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사용기

Massdrop x NuForce EDC3 이어폰 리뷰

아코로엘 아코로엘
6979 1 2

  
  
 ※ 블로그 원문 : https://blog.naver.com/goodboy0505/221322895433
  
  
  
안녕하세요. 아코로엘입니다.
이번에 다뤄볼 제품은 매스드롭 x 누포스 EDC3(Massdrop x NuForce EDC3) 이어폰입니다.
미국의 공동구매사이트중 하나인 매스드롭(Massdrop)에서 구매하였으며 이전에 2017 올해의 이어폰중 하나로 호평을 받은 Massdrop x NuForce EDC의 3BA 버전입니다. 
  
   
  

디자인

제품 박스를 보면 EDC3의 3BA를 강조한 사진과 함께 Hi-Res 인증을 받은 제품임을 확인할 수 있으며 뒤쪽에는 유닛의 구조와 함께 간단한 설명이 적혀 있습니다.



박스를 개봉하면 안쪽에 종이 재질로 고정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런 부분들에서도 누포스 HEM 메인 라인업들과 차별을 두는 요소중 하나라 볼 수 있습니다만, 저렴하니 모든것이 용서됩니다.



매스드롭 x 누포스 EDC3의 구성품은 아래와 같으며 꼭 필요한 구성품 외 스마트폰용 리모트 버튼이 있는 케이블도 추가로 들어있습니다.(물론 이 부분에서도 누포스 HEM 라인업과 비교해보면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기본적인 팁은 아래와 같이 대/중/소 실리콘 팁(기본 장착된 실리콘 팁 포함시)과 대/중의 폼팁이 포함됩니다. 폼팁의 광택 코팅때문에 컴플라이 폼팁으로 착각할 수도 있으나 배송되면서 눌렸던 흔적이 전혀 복원이 안되고, 코팅된 부분 및 안쪽 단면 부분을 자세히 보면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유닛부를 보면 스모키한 반투명 플라스틱 하우징이며 Nuforce의 'NU' 로고가 양각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뒤쪽에는 Massdrop 로고와 EDC3 마크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또한 2핀 연결부 R과 L 부분에 노란색상과 흰색 색상이 각인되어 좌우 구분이 용이합니다.



노즐 부분은 100 규격의 폼팁을 지원하며 플라스틱 재질이기 때문에 파손에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안쪽에 필터가 들어있기 때문에 먼지유입 등에서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연결부는 2핀 커넥터 규격이며 반쯤 독자규격에 가깝습니다. 2핀 커넥터가 얕게 삽입되는 것처럼 보이지만 케이블쪽연결 부분의 플라스틱 하우징이 유닛 연결부까지 잡아주는 구조이기 때문에 단단하게 잡아줍니다.



기본 연결된 케이블은 트위스트 케이블이며 별도 리모트는 들어있지 않기 때문에 음감용으로 주로 사용시 이 케이블로 연결하면 됩니다.

플라스틱 하우징이 2핀 커넥터를 단단하게 잡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조금씩 원가 절감의 흔적이 보입니다.)

(커넥터 부분은 ㄱ자이기 때문에 DAP 등에 사용하기에 괜찮은 편입니다.)



기본 구성품에 같이 들어있는 일반 케이블의 경우 리모트 버튼이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에 직결하여 사용할 경우 사용이 가능합니다.



케이스는 전면에 Nuforce 마크가 붙어있으며 이어폰을 보관하는 용도로 무난하다 볼 수 있습니다.


 

착용

Massdrop x NuForce EDC3 이어폰을 착용시 오버이어 이어폰이라는 특성에 맞게 귀에 딱 맞게 장착됩니다. 어떻게 보면 슈어 이어폰처럼 노즐이 얇으면서 길이가 짧기 때문에 이물감이 적으면서 편하게 장착할 수 있습니다. 이어 가이드 부분은 오버이어의 모양을 딱 붙잡는 것이 아니라 곡선 형태만 유지하는 정도이지만 유닛이 귀에 밀착되었기 때문에 크게 걱정할 수준은 아닙니다.



 

청음

※청음은 듣는 사람의 취향이나 성향 등의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아웃도어보다 인도어에 최적화된 느낌이며 조금 어둡지만 따뜻한 느낌의 소리입니다. 저음이 조금 약한 대신 중음과 고음 부분에서의 소리들의 디테일이 많이 살아있는 느낌을 받게 되지만, EveryDay Carry라는 모토에 맞게 자극이 적고 응집력이 좋은 만큼 부담없이 들을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공간감에서는 크지 않지만 깊은 편이라 볼 수 있으며 해상도 부분에서도 3BA가 가진 소리의 장점이 발휘되어 좋은 편이라 볼 수 있습니다.(10점 만점 기준으로 7-8점 정도)

저음에서는 중음과 고음을 받쳐주기 위한 무게감과 타격감에 가깝기 때문에 주로 중저음의 소리에서 최적화된 느낌이며, 조금 무르면서 반응이 느린 느낌의 소리를 들려줍니다. 따라서 저음의 쿵쿵거리는 소리를 좋아하는 분들은 맞지 않을 수 있지만 비트를 즐기기에는 나쁘지 않은 수준입니다.

중음에서는 보컬이 중심에 있으면서 금관악기나 기타 등 여러 악기들이 주위를 받쳐주는 느낌을 받는데,  톡톡 튀기보다 다른 부분과 조화를 이루면서 부드럽게 이어주려는 느낌이 강한 편입니다. 여성 보컬 부분은 무난한 편이나 남성 보컬에서 선이 조금 얇은 느낌을 받습니다.

고음은 밝고 선명한 편이라 볼 수 있는데, 보컬의 고음나 박수소리, 심벌즈의 고음 부분에서 생생하게 느껴지는듯한 인상을 받으면서 조금 강조되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다만 치찰음이 적고 자극적이지 않은 만큼 음악을 즐기는 수준에서 거슬리지 않을 정도이기 때문에 음악을 즐기는데 충분한 수준이라 볼 수 있습니다.

기본 구성품에 들어있는 폼팁의 경우 컴플라이 폼팁 대비 복원력이 빠르지만 차음이나 저음 확보 등에서 조금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따라서 기본 구성품의 폼팁도 나쁘지는 않지만 100 규격의 컴플라이 폼팁이 있다면 컴플라이 폼팁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총평

매스드롭 x 누포스 EDC3은 EDC의 3BA 버전이지만 EveryDay Carry라는 모토에 맞게 부담없이 음악을 즐기는 분들에게 알맞은 제품입니다. 3BA임에도 가격이 $ 99.99에 불과하여 가성비에서 끝판왕급이라 볼 수 있음에도 매스드롭(Massdrop)에서만 구매가 가능하다는 점은 장점이자 아쉬운 점으로 볼 수 있지만, 이런 번거로움은 좋은 소리를 듣기 위하여 충분히 감수할 수 있을 정도의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 직접 구매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신고공유스크랩
터럭 터럭님 포함 1명이 추천

댓글 2

댓글 쓰기
profile image
개인적으로 BA이어폰 사용시 귀가 쉽게 피로 해졌는데 이 제품은 저한테 딱 맞더군요. 가격도 착하고 매스드랍 종특인 배송이 느린점 빼고는 만족하며 잘 사용 하고 있습니다.
15:07
18.07.25.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