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음향

가장 좋아하는 이어폰

SunRise SunRise
7790 6 39

 

화면 캡처 2022-08-25 012212.png

출처 : https://www.androidguys.com/reviews/accessory-reviews/sennheiser-ie-800-s-headphones-review/
   
 
구입 후 1달 정도 들어보는 중인데 들을 때마다 고품질의 소리에 깜짝 놀랍니다.  
 
처음에는 자는 시간도 아까워서 새벽 5시까지 스트레이트로 들을 정도..
  
 
E4000이 토널 밸런스로 가치가 있다면 이 제품은 순수한 음의 품질로서 가치가 있습니다.
     
 
오버이어로 넘어가면서 해당 라인업의 IE900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듀얼 챔버 업소버(D2CA)는  
  
드라이버 전후로 공기가 자연스럽게 흐를 수 있어 특유의 쭉 뻗는 느낌이 탁월합니다. 
(개인적으로 젠하이저는 오버이어로 넘어가면서 토널 밸런스를 바꿨어야 했다 생각합니다. 
 현재 토널은 IE800s를 기준으로 설정되어 오버이어 구조로는 초고역대의 선형적 표현이 어렵지 않나 싶어요)
    
  
물론 토널 밸런스적으로 항상 말이 많았던 젠하이저 이어폰의 범주에 속합니다.
   
다만 HD800 시리즈가 600대비 말이 많은 토널밸런스 였음에도 특출난 음질로 유명한 것처럼, 
  
IE800s 또한 토널밸런스를 넘어서는 음질이 마음에 듭니다.    
 
 
  화면 캡처 2022-08-25 011738.png
   
놀랍게도 젠하이저는 DF 타겟을 염두한 듯 하지만..  
  
세간의 인식대로 수월우처럼 토널밸런스로 승부를 보는 제품은 아닙니다.     
  
 
저 역시 아무에게나 추천할만한 이어폰이라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입문용으로는 씨오디오의 유메를 추천하니까요.
  
   
하지만 젠하이저 IE 타겟 밸런스를 이상적으로 구현하는 D2CA 구조, 탁월한 품질의 드라이버,   
 
특주 제작 이어팁, 세라믹 하우징 덕분에 제 3의 선택지라 보는 것이 타당하다 생각합니다. 
(세라믹 하우징은 크기가 대단히 작아서 만약 mmcx같은 분리형 유닛이었다면 구현 불가능) 
 
 
특히 실리콘 이어팁은 귀에 걸치는 착용으로 청감적으로 느껴지는 극저역이 측정치 대비 살짝 빠지게 됩니다. 
 
실내에서 청취하기에는 초고음이 다소 많을 수 있어 폼팁을 사용하면 됩니다만 극저역이 늘어납니다.
  

제 경우 실내는 헤드폰, 실외는 ie800s(실리콘 팁)가 용도상 적합했습니다.    
 
  
하만 타겟 대비 극저역이 부족해도 3k가 빠져있기 때문에 나쁘지 않게 들리며,  
  
특히 초고역이 야외에서 들리는 경험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젠하이저 이어폰은 일본 음악과 맞지 않는 편이기 때문에 테스팅 했던 일본 음악을 첨부합니다. 
  
보컬이 있는 것도 있고, 없는 것도 있지만.. 
전반적으로 젠하이저 이어폰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표현 방식입니다. 
 
 
  
 
 
 

 
  
  
 

 
 

 
 

 
 

 
 

 
 

 
 

 
 

 
 

 
 

 

 
  
 

  

  
  
 

신고공유스크랩
박지훈 박지훈님 포함 6명이 추천

댓글 39

댓글 쓰기
1등

3khz가 푹 꺼져있는게 좀 호불호있을수는 있는데 그것도 이어폰에선 나름의 특성을 형성한다고봐서  
 개인적으로는 괜찮게보고있습니다 ie800s의 진가는 저음에있다고봐요

01:46
22.08.25.
profile image
SunRise 작성자
청년

물론 저음이 특출나기는 하지만 IE900과 비교한다면 마냥 젠하이저 iem 중 1위라고 하기엔 좀 그렇고, 쉘과 이어팁 덕분에 극저역이 살짝 깎인 것과 D2CA 구조에서 발현되는 개방된 초고음이 특징이라 생각합니다 ㅎㅎ

01:48
22.08.25.
SunRise
네 저는 그 초고음 특성과 하우징구조가 헤드폰급 공간감을 만들어냈다고 생각해요. ㅎㅎ
01:50
22.08.25.
profile image
SunRise 작성자
청년

그 덕분인지 좌우가 타 이어폰 대비 비정상적으로 넓긴한데 인위적이지 않아서 연구 많이 했다는게 느껴집니다. 
위상(ex. 웨스톤)이나 토널(수많은 딥피크..)이 아니라 구조로 공간감을 만들어낸 이어폰이라는 점에서 대단한 제품이라 생각합니다.   
  
