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아마존 판매 1위 타오트로닉스(TaoTronics) 국내 신제품 론칭 발표회

BJ BJ
1810 1 0

00.JPG

아마존 판매 1위 노이즈캔슬링 이어폰과 헤드폰 제조사인 타오트로닉스(TaoTronics)가 국내 '디뷰 코리아'를 통해 첫 론칭되었습니다.

3월 18일 오후 구로 베스트웨스턴 호텔에서 제품 발표회를 가지게 되었는데, 이 자리에서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TT-EP008K, TT-BH042K)과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TT-BH22K)을 발표하게 되었습니다.

2007년도 중국 심천에서 설립된 "SUNVALLEY"의 플래그십 브랜드인 타오트로닉스는 총 임직원 수 800명, R&D엔지니어스 200명, 특허 건수 250건, 2018년 기준 3억 달러라는 영업 매출의 튼실한 기업입니다.

TT-EP008K라는 이어폰은 경량화된 알루미늄 합금 하우징으로 자체 개발한 ANC 기술을 접목한 노이즈 캔슬링 제품입니다. 편안한 착용감이 특징이며, 넥밴드형 유선 이어폰입니다. 이 이어폰은 13mm 사이즈의 다이나믹 드라이버를 탑재하여 균형 잡힌 사운드를 들려주게 됩니다.

 

TT-BH042K은 TT-EP008K의 무선 버전이라 볼 수 있는 노이즈캔슬링 제품입니다.

마찬가지로 알루미늄 하우징과 13mm 사이즈 다이나믹 드라이버를 사용하며, 16시간이라는 넉넉한 배터리 용량이 탑재됩니다.

앞서 말씀드린 ANC라 하여 어드밴스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이라는 타오트로닉스가 자체 개발 기술이 적용이 되는데 이는 주변 소음을 감지하여 능동적으로 노이즈 캔슬링 해주는 기술로서 효율적으로 주변 소음을 차단 그로인해 사운드에 집중시켜주는 기술이라 볼 수 있습니다. 더불어 TT-BH042K는 IPX 5 등급의 생활 방수 기능까지 있어 야외 액티비티 활용에 용이한 특징도 있습니다.

 

TT-BH22K은 40mm 대구경 다이나믹 드라이버가 탑재된 완전 무선 블루투스 노이즈 캔슬링 제품입니다.

ANC 기술뿐 아니라 CVC(Clear Voice Capture)라 하여 통화 시 주변 소음을 차단을 유도하는 기술이 접목됩니다. 
 

TT-EP008K는 국내 소비자가 70,000원, 와디즈가 44,800원, TT-BH042K 소비자가 80,000원, 와디즈가 54,800원 그리고 TT-BH22K 소비자가 120,000원, 와디즈가 79,800원으로 가격이 책정되었습니다. 통상 노이즈캔슬링 제품들 가격을 생각해본다라면 합리적인 가격에 출시를 앞두고 있다고 보입니다.

 

 

TT-EP008는 3.5오디오 단자를 사용한 유선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이라 볼 수 있습니다.

발표회에서 청음 해본 느낌은 주변의 웅성거림을 차단시켜주며, 자극이 적고 편안한 음색의 사운드가 느껴졌습니다.

 

넥밴드형 블루투스 노이즈캔슬링 이어폰인 TT-BH042K는 TT-EP008K와 쌍둥이라 볼 수 있을 만큼 유선과 무선의 차이가 존재할 뿐 매우 흡사한 이어폰이라 느껴졌습니다. 플레이트 다지인 및 유닛 자체는 같다라고 볼 수 있고, 사운드 역시 유사하게 들렸습니다. 단지 블루투스 접목 유무에 따른 차이가 느껴졌습니다. 청음 느낌은 귀의 부담이 적고 오래 듣기 적절한 사운드 튜닝을 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보통 블루투스 인이어들은 저음의 강조에 목매는 경우가 많은데 강렬한 저음보다는 듣기 적절한 양과 타격이 느껴졌고 해상력 또한 크게 떨어지지 않았습니다. 무엇보다 단순히 노이즈 캔슬링만 적용되었다라기보단 사운드 품질면에서 거부감이 크지 않아 타오트로닉스의 아마존 판매 실적이 좋지 않았나 생각되기도 하였습니다.

 

TT-BH22K는 금속의 둔탁함과 무게감을 지녔다라기보다는 강화 플라스틱 계열 하우징을 사용하여 가벼움, 착용 시 편안함에 강조되어 있습니다.

착용 소재는 메모리폼과 가죽 이어패드로써 좋은 착용감을 줍니다. 마찬가지로 노이즈 캔슬링 기술이 특징이며 이를 통해 주변 소리를 차단, 헤드폰 사운드에 집중시켜주는 특징을 지닙니다. 블루투스를 통해 무선 사용을 도모할 뿐만 아니라 별도의 유선 케이블을 통해 유선 헤드폰으로 활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잠시 들어본 사운드 특징은 대체로 앞서 살펴본 이어폰과 유사함 설정이라 느껴집니다. 저음의 강조가 강하지 않고 편안하면서 디테일을 살려주는 고음 설정이었습니다.

 

이번 발표회에서는 3가지 제품이 먼저 출시가 되지만 가까운 미래에 TWS(True Wireless Stereo) 완전 무선 이어폰도 선보일 예정이라 합니다.

자세한 모델명은 아직 언급되지 않았으나 곧 타오트로닉스(TaoTronics) 코드리스 제품들도 만나보실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뿐만 아니라 게이밍 헤드셋도 출시를 기다리고 있고 다양한 제품들을 수입사 디뷰 코리아를 통해 접할 수 있게 될 거라 생각됩니다.

디뷰 코리아 민석환 대표는 대중교통을 자주 이용함에 있어 노이즈 캔슬링 기술을 통해 주변소음을 차단, 오롯이 소리에 집중할 수 있는 제품을 찾기 위해 노력하였다고 하니 자체 노이즈 캔슬링 기술을 지닌 타오트로닉스(TaoTronics)의 국내 론칭으로 합리적인 가격과 양질의 노캔 제품들을 기대해 봐도 좋을 거 같습니다.


 

 


 

신고공유스크랩
터럭 터럭님 포함 1명이 추천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