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체험단

neo-e200 리뷰

Epick
3838 2 7

시작하며

오늘은 네오인피니티에서 선보인 neo-e200(이하 e200)을 알아보겠습니다.
네오인피니티에서 처음으로 런칭한 e200 은 일반 이어폰처럼  다이나믹 드라이버만 사용한게 아닌 28겹의 세라믹 트위터를 사용하여 Hi-Res 인증까지 받은 뛰어난 초고음을 재생해 주는 이어폰 이라고 합니다. 또한 스포츠 활동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뛰어난 착용감과 편의성을 보여준다고 하는데 과연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살펴보기

 
IMG_4011.JPG
28겹의 세라믹 트위터를 사용한것과 Hi-Res 인증이 눈에 띕니다.

 

IMG_4012.JPG상세 스펙과 분해도가 나와있습니다. 고가가 아닌데도 생산을 국산에서 하는게 놀랍네요.

e200의 패키지는 간소한 편입니다. 국산에서 제조하면서 비싸지않은 가격을 유지하기 위한 전략으로 생각되네요. 전면에는 Hi-Res 인증마크가 보이고 다이나믹 드라이버와 28겹 세라믹 트위터를 사용했다는것이 눈에 띕니다. 뒷면은 보면 더욱 상세한 모습을 볼 수 있는데  네오인피니티측의 기술에 대한 자신감이 보이는거 같습니다.

 

IMG_4015.JPG

개봉을해보면 이어폰이 보이는데  중간에 보이는건 보증서입니다. 그냥 종이로 오해하고 버리지않게 조심해야 할 거같네요.

 

IMG_4017.JPG보증서를 들춰내면 이어폰이 보입니다.

 

IMG_4019.JPG구성품은 실리콘팁이 대,중,소 각각 한쌍씩 들어있으며 폼팁과 함께 파우치가 들어있습니다. 하드케이스가 아닌 파우치라 조금 아쉽지만 가격대를 생각하면 수긍이 가는 부분입니다. 실리콘 팁의 품질은 조금 아쉽고 폼팁의 품질은 준수한 편이네요.

 

 IMG_4021.JPG

 

IMG_4022.JPG
 제품마감은 좋은편입니다. 이물질이 들어가지 않도록 노즐은 철망으로 처리되어있고 안쪽면엔  조그마한 덕트가 존재합니다. 덕트의 크기가 작은편이어서 누음이나 차음성에 대한 아쉬움은 없네요.

이어가이드는 수축튜브를 이용하여 만들어졌는데 착용감이 뛰어난편입니다. 개인적으로 이어가이드 처리가 뛰어나다고 생각하는 이어나인의 en시리즈나 웨스턴의 에픽케이블에 버금간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받은 색상은 로즈골드인데 메탈릭한 색상이 고급스럽습니다. 플레이트 부분의 로즈골드와 내부의 화이트의 조합이 잘 어울리는데, 개인적으로는 e200의 네가지 색상중에 가장 마음에 드네요.
 

뛰어난 케이블

IMG_4025.JPG트위스트 케이블에 피복이 입혀져 있습니다.
 
IMG_4023.JPG분기점의 마감이 뛰어난 편입니다.
 
IMG_4024.JPGL자형 플러그를 사용해 단선에 강해보입니다.

e200의 케이블은 이어가이드 부분은 물론이고 이곳저곳 신경을 많이 쓴 부분이 보입니다. 트위스트 케이블을 채택하였는데 한겹 더 피복을 씌어서 피부에 잘 달라붙지 않네요. 케이블 자체에도 에나멜 실드 와이어와 케블라 섬유를 사용하여 음질과 내구성을 확보했다고 합니다.