오버이어 중에서는 메제 아드바르가 비슷하게 구현할 줄 알았는데 아니라서 아쉬웠던 기억이 나네요.

01:51
22.08.25.
SunRise
네.. 그쳐. 역시 젠하이저는 디디를 진짜 잘 다룰 줄 아는 브랜드같습니다. 요소 하나하나를 뜯어보면 그렇더라구요. 물론 토널 밸런스에 엄격한분들은 젠하 토널밸런스를 싫어할수도 있겠지만.. 저는 타 브랜드 포함 어지간히 이상한거 아니면 나름 다 의미가 있다 생각해요.
01:54
22.08.25.
profile image
SunRise 작성자
청년

젠하이저가 정전형, 평판형도 연구했는데 사실상 DD만 출시하는 이유가 있죠 ㅎㅎ

요즘 평판형 헤드폰을 연구 중인데 얇은 다이어프램 특유의 소리와, 음의 경로에 문제가 많아서 힘드네요^^;

01:58
22.08.25.
SunRise
고생이 많으시네요. 와류 같은 문제 말씀하시는건가요? 꼭 다이어프램이 얇다고 좋은건 아니긴하져..
02:00
22.08.25.
profile image
SunRise 작성자
청년

좋은 음질의 선결 조건은 Free Field에서 해당 드라이버가 얼마나 훌륭한 음질을 구현하는가인데, 평판형은 거기서부터 여러 장애물이 많습니다. 얇은 다이어프램 특유의 텅텅거리는 소리도 듣기 별로에요. 링잉이라 해야할 것 같은데 THD와는 전혀 다른 문제입니다. 저도 이 부분은 연구하면서 처음 알았습니다.
  
내부 이압에도 약하고 순간적으로 stuck될 수도 있어서 골치가 아픕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해 놓은 것은 있긴한데 구현은 또 별개의 이야기니까요. 해보면 예상치 못한 문제가 생기겠죠..

02:04
22.08.25.
SunRise
평판형은 구조적으로 그런걸 해결해야하긴합니다. 초고음 재생엔 좋긴한데 뭐랄까. 비닐만 움직이는 dd랑 다르게 진동판 전체를 움직여야하니.. 전력이 많이 필요한것도 좀 그렇고요.
02:10
22.08.25.
profile image
SunRise 작성자
청년
다행히 중국 제조사의 약진으로 저렴한 가격에 훌륭한 성능의 제품을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어 구동 문제로부터 비교적 자유로워진 편입니다.

하지만 평판형 헤드폰에 새로운 패러다임이 도래하지 않으면 지루한 자가복제가 계속 이루어질 거예요.
02:15
22.08.25.
SunRise
순다라가 참 그런부분에선 평판형 보급엔 선두주자였던 것 같아요.
02:19
22.08.25.
profile image
SunRise 작성자
청년
맞습니다. 순다라가 참 핫했는데 그 다음을 기다려도 뭔가 나오지 않네요..
2020 버전 정도로는 이목을 끌기 힘든 시장이니까요.
02:27
22.08.25.
SunRise
잠시 딴 곳으로 새보자면 하이파이맨이아 댄클락 같은경우 와류문제나 말씀하신 문제 해결한다고 여러방법을 쓰는것 같더군요. 글고 얘들 브랜드는 고가랑 저가랑 차이가 확 나서.. ㅎㅎ
02:12
22.08.25.
profile image
SunRise 작성자
청년

놀랍게도 댄클락 평판형은 아무도 드라이버의 순수한 모습을 본 적이 없습니다.  
저도 하나 갖고 있는데 접착되어 분해가 되지 않습니다. 망치로 깨야 분석 됩니다... 
  
하이파이맨은 오디지 fazor에 가까워서 아직까지는 새로운 무엇인가가 나오지 않았다 생각해요. 
 

