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체험단

이게 보스인가!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보스(BOSE) QC45 리뷰

Talic Talic
3119 0 0


안녕하즈요 IT기기 및 음향기기 블로거 Talic 입니다.

오늘 리뷰를 해볼 제품은 보스 콰이어트컴포트 45 헤드폰(Bose QuietComfort® 45 Headphones) 입니다.

보스의 노이즈 캔슬링 제품군들은 워낙 유명하였으나 제가 접할 기회가 없어서 항상 어느 정도의 수준일까 궁금했었는데 이렇게 기회가 되어서 리뷰를 하게 되니 정말 반가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저와 함께 BOSE QC45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스(BOSE)에 대한 간단한 소개!




음향기기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간략히 설명을 드리자면 보스(BOSE)라는 회사는 1964년에 프리미엄 음향기기 전문 브랜드로 설립이 된 회사로, 50년이 넘게 독보적 기술을 축적 및 발전 시키면서 다양한 음향기기를 만들어온 회사입니다. 

세련된 오디오와 다양한 최첨단 기술의 접목으로 여러 분야(항공, 카오디오, 우주항공 등)에서도 가치를 인정 받아 활약을 하고 있는 회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QC! 이하 콰이어트 컴포트(QuietComfort) 시리즈는 1978년에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기술을 개발한 보스의 노하우가 많이 담겨 있는데 이번에 나오게 된 QC45는 2021년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 버전입니다.

그러면 더욱 더 궁금해 하실 이번 QC45를 언박싱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BOSE QC45 언박싱


BOSE QC45의 제품 패키지입니다. 생각이상으로 패키지가 작았는데 딱 QC45만 들어갈 사이즈로 제작이 된 것 같습니다. 전면에는 제품의 모습이 보여지고, 후면에는 제품에 대한 간략한 특징과 보증 스티커가 부착이 되어있습니다.

하단 부분에는 띠지가 감싸고 있어서 고정이 되어있는데 당겨서 뜯을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띠지를 뜯게 되면 심플한 검은색 패키지가 되고, 이를 열어보면 전용케이스 안에 구성품이 담겨 있는 형태입니다.

제품의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1. Bose QuietComfort45® 헤드폰

2. 휴대용 케이스

3. 오디오 케이블

4. USB-C 충전케이블

5. 가이드라인 및 주의사항


문서를 제외한 모든 구성품들은 케이스안에 이렇게 보관이 되어있습니다.

케이스안에 QC45의 헤드폰과 3.5mm 오디오 케이블, 충전을 위한 USB-C 케이블이 들어있습니다.

이번 QC45의 색상은 두 가지 컬러로 출시를 하였습니다. 트리플블랙, 화이트스모크 이렇게 2가지 색상으로 출시를 하였는데 이번에 제가 고른 색상은 화이트스모크 입니다.

디자인을 간단히 보자면 먼저 가죽으로 부드러운 쿠션의 역할 해주도록 하였습니다.  

오른쪽 헤드를 먼저 보면 위와 같이 전원 스위치가 존재합니다.

오른쪽 헤드는 하단면에 음악을 조절 할 수 있는 리모트 버튼들과 상태 LED 충전을 위한 C타입 포트가 존재하여 USB-C 충전을 하게 됩니다.

왼쪽 헤드에는 오른쪽과 다르게 많은게 있지 않고, 3.5mm 포트와 모드 변경 버튼이 존재합니다.

이어쿠션 부분도 헤드쿠션과 비슷한 수준으로 되어있고, 쿠션 내부는 LR 표기가 되어있습니다.

QC45의 경우는 위와 같이 절반정도 접을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QC45를 한번 들여다 보자!



- 전작인 QC35 II 제품에 비해 향상된 노이즈 캔슬링 기술 -

이번 QC45는 전작이었던 QC35 II에 비해서 향상된 노이즈 캔슬링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QC45에는 마이크가 총 6개가 담겨있어서 향상된 신호 처리를 할 수 있고, 지속적으로 외부 소음에 반응을 하면서 반대 신호로 이를 제거해 사운드 왜곡을 최소화하여 훌륭한 노이즈 캔슬링 기술력을 보여줍니다. 이전작을 사용해보지 않아서 어느 정도인지 모르지만, 

실제 제가 청음을 해보았을 때 노이즈 캔슬링을 켜기전 상태에서도 어느 정도 차단을 해주는 편이었는데 노이즈 캔슬링을 켰을 땐 정말 텅 비어있는 공간에 있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거기에 음악을 틀게 되면 정말 나만의 스튜디오에서 혼자 노래를 듣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주변에서 지인에게 지속적으로 말이나 소음을 내달라고 했는데 박수소리같은 빠르고 높은 소리를 제외하면 나머지 잡음과 소음은 정말 잘 잡혀있어서 공부를 한다거나 음악에 집중하기에 정말 안성 맞춤이라고 생각됩니다.