분기점 부분은 마치 슈어의 케이블처럼 단선방지를 위한 처리가 잘 되어있습니다. 그러면서도 분기점의 크기도 작고 분기점도 작아 운동시 불편하지 않습니다. 리모컨은 보기힘든 애플과 안드로이드 모두에서 호환이 가능한 3버튼 리모컨이라 어느 핸드폰이든 상관없이 3버튼 모두 사용이 가능해 편의성이 뛰어납니다.

 

음질

 

음질은 주관적인 의견이기 때문에 참고만 해주시길 바랍니다.

저음은 퍼지지 않으면서도 통통 울려주는 깔끔한 소리를 들려줍니다. 저음의 양감이 적은편은 아니지만 극저음이 부각된게 아니라 웅장하다기보단 음악의 양념을 더하는 재미있는 저음이라 생각됩니다.

중음은 직접적인 치찰음은 크게 없으나 매우 시원시원합니다. 치찰음 영역은 잘 제어가 되어있고 초고음이 부각되서 그런지 자극적인거 같으면서도 자극적이지 않는 소리가 신기하네요.

고음은 e200의 매력이자 단점이라 생각됩니다. 앞서 말했듯이 일단 초고음이 부각됐지만 치찰음 영역의 제어가 뛰어나 치찰음은 크게 들리지 않습니다. 그러나 여느 평범한, 특히 저렴한 가격대의 이어폰에선 처음 들어보는 소리가 납니다. 28겹으로 만들었다는 세라믹 트위터가 그냥 마케팅 용도는 아닌거 같군요. 마치 얼기 직전 탄산수를 마시는듯한 짜릿하면서도 끝을 모르는 고음이 마냥 신기한데 안정적이고 부드러운 고음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겐 추천드리지 못하지만 오디오 테크니카 CK100pro 처럼 고음괴물을 원하시는 분들에겐 저렴한 가격에 희소식이 아닌가 생각되네요.

음질외 부분이지만 e200의 경우에는 다이나믹 드라이버를 사용하였음에도 착용시 진동판이 찌그러지는 소리가 들리지 않아 만족했습니다.

 

마치며

 

아직 신생기업이라 패키지나 실리콘팁같은 세세한 부분은 아쉬움이 있었지만, 스포츠 이어폰이라 말하는것에 걸맞게 케이블이나 이어가이드, 리모컨 등에 신경을 많이 쓴점이 보이고, 소리 또한 평범하고 쉽게 들을 수 있는 소리가 아닌 다이나믹드라이버와 세라믹 트위터를 사용해 네오인피니티만의 색을 보여줘서 만족스러웠습니다. e200이 어느정도 흥행을 이뤄서 다른 훌륭한 후속작들도 만들어 졌으면 합니다.

고음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겐 정말 뛰어난 가성비 이어폰이 아닌가 생각되고 추천하고 싶네요. 이만 부족한 글 마치겠습니다.

 

 

 

리뷰에사용된 e200은 영디비 측에서 제공받았습니다.
그러나 리뷰의 내용은 리뷰어 의사가 존중되어 어떠한 제약없이 솔직하게 작성되었습니다

 
신고공유스크랩
빵님 빵님님 포함 2명이 추천

댓글 7

댓글 쓰기
Epick 작성자
회원
사진이 부족해 다 담아낼수 없는게 아쉽네요.

정말 이쁩니다 ㅎㅎ
13:42
17.09.04.
profile image
핑크핑크한게 이쁘게 생겼네요 ㅋㅋㅋ
13:01
17.09.04.
Epick 작성자
INSsoulJK
핑크핑크해서 누나한테 강탈당했습니다.ㅎ
13:42
17.09.04.
profile image
Epick
으헉 ㅋㅋㅋ 그런 부작용(?) 있군요 ㅋ
09:27
17.09.05.
profile image
잘 읽었습니당
핑크가 정말 이쁘네요...전 검정에 오렌지! ><
15:52
17.09.04.
핑크가 이쁠것 같더만... 쯔쯔... 이어폰은 사운드가 중요하단... 헌데 이뻐요.
07:08
17.09.25.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