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체험단

편안한 착용감과 경쾌한 음질..앤커 사운드코어 스포츠 에어 블루투스 이어폰 사용기

GamerZ GamerZ
1304 1 1

 

Prologue

 

안녕하세요 GamerZ 인사드립니다.

펀딩을 통해 정식 출시전부터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켰던 엔커 사운드코어..개인적으로는 엔커 사운드코어 리버티 에어 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에 대한 만족도가 너무나 높았기에, 앤커 사운드코어 스포츠 에어 블루투스 이어폰에 대한 기대도 남다른데요. 제품명에서도 알수 있듯이 오늘 소개드릴 제품은 스포티한 활동성이 강조된 제품으로 격한 움직임이나 장시간 착용시에도 상당히 좋은 착용감과 운동시 보다 발랄하고 경쾌한 음질로 듣는이로 하여금 기분좋게 만드는 음질까지 아주 잘 갖춘 제품으로 소개드리고자합니다.

 

 

앤커 사운드코어 스포츠 에어 블루투스 이어폰의 기본적인 스펙을 살펴보자면 블루투스 5.0및 12mm 다이아그램 드라이버 유닛이 사용되었으며, 운동용 블루투스 이어폰답게 장수함으로부터 구상된 공학적 방수 디자인과 나노코팅을 통한 4개의 다층 코팅, IPX7 등급의 사운드코어만의 독자적인 Sweat Guard 기술로 처리되어 있습니다. 스펙상 1.5시간이 충전으로 최대 10시간에 이르는 장시간의 사용이 가능하며, 또한 일반적인 이어폰의 경우 1년 정도의 A/S기간을 제공해주지만, 앤커 사운드코어에서는 18개월까지 충분한 보증기간을 적용해주고 있어, 소비자 입장에서는 여간 반가운 일이 아닐수 없습니다.

 

Package

 

패키지 박스는 스포티한 느낌이 물씬 풍기는 역동적이면서도 힘이 느껴지는 컬러풀한 인쇄로 만들어진 모습입니다.

 

 

패키지 박스의 후면에는 앤커 사운드코어 스포츠 에어 블루투스 이어폰의 주요 특징이 영문으로 인쇄되어 있으며, 고객센터에 관한 연락처도 꼼꼼하게 부착되어진 모습입니다.

 

 

오픈 윈도우 타입으로 제작된 패키지는 투명 윈도우 창을 통해 육안으로 이어폰의 디자인을 확인해볼수 있도록 만들어진 모습입니다.

 

 

패키지의 구성은 이어폰 본체와 전용 파우치, 마이크로 5핀 타입 충전 케이블과, 여분으로 제공된 4쌍의 이어팁, 2쌍의 이어후크, 케이블 클립과 메뉴얼로 알차게 구성된 모습입니다.

 

 

이어팁과 이어후크는 이어폰에 기본 장착된것을 제외하고도 상당히 충실하게 잘 구성되어 있으며, 퀄리티 또한 대단히 만족스럽습니다.

 

Design

 

이어폰의 기본적인 외형 디자인은 육안으로 볼때 약간은 크게 느껴지는 형태입니다. 1시간 50분의 충전으로 무려 10시간에 이르는 장시간 사용이 가능한 점을 볼때 대용량 배터리가 사용되어 그런것같고, 마감 퀄리티 역시 대단히 좋습니다.

 

 

전체적으로 블랙 무광 처리된 하우징 외부에는 유광 처리된 사운드코어의 로고가 새겨진 형태로 부착되어져 있으며, 사진으로 보이는 것보다 직접 보는것이 훨씬 고급스럽습니다. 단지 디자인적은 부분이 파워풀한 느낌이 다분히 많이 드는 형태로 사용자에 따른 호불호는 약간 있을수도 있겠습니다.

