫자로 뭔가를 형상화한게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ㅋ아니면 하우징을 의미하는걸까요? ㅋㅋ양쪽에 5개씩 있다 이런식으로 ㅋㅋ
01:44
18.04.06.
Dekapre
삭제된 댓글입니다.
00:54
20.05.21.
Dekapre
삭제된 댓글입니다.
00:54
20.05.21.
Dekapre
삭제된 댓글입니다.
11:08
20.05.21.
디램 e3한테도 발리는데 뭐 살이유가^^;;
00:10
20.05.21.
후대장 작성자
Dekapre
그래서 전투용으로 오천오 굴리고
e3은 각잡고 음악감상할때 듣고있습니다.
00:13
20.05.21.
후대장
ㅋㅋㅋㅋㅋ 참 어이없는 결과네요 실청음 했을때도 차이가 좀있더군요 소리가 akg는 전형적인 v자인 반면, 디램e3는 절제된 조금은 심심한 사운드가 나옵니다. 그리고 디램에 "램"자를 어이로 쓰면 사용불가능한단어라뜨네요 
00:15
20.05.21.
후대장 작성자
Dekapre
최신타겟으로는 오천오가 89점으로 e3보다 많이 높다는 측정리뷰도 있더군요.
아마도 타겟이 다를겁니다.
오천오는 전형적인 브이형은아니 굳이 말하자면 w형발란스죠
하만타겟기준으로는 플렛형이구요.
e3의경우도 역시 하만타겟이다보니 3k와 6k부분의 까칠함이 있어서 과거기준으로는 w고요
00:28
20.05.21.
후대장
흠...
일단 100만원대인데 e3하고 삐까삐까한다는게 납득이 잘안가네요. 하긴사실갤s8 번들이어폰도 저음은 k3003하고 거의 동일하다고할정도니 말다했지만요 하만타겟자체가 너무 치찰음대역이 강조가되어있어서;;
00:42
20.05.21.
후대장 작성자
Dekapre
오천오랑 e3의 클라스차이는 아주 많이 납니다.
오천오의 저음은 기존 이어폰에서 들을수없던 좀 다른 스타일의 저음입니다.
삐까삐까한다고 누가 그러던가요?
00:45
20.05.21.
후대장
아 그건 션올리브박사가 싱글드리이버로 이소리를 들려주는게 대단하다고 해서 그리고 같은타겟으로 돌렸을때그점수가나욌습니다 이신렬 박사님의말에 따르면 션올리브박사가 n5005가 점수가 80점대가 나왔다고 에어팟이50정대인데 80점대가 나왔다고 자랑을 하더군여 근데 이신렬박사님이 디램 e3로 한번돌려보자고 그랬는데 돌렸을때더높은점수가나와서 놀랬다고들었습니다
00:46
20.05.21.
후대장 작성자
Dekapre
그게 삐까삐까라는뜻은 아니구요.
e3이 가성비 나쁘지않고 좋은이어폰입니다만 오천오에드리댈것은아니죠.
그리고 타겟은 하만의 최신 인이어타겟으로하면
오천오의 점수가 훨씬높아지고 e3의 점수는 더 낮아진다는것입니다.
e3은 이전타겟에 잘맙고 오천오는 최신타겟에 잘맞는다는 말씀을 드린것입니다.
00:49
20.05.21.
Dekapre
솔직히말하면 옛날의 아카게가 아니라서 요새는 많이 실망스럽네요. 명성이 삼성이 인수한뒤에 거의 바닥을쳐서 ;; 거의모든데에 다아카게를 때려박는데
00:54
20.05.21.
후대장 작성자
Dekapre
사실을 보자면 오천오의 평가가 과거 삼천삼보다 높고요
성능도 티에이취디 전영역 0.1이하로
이어폰중 가장 낮고요 사운드도 아주 특별한부분이 있다고 높게 평가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평가가 좋던 예전 아카게레퍼런스급헤드폰들 지금보면 성능과 사운드에서
많이 부족한 부분이 있습니다.
01:10
20.05.21.
후대장
그래도 아직까지도 전설로 평가받는걸보면 (이어폰의경우 k3003) 많이 팔지도않고 음질을떠나서 소장가치자체도 엄청높다라고볼수있겠네요 베이어다이나믹도 옛날헤드셋을 지금들으면 못듣겠다 하겠지만 그때당시에 최초라는 명성때문에 아직까지도 인기가 있는거겠죠 
01:12
20.05.21.
후대장 작성자
Dekapre
금지어는 최근에 어떤 븅신이 멀티닉으로 계짓거리해서
그렇게되었습니다.
00:30
20.05.21.