02:17
22.08.25.
SunRise
하이파이맨은 쉽게 볼 수 있던데..ㅎㅎ;; 댄클락은 꽁꽁 싸매두긴했더군요. 저도 리뷰용으로 예전에 하나 봤었는데 뭔.. ㅋㅋㅎㅎ 꽁꽁 싸매놓은데다가 댐퍼를 별도로 줘서 응? 했던 기억이 ㅎㅎ 음색은 많~이 화하긴 했네요.^^
02:20
22.08.25.
profile image
SunRise 작성자
청년
맞아요. DCA는 앞뒤로 부직포나 댐퍼를 너무 많이 붙여서 스스로 드라이버를 제한시키는 것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ㅋㅋ

Flow 붙은 제품도 그릴만 있다 뿐이지 검은 부직포가 들어가있죠
02:22
22.08.25.
SunRise
그런면에선 fazor 기술이 참 근본이지않습니까? 오디지 올만에 들여보고싶네요~~~
02:21
22.08.25.
profile image
SunRise 작성자
청년

LCD-5 들어봤을 때 패드, 무게, 토널 면에서 LCD-2 만들던 회사 맞나 싶을 정도였습니다.  
그런데 LCD-2 만큼의 파괴력이 있는가? 하면 그건 또 아니었어요.

단지 하이파이맨을 상당히 의식하는 것 같았습니다. 웨스톤이 슈어에게 잡아먹히지 않으려는 것처럼..

02:23
22.08.25.
SunRise
네 저도 엘씨디2는 여전히 명기라고 생각합니다, 멀쩡한거 구할수만있다면 가성비가 아니라 그냥 깡패
02:28
22.08.25.
profile image
SunRise 작성자
청년
저도 기회 되면 pre-fazor, fazor 비교해보고 싶습니다 ㅎㅎ
02:33
22.08.25.
SunRise
웨스톤형님들은 위상을 꺾어놔서 공간감이 특별하게 느껴지는 브랜드 같구 토널 밸런스로 만든 인위적인 공간감은 사실 볼륨 올리면 올릴수록 그 한계가 명확히드러난다고 생각해여. 그리고 메제 아드바르는 안들어봐서 모르겠지만 고음이 좀 쏜다길래 기대를 내려놓고 있어요. ㅋㅋ
01:55
22.08.25.
profile image
SunRise 작성자
청년

ie800s는 3k가 푹 꺼져있어서 볼륨을 키우게 되는데 초고음이 거슬릴 때까지 올리면 되는 거라 편합니다 ㅋㅋ 
  
아드바르는 일단 쏘는 것 때문에 좀 그래요

02:01
22.08.25.
SunRise
ㅋㅋ 저도 3k 푹 꺼져있으면 한 70dB 이상 까진 올리게 되더라구요 ㅎㅎ
02:02
22.08.25.
profile image
SunRise 작성자
청년
이어폰은 차음력이 좋아서 저도 볼륨은 적당하게 듣습니다 ㅎㅎ

다만 헤드폰 개발할 때는 100dBSPL은 그냥 넘더라고요.
후면 부분 구조 분석이 되려면 그 정도 되어야..
02:03
22.08.25.
SunRise
말만들어도 귀가 아릿합니다..!!^^ 역시 황금귀 선라이즈님 ㅎㅎ
02:04
22.08.25.
profile image
SunRise 작성자
청년

고생은 JAR 님이 하셨죠. 1mm 올리고 내리고 0.1mm 단위로 굴곡 주고..
팬심으로 하는거라 연구비에 허덕이고 있습니다. 저는 자전거까지 팔았어요 ㅋㅋㅋ

02:07
22.08.25.
SunRise
아이고~! 자전거는 팔면 안되는데요 -_-
02:12
22.08.25.
profile image
SunRise 작성자
청년
뭐.. 카카오 자전거 타야죠 ㅠㅠ
02:20
22.08.25.
profile image
청년
메제는 라이펜타 듣고 음..할말하않이라ㅋㅋㅋㅋ
12:01
22.08.25.
profile image 2등

얘도 팁이 안 맞아서 청음샵에서 제대로 못 들어본 물건이긴 한데, 
하필 제 귀에 호환이 안 좋은 언더이어라서 제대로 체감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orz 
(예전에 말씀하셨던 엄청난 이어폰이 이 아이였나 보군요)

01:54
22.08.25.
profile image
SunRise 작성자
연월마호
저도 5년 전에는 전혀 안 맞았는데 요령이 생기니 정착용이 되었습니다.
오버이어로 착용하면 거의 완벽한데 분기점까지의 길이가 너무 짧아서 쉽게 추천하기는 어려워요..