 

 

이어폰 하우징 상단부에는 마이크로 5핀 충전 포트가 위치해있으며, 7분 충전으로 1시간을 사용할수 있는 쾌속 모드와, 1시간 50분 정도의 완충으로 최대 10시간에 이르는 긴 사용시간의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컨트롤 버튼은 이어폰 하우징에 직관적으로 부착된 형태이며, 노즐부는 인체공학적인 설계로 일정한 각도로 이루어져 착용시 최대한 편안하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노즐부는 돌기 형태로 만들어져 이어팁이 확실히 고정되도록 만들었으며, 실제 제가 착용해본바를 말씀드리자면 이어후크와 함께 귀에 편안하게 안착되는 느낌으로 과도한 활동을 하더라도 이어폰이 귀에서 빠져 나가는 일이 없고, 장시간 착용해도 상당히 편안하고 좋았습니다.

 

 

스포티함이 강조된 이어폰이기때문에 편안한 착용감이 음질 못지 않게 아주 중요한 요소입니다. 넥밴드 형태로 목뒤로 넘어간 케이블을 체형에 알맞게 조절할수 있는 길이조절부도 꼼꼼하게 갖춰져 있는 모습입니다.

 

Music

 

착용감은 일반적인 남성분들이라면 상당히 편안한 느낌을 갖게 합니다. 비교적 귀가 작은 여성분의 경우에도 귀에 쏙 안착되서 과도한 활동을해도 이어폰이 귀에서 떨어져 나가는 경우가 없었습니다. 일단 운동용 이어폰의 가장 중요한 요소인 편안한 착용감과 IPX7등급으로 땀이나 수분으로부터 확실히 보호할수 있어, 높은 점수를 주고 싶으며, 이어폰을 사용치 않을땐 마그네틱 처리되어 있어 마치 목걸이처럼 측면부를 서로 부착하여 예쁘게 걸고 다닐수 있습니다.

 

 

이어폰의 전원을 ON시키면 자동으로 페어링 대기모드로 진입하기때문에 스마트폰에서 간단히 앤커 사운드코어 스포츠 에어를 찾아 터치해주면 손쉽게 페어링 과정을 완료할수 있으며, 잔여 배터리량도 스마트폰에서 확인할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앤커 사운드코어 스포츠 에어 블루투스 이어폰은 운동이나 아웃도어에 확실히 맞춰져 있습니다. 착용감은 개인적으로 상당히 만족스럽고, 일반적인 아웃도어를 겨냥한 이어폰들이 저음역대에 치중되있는 경우가 많은데, 엔트리급의 제품의 경우 대부분 오히려 과도한 저음역대가 중고음부를 덮어버려서 음질 자체가 굉장히 어둡고 답답하게 느껴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앤커 사운드코어 스포츠 에어 블루투스 이어폰은 중고음부가 상당히 밝고, 경쾌합니다. 운동을하면서 상당히 기분좋게 만드는 음색인데, 제 개인적으론 어설픈 저역대보다 훨씬 듣기 좋고 굉장히 시원한 느낌마져 들게 만드는 음색입니다. 

 

 

최근에는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선택시 통화품질 역시 상당히 신경을 쓰는 분들이 많습니다. 앤커 사운드코어 스포츠 에어 블루투스 이어폰을 이용해서 통화를 직접 몇차례나 해봤는데, 상대방의 목소리도 굉장히 또렷하게 잘들리고, 특히 제 음성 역시 상대방에게 맑고 또렷하게 전달되서 평소 통화량이 많은 분들에게도 상당히 추천드리고 싶은 제품입니다.

 

Conclusion

 

20190708_160026.jpg

 

 

앤커 사운드코어 스포츠 에어 블루투스 이어폰은 운동시 착용감을 최우선시 하는 분들에게 추천드릴만한 편안한 착용감과 음악을 듣는이로 하여금 굉장히 기분좋게 만드는 밝은 음색을 가진 이어폰입니다. 외형 하우징의 마감처리나 특히 7분 정도만 충전해도 무려 1시간 가까이 사용이 가능한 점, 1시간 50분의 충전으로 10시간 정도 사용이 가능한 배터리의 효율성이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하우징 자체의 기본 디자인은 개개인에 따른 호불호는 있을것 같지만, 이를 덮고도 남을만한 충분히 좋은 장점을 갖추고 있는 블루투스 이어폰이기에 가성비 좋은 운동용 블루투스 이어폰을 찾는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제품입니다.

 

본 사용기는 영디비와 앤커사운드코어터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신고공유스크랩
터럭 터럭님 포함 1명이 추천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