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체험단

마스터 앤 다이내믹 MW08 - 노이즈캔슬링 ANC 무선 이어폰 리뷰

BJ BJ
3947 0 0

마스터 앤 다이나믹은 루이비통 이어폰의 제조사로, 기존의 정형화된 이어폰들과는 달리 디자인적으로 독특한 분위기를 발산하는 브랜드입니다. 말씀드릴 MW08은 세라믹 특유의 질감을 살려, 각도 및 색상에 따라 트랜디하면서 감각적인 느낌을 표출하는 이어폰입니다.


음향적으론 무선 이어폰에서 자주 쓰이지 않는 큼직한 11mm 다이내믹 드라이버로 보다 풍성한 사운드를 형성하며, 거기에 주변 소음을 차단하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ANC 기능으로 소리의 몰입도와 집중력을 위한 환경을 조성합니다.



한편 중저음과 공간감 그리고 음색을 통해 음악 감상의 이점을 나타내는 성향을 지녔는데, 이는 비트가 강한 음악을 들을 경우 흥겨움을 감지할 수 있고, 서정적인 음악 장르에선 감미로운 몰입감을 주기 때문에, 이를 선호한다면 청취해봄직하다고 예상됩니다.


그밖에 사후 처리는 마스터앤 다이나믹(M&D) 국내 공식 수입원 이도컴퍼니의 제품은 정품 등록으로, 추후 AS 등을 간편하게 받으실 수 있으니, 유지관리에 참고가 되길 바라겠습니다.(www.edotnd.co.kr)




패키지

구성

-이어폰, 충전 케이스, 파우치, USB 케이블, 충전 어댑터, 이어팁, 매뉴얼




마스터 앤 다이나믹 MW08 ANC 무선이어폰

MW08 플레이트는 고가의 시계에 쓰이는 세라믹을 사용합니다. 이는 내구성이 좋고 각도에 따라 광택이 나는 재질이며, 지문이나 유분이 잘 묻지 않는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러나, 흠집에는 취약할 수 있으니 이점 참고 바라겠습니다. 세라믹 플레이트와는 달리 귀에 맞닿는 인클로저는 알루미늄이며, 인체 공학을 염두에 둔 입체적인 굴곡으로 처리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IPX5 등급의 생활방수를 지원합니다. 디자인은 개개인의 취향에 따른 호불호가 갈리겠으나, 전반적인 이어폰 설계는 여러모로 공들여 제작되었다고 느껴집니다. 





착용감 및 차음성

한편 어떤 이어폰일지라도 정착용은 매우 중요합니다. 부정확한 착용은 소리가 새어 나갈 수 있고, 제대로 된 사운드를 감상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MW08 ANC 이어폰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그렇다 보니 상기 사진을 참고하시어 정확히 착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실착용 소감은 1~2시간가량 음악을 듣더라도 큰 불편이나 이물감이 과하지 않았으며, 그와 동시에 별다른 공기 통풍구가 없어 차음성 역시 양호하였습니다.



▲총 5쌍의 이어팁 (XS, S, M, L, XL)





연결성

10일여간 지하철 및 번잡한 시내, 커피숍 등에서 사용해본바 감상의 방해를 주는 끊김이 없었고, 균일한 연결성을 보였습니다. 다만 제 개인적 경험이 절대적 표본이 되는 것은 무리이고, 사용환경에 따른 변수가 존재하기 때문에 이점 감안하여 참고 바라겠습니다.



배터리 효율

MW08 배터리 효율은 이어폰 단독 12시간(ANC 10시간)을 재생하기 때문에 충전 빈도가 잦지 않습니다. 다만, 무선 충전 기능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편의성 부분에선 약간 아쉽게 느껴집니다. (TYPE-C 유선 충전 포트 )




전용 애플리케이션과 노이즈 캔슬링

△마스터 앤 다이나믹은 전용 애플리케이션



△어플내 ANC 및 주변 소리 듣기 설정 탭


노이즈 캔슬링 소감은 ANC 무선 이어폰 기준 톱클래스까지는 아니더라도 평균 이상의 성능이라 느껴집니다. 활성화시 바람소리, 버스 및 지하철내 동일 패턴의 기계음이 줄어들었고, 잡음에서 벗어나 음악에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그밖에 ANC 기능뿐 아니라 AMBIENT 모드를 통해 주변 소리를 확성할 수 있었습니다. 이는 이어폰 착용 중 누군가와 대화를 한다든지 혹은 지하철이나 버스 안내 멘트를 들어야 할 때 유용했습니다.