후대장
ㅋㅋㅋ 골때리네요 뭐하자는건지 ㅋㅋ
00:42
20.05.21.
후대장 작성자
Dekapre
자기딴에는 소캐쉴드친다고 열씸히 한것같은데
대가리가 나쁜거죠.
00:46
20.05.21.
후대장
이신렬박사님의 광팬으로 보이는군요
00:58
20.05.21.
후대장 작성자
Dekapre
안타깝도록 멍청한것은
원래 여기에서 가성비이어폰 추천질문에 소캐물건들이 아주 많이 추천되었고
많이들 사용하고있고 후기도 좋게올라오는 곳이라는것입니다.
근데 어디서 뭘보고 왔는지
여기가 소캐를 싫어해서 소캐를 까는사람들이 많다고
지혼자 이상한짓을하는바람에
소캐이미지만 안좋아졌다는것이죠.
01:05
20.05.21.
후대장
뭐 솔직히 이번에 w1때문에 엄청까였죠 ㅋㅋㅋ
잘하다가 갑자기 aac빼버리고 무선충전까지빼버리는바람에
01:08
20.05.21.
후대장 작성자
Dekapre
그리고 영디비리뷰에서 노캔성능 측정결과가 나오면서
좀 그랬을수 있습니다.
소캐에서는 저음 35디비감소라고 광고했는데
전혀 아니었던것이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소리는 좋고 가성비도 좋다고 결론을 내렸고요.

그리고 영디비회원들 성향자체가 원래 어떤회사이건
그렇게 심하게 까는경우는 거의 없어요.
까는사람있으면 칭찬하는사람도있고 정도껏 분위기 나쁘지않은선에서 하죠.

말씀하신데로 그런 잇슈도 있는 상황에서
가성비좋다 소리 준수하다했고
양품걸리면 쓸만하다했고요
이 이상 뭘더바라냐는 것이죠.
누가 다른제품들 리뷰하면 닉바꿔가면서
요건 이게 구리네 이게구린데 왜 너네 소캐한테한것처럼 욕안함? 이지랄이거나
역시 요것도 이게문제네 역시 소캐가 짱이네 이지랄을한거죠.
이러면 소캐에 도움이 될줄알고..;;;;;;;
걍 가만히 있었으면 훨~~~씬 도움이 됐을텐데요.
01:17
20.05.21.
후대장
인정합니다 저도 솔직히 3만원대에 저음질이면 그럭저럭 들을만합니다 그리고 사실 thd(왜곡률)는 1퍼센트 미만이면 정말 외계인귀가 아닌이상 안들리는게 정상이어서 1퍼센트를 기반으로 넘어가지만않으면별로 중요한요소는 아니라는거죠 그리고아카게가 대단한회사인건사실인데 ba는 thd를 1%미만으로 내는게 사실상 정말어려운데 1%미만으로냈죠 뭐 찾아보면 웨스톤이라던가 있긴있죠 있다쳐도 그래도 컨슈머 입장에서는 400만원대 이어폰은 조금 부담스러운게 사실이죠 말이 너무길어졌네요 싸울의도는 전혀없었습니다
01:24
20.05.21.
후대장 작성자
Dekapre
그렇죠 1퍼센트가 기준인데 오천오는 전영역 0.1퍼센트로
이번에 좀 이를갈고 만들었구나 생각되는 부분입니다.
아뇨 즐거운 대화였습니다.
굿나잇여
01:28
20.05.21.
후대장
예 저도 즐거운대화였습니다 저근데 궁금한게 한가지가있는데 n200이 음색이라던가 그런부분이 청음해보셨을때 n5005 하고 비슷한가요? 저가 n200을 한번도 못들어봐가지고 궁금하네요
01:33
20.05.21.
후대장 작성자
Dekapre
ㅋㅋㅋㅋ저도 못들어봤습니다..
이름도 첨보는것같네여..;;ㅋㅋ
오천오와 발란스가 비슷한것은 찾을수있을거예요
근데 저음의 질감이 좀 많이 특이한부분이있어서요
아직까지는 이어폰에서는 한번도 못들어본 특이한 저음입니다.
요게 가장큰 포인트이기때문에 톤발란스비슷한것으로는 얘기가 좀 안되죠
02:30
20.05.21.
후대장
블로그들을보면 n30 하고 비슷하다는얘기를봤어가지고 흠... 코드리스를 여러개사봤지만 저런소리가 다안나더라고요 디테일한부분을빼고 톤발란스만 잡을라해도 솔직히 애매하네요
02:35
20.05.21.
후대장 작성자
Dekapre
삼성디지털프라자가셔서 비청해보세요
11:12
20.05.21.