그것도 그렇고.. 마호 님 귀에는 아마 정착용이 불가능할 것 같습니다ㅠㅜ
02:00
22.08.25.
profile image 3등
900사기전에 젠하이저 리스팅하면서
살까 고민했던 제품인데
결국 900으로 결정했던 기억이 나네요.
02:28
22.08.25.
profile image
SunRise 작성자
Gprofile

ie900이 젠하이저 메인 라인업에서 8을 뛰어넘어 센세이셔널 했죠.
오버이어, 탈착식 케이블이라는 악조건 속에도 트루 리스폰스, 어쿠스틱 백 볼륨 구조를 선보였기도 하고요.

02:40
22.08.25.
profile image
엇 저건 언제 구매를ㄷㄷ
중고로 사신건가요?
저것도 치찰음 좀 아슬아슬하게 쎈거 감안하면 괜찮죠
설명은 근데 확산음장이라고 되어있지만 보정타겟이 아닌거 같네요
08:50
22.08.25.
profile image
SunRise 작성자
윤석빈
얼리 시리얼로 구매했습니다.
900은 밀폐된 공간에서 어쿠스틱 백 볼륨 구조로 깊게 파놓았다면, 800s는 개방된 챔버라 좀 더 자연스러운 점이 장점이라 느꼈어요
10:39
22.08.25.
profile image
SunRise
젠하이저는 항상 들으면 룸에서 퍼지는 자유, 확산음장에 맞추는거 같습니다ㅋㅋ

https://youtu.be/PcwFjB6z17A
11:18
22.08.25.

청음샵에 비치가 되어있으려나요. 한번 들어보고싶네요.  
  
 물론...좋은지 안좋은지는 막귀라서 판별이 잘...안됩니다만 ㅋㅋㅋ

10:06
22.08.25.
profile image
SunRise 작성자
kalstein
서울에 비치되어있는지는 잘 모르겠어요 ㅋㅋ
10:40
22.08.25.
profile image
kalstein
요새 아마 다 빠져서 찾기 힘들거에요ㅋㅋ
11:03
22.08.25.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5월 활동 이벤트 상품 안내! 20 영디비 5일 전16:29 678 +11
사람을 찾습니다! 12 영디비 24.03.22.15:29 3044 +17
음향
image
짜짜로니 19.11.10.22:58 12만 +3
공지
normal
영디비 20.01.08.16:38 9.9만 +27
잡담
normal
아빠안잔다 20.08.10.23:31 9.3만 +1
공지
normal
WL 20.08.18.11:51 9.2만 +7
음향
normal
SunRise 21.02.11.23:04 8.2만 +25
음향
image
Stellist 20.08.07.14:11 7.2만 +4
잡담
image
goldenboy2 20.03.24.03:25 6.2만 0
음향
image
hankey 21.04.21.15:37 6만 +4
음향
image
로드러너 23.05.21.16:02 5.9만 +6
잡담
image
nerin 23.07.16.12:16 5.7만 +6
잡담
image
청년 23.09.28.10:26 5.7만 +8
음향
normal
Heskeybi 20.08.29.13:25 5.4만 +15
잡담
image
트리거왕 23.05.28.13:59 4.7만 +3
음향
image
청염 19.11.01.11:44 4.3만 +7
뉴스
image
김민창 19.04.22.11:41 4.2만 +3
잡담
image
Stellist 23.05.08.16:21 4만 +1
잡담
normal
플라스틱걸 20.03.21.15:19 4만 0
음향
image
완전무선매니아 20.03.08.22:18 4만 0
잡담
image
alpine-snow 23.06.11.22:28 3.7만 +6
잡담
image
포미더블 20.04.12.18:56 3.6만 0
잡담
image
Stellist 22.01.03.17:34 3.5만 +4
음향
image
완전무선매니아 20.05.28.14:06 3.5만 0
음향
image
컬리그 20.03.06.11:32 3.5만 +2
잡담
normal
awergyv1 20.05.26.19:25 3.4만 0
잡담
image
굳지 22.03.26.04:58 3.4만 +3
잡담
image
소닉유스 23.06.28.22:46 3.4만 +16
음향
normal
SunRise 22.03.24.01:15 3.4만 0
음향
image
OrangeFloyd 19.11.13.15:23 3.3만 +1
음향
image
Egdms 19.11.30.14:36 3.3만 +2
음향
image
Luminα 22.05.14.22:05 3.2만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