- 어웨어 모드 & 콰이어트 모드 -

QC45는 어웨어모드와 콰이어튼 모드 이렇게 2가지가 존재를 하는데 콰이어트 모드는 노이즈 캔슬링의 성능을 최대로 설정하여 극한의 소음을 차단하는 모드이고, 어웨어 모드는 콰이어트 모드와는 다르게 헤드폰을 착용한 상태로 주변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노이즈 캔슬링 성능이 상당히 뛰어나니까 주변 소리를 못 듣게 되는데 필요에 따라서 어웨어 모드로 변경을 하여 헤드폰을 착용을 유지한 상태로 주변 소리를 쉽게 들을 수 있습니다. 특히나 어웨어 모드는 생각보다 놀라웠는데 이와 비슷한 기능을 가진 제품들도 많았지만 대부분은 외부 마이크가 극대화가 되어서 노이즈낀 외부소리가 많이 들리게 되는데 어웨어 모드는 이러한 노이즈낀 소리보다는 귀마개 하나 착용하고 듣는 자연스러운 소리가 들리게 됩니다. 벗어서 외부소리와 어웨어 모드 상태에서의 외부소리를 계속 비교해보았는데 착용을 하지 않을 때보다 미세하게 작다는 점만 제외하면 아주 만족스러운 모드였습니다.



- 생생하고 균형 잡힌 사운드 -

보스 헤드폰을 예전에 들었을 때 당시에는 저음 괴물이라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청음을 해봤던게 벌써 6년이 넘었는데 당시의 기억만 가지고 있었기에 저음이 상당한 친구이지 않을까 추측만 하고 들었는데 의외의 사운드라서 상당히 놀랐습니다. 

저음역대는 확실히 예전에 제가 기억하던 그런 양감 많고 벙벙대는 느낌의 저음이 아니였습니다. 오히려 중고음역대에 조금 더 치중이 된 느낌의 헤드폰이었습니다. 저음역대는 과하진 않고, 약간의 양감으로 저음역대의 존재감은 보여주는데 취향에 따라서는 적다고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와 같이 플랫한 스타일의 제품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오히려 재미가 약간 첨가 된 저음역대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보컬부분에서는 뒤에 빠져있거나 앞에 나와있지 않고 중심부에서 무난히 들려주었고, 고음역대는 깔끔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어폰만 최근에 사용하다보니 해상도나 음분리면에서는 확실히 넓고 잘 되어있다고 생각이 되고, 과하지않게 두드려주는 타격감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생생하고 풍부한 균형 잡힌 사운드! QC45!



- 디자인 및 착용감 -

디자인의 경우 이미지로 보았을 땐 그냥 보스 스타일의 무난한 디자인이라고 생각을 하였는데 실제로 제품을 받아보니 상당히 깔끔한 디자인으로 만들어졌다고 생각했습니다. 막 튀는 스타일은 사실 밖에서 쓰기에 이목이 집중되어서 사용하기 어려운데 QC45은 그러한 디자인은 아니라서 부담없이 사용하기에 좋다고 생각합니다. 

착용감에 대해서는 상당히 편하게 사용을 해왔는데 무게감은 크게 무겁지 않았고, 착용했을 때 상당히 편해서 장시간 사용하기에도 크기에 무리가 없었습니다. 핏팅이 잘 맞는 분들은 하루 종일 편안한 착용감으로 음악 감상 및 집중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뛰어난 내구성을 갖춘 가벼운 소재로서 튼튼함과 가벼움을 동시에 챙겼다고 볼 수 있습니다.




- 내장 마이크 및 통화품질 -

마이크와 통화품질은 동생과의 대화로 한번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일단 헤드폰을 사용하는 측에선 생각보다 통화품질이 상당히 괜찮았습니다. 상대방 목소리도 또렷한 편이었고, 노이즈 캔슬링이 된 상태로 통화를 하기에 통화에 집중하기에 아주 좋았습니다. 반대로 상대측에서 받았을 때 마이크 감도가 좋은 것인지 작게 말했을 때도 잘 들리는 편이었습니다. 약간 울린다는 느낌은 받았지만 대화에 크게 지장이 없는 수준이어서 이 정도면 통화는 선명한 통화 품질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 보스 뮤직앱 사용! -

Bose QC45를 더 알차게 활용하기 위해선 전용 어플인 Bose Music을 다운 받아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기본적인 기능들은 모두 헤드폰에서 사용이 가능하지만 스마트폰을 사용하던 도중에 조작이 필요할 경우 빠르게 조작이 가능하고, 그 밖의 설정들인 자기 음성 조절이나 전원 조절 및, 음성 안내의 기능들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 배터리 및 블루투스 -

배터리 부분에서는 24시간의 배터리 사용시간을 가지고 있는데 실제 플레이시 이와 유사한 수준의 배터리 타임을 가지고 있어 거의 하루 종일 QC45를 사용하면서 음악감상이 가능합니다!

Bluetooth 5.1을 통한 강력하고 안정적인 무선 연결이 가능했는데 실내에서만 테스트를 했어도 상당했습니다. 근거리에서 10M 정도 떨어진 환경에서도 끊김없이 노래를 플레이 하였고, 동일 거리에 벽1~2개를 두고도 테스트를 해보았으나 이 역시도 끊김없이 재생을 하였습니다. 보통 벽1~2개 정도만 있어도 방해를 받아서 끊김이 있기 마련인데 이상 없이 재생한다는 점에서 무선 헤드폰으로서 역할을 확실하게 잘 하고 있었습니다.



마무리




이렇게 Bose QC45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몇 일동안 사용을 해보면서 편안함과 만족스러운 성능으로 음악감상을 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나 노이즈 캔슬링만큼은 정말 만족스러워서 음악을 들을 때 집중해서 감상하며 즐거운 생활을 하였습니다. 

이 포스팅은 보스(BOSE)로부터 제품을 대여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신고공유스크랩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