후대장
네. 한번그래봐야겠어요 ㅎㅎ
11:14
20.05.21.
후대장
아... 원래 디스토션이 저역대에 좀생기기마련인데 akgn5005가 저역대가1%대에 아슬아슬하게걸리는건 뭐 들을때야 상관없지만 100만원대에서는 많이아쉽네요 사실 20만원만더더하면 음향믹싱가능한 웨스톤w80을살수있어서 더더욱그렇구요https://m.blog.naver.com/gre_nada/221375778465
이게 n5005모델 그래프입니다 (출처:네이버블로그) 사실 하만타겟을 별로좋아하지않습니다 너무치찰음이심해서 이게왜 v자가 아닌가싶네요 리스너와 엔지니어가 추구하는음질자체가 다른게 문제가아닌가싶네요(점점플렛하고는 멀어지는건기분탓....)솔직히 두제품다 하만2019타겟기반인데 점점v자형태로가서 오래듣기 거북하더라고요
08:55
20.05.21.
후대장 작성자
Dekapre
ㅋㅋㅋ 오천오는 에어덕트가 뚫어진 이어폰이라서
저음부의 외곡율은 외부소음일가능성이 높습니다.
음향믹싱가능한 w80 ㅋㅋㅋㅋㅋㅋㅋㅋ
제가 믹싱도 하는데요 믹싱은 에어팟으로도할수있습니다.
음향믹싱할수있는 기준이 뭔가요? ㅋㅋㅋ
오천오는 절대로 w80의 아래급이 아닙니다
오천오로 도대체 왜 믹싱을할수없다고 생각하시죠? ㅋㅋ
11:03
20.05.21.
후대장
뭐솔직히 어떤이어폰을 사용해도됩니다만은플렛에 가깝게 소리가나는게 좋다고보구요 akg는저역대보단 중고역대에 까랑까랑한소리가 매리트가있어사용하는이어폰이기때문에 자기가 어떤부분을 잘못했는지 잘했는지를 따지기가 아무래도 아무부분, 즉완전히 흰도화지에 그림을그리는게
다른 색깔이 이미칠해져있는 도화지보다 자기가 그림그린걸명확하게 볼수있는거랑 비슷하다볼수있죠
11:08
20.05.21.
12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부운영자 모집 공고! 27 영디비 4일 전15:37 1274 +15
6월 활동 이벤트 공지 및 상품 안내! 51 영디비 5일 전15:27 1067 +15
5월 이벤트 당첨자 안내! 30 영디비 5일 전12:52 828 +13
음향
image
짜짜로니 19.11.10.22:58 12만 +3
공지
normal
영디비 20.01.08.16:38 9.9만 +27
잡담
normal
아빠안잔다 20.08.10.23:31 9.3만 +1
공지
normal
WL 20.08.18.11:51 9.2만 +7
음향
normal
SunRise 21.02.11.23:04 8.2만 +25
음향
image
Stellist 20.08.07.14:11 7.2만 +4
잡담
image
goldenboy2 20.03.24.03:25 6.2만 0
음향
image
hankey 21.04.21.15:37 6.2만 +4
음향
image
로드러너 23.05.21.16:02 5.9만 +6
잡담
image
nerin 23.07.16.12:16 5.7만 +6
잡담
image
청년 23.09.28.10:26 5.7만 +8
음향
normal
Heskeybi 20.08.29.13:25 5.5만 +16
잡담
image
트리거왕 23.05.28.13:59 4.7만 +3
음향
image
청염 19.11.01.11:44 4.3만 +7
뉴스
image
김민창 19.04.22.11:41 4.2만 +3
잡담
normal
플라스틱걸 20.03.21.15:19 4만 0
잡담
image
Stellist 23.05.08.16:21 4만 +1
음향
image
완전무선매니아 20.03.08.22:18 4만 0
잡담
image
alpine-snow 23.06.11.22:28 3.7만 +6
잡담
image
포미더블 20.04.12.18:56 3.6만 0
잡담
image
Stellist 22.01.03.17:34 3.5만 +4
음향
image
완전무선매니아 20.05.28.14:06 3.5만 0
음향
image
컬리그 20.03.06.11:32 3.5만 +2
잡담
normal
awergyv1 20.05.26.19:25 3.4만 0
잡담
image
굳지 22.03.26.04:58 3.4만 +3
잡담
image
소닉유스 23.06.28.22:46 3.4만 +16
음향
normal
SunRise 22.03.24.01:15 3.4만 0
음향
image
OrangeFloyd 19.11.13.15:23 3.3만 +1
음향
image
Egdms 19.11.30.14:36 3.3만 +2
잡담
normal
noname 19.09.15.01:38 3.3만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