마스터앤다이나믹 MW08 제품 사양


드라이버 : 11mm 베릴륨

하우징 -세라믹, 알루미늄 IPX5 방수 등급


이어폰 배터리 :

최대 12시간 재생 시간 / ANC 사용 시 10시간


이어폰 충전 시간:

15분 내 50% 충전, 45분 내 100% 충전


마이크 유형:

6개 안테나 토크 설루션 - 각 이어폰에 마이크 3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하이브리드 ANC - 종일 ANC 및 ANC 최대 모드


주변 청취 모드:

인식 모드, 음성 모드




사운드 성향

마스터 앤 다이나믹 MW08은 중저역대 다이내믹에 최적화된 사운드 성격을 보입니다.

앞서 살펴본 노이즈 캔슬링을 통해 주변 소음을 차단하여 오롯이 사운드에 몰입시켜주는 이점 역시 존재하지만, 기본적인 사운드 성향은 포근하면서 웅장한 스테이지의 무드를 감지할 수 있으며, 경질적이거나 자극성의 사운드가 도드라지지 않아 리스너에게 편안한 감상을 유도하는 성격을 지니고 있습니다.


극저역부터 존재감을 드러내기 때문에 영화 및 게임 OST와 같은 낮게 깔리는 저역대를 근사하게 표현합니다. 이는 진동판 사이즈가 일반 무선 이어폰에 비해 큼직한 11mm다 보니, 소형 드라이버에 비해 풍성한 재생력을 가지는 걸로 예상됩니다. 


저음의 경우 강렬하고 날이 선 타격감이 아닌, 소리 끝음에 미세한 잔향으로 음색적 포인트를 주는 형상이며, 이는 MW08만의 개성으로 듣기 좋게 튜닝된 음색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미세한 잔향, 특유의 찰랑거리는 음색, 그리고 다이내믹한 중저역음의 조화는 흥미롭게 들립니다.



고음 설정은 과한 화사함과 청량감이 물씬 감도는 고음 집중형이 아니며, 음역 왜곡이 발생하지 않을 정도로 자극성이 낮춰진 성격입니다. 초고음의 광대역보다는 음색적 포인트를 주기 위해 듣기 거북한 치찰음을 줄이기도 하였습니다.



이처럼 마스터 앤 다이나믹 MW08의 사운드 성향의 주안점은 넓은 공간감 그리고 적절히 강조된 중저역대의 다이내믹과 듣기 편하게 조율된 고음역대 음색이 포인트입니다. 한편으론 외형을 왜 이렇게 뚱뚱하게 만들었나 곱씹어 보면, 공간감 형성을 위해, 그리고 11mm 큰 진동판을 통해 풍성함과 음질적 이점을 챙기기 위함이 아닐까 생각되기도 합니다. 




마치며

정리하자면 11mm 베릴륨 드라이버, 그리고 세라믹 플레이트와 알루미늄 하우징으로 독창적인 디자인 그리고 평균 이상의 노이즈 캔슬링을 성능을 지닌 무선 이어폰으로, 듣기 편안하면서 임팩트를 지닌 사운드, 넓은 스테이징과 공간감, 존재감 또렷한 중저역의 다이내믹, 거칠거나 쏘는 고음이 아닌 편안한 고음 설정으로 감미로운 사운드를 청취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공간감 풍성한 중저음 성향을 주로 즐기셨다면 청취해봄직하다고 예상됩니다. 물론 듣기 편안하면서 흥미로운 음색을 선호하는 유저들 역시 마찬가지라 생각됩니다.


그럼 이와 같은 말씀을 드리며, '마스터 앤 다이나믹 MW08 ANC 무선이어폰'에 대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ANC 노캔 무선이어폰 관련 찾으시는 정보였길 바라겠습니다. 



' 본 포스팅은 이도컴퍼니로부터 제품 대여 및 원고료를 지원받아, 개인 주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https://smartstore.naver.com/smart_candy/products/5600867345

신고공유스크랩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