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음향

HD560s 대단하네요

SunRise SunRise
1814 12 40


젠하이저의 설계에서 알 수 있듯, 

정제된 룸에서 적절한 토인각으로 배치된 니어필드 모니터링 스피커 특유의 초점 잡힌 느낌이 납니다.


HD600 시리즈는 폼팩터 특성상 좌우에 강점이 있는데, 560S는 이미지가 정확한 호를 그립니다.

또한 후면이 적절히 밀폐되어 있어, 상급기보다 작은 드라이버를 채택했음에도 극저역 모니터링은 더욱 쉽습니다.




후기형(2022)이라 그런지 HD400pro(2021 말)처럼 고음이 날리지 않아서 크게 흠 잡을 곳은 없습니다.

초기형(2020)은 고음이 강했습니다. 그마저도 패드를 교체하면 후기형처럼 안정적인 소리가 납니다.


무엇보다도 착용감이 K245보다 편해서 여유가 된다면 560s를 강력 추천합니다.

거실용으로 5시리즈를 유지보수하며 사용한지 10년 정도 되어갑니다. 그정도로 편한 헤드폰입니다.



신고공유스크랩
로드러너 로드러너님 포함 12명이 추천

댓글 40

댓글 쓰기
1등

560s용 밸런스드 기케 나와주면 재밌을것 같네요. 

01:03
24.01.03.
profile image
SunRise 작성자
호루겔
NDH 시리즈도 밸런스드 케이블 지원을 하지 않아서.. 뭔가 이유가 있는 걸까요.
01:04
24.01.03.
SunRise
사실 젠하이저 밸런스드 케이블 가격 보면... 가격으로 급나누기를 하는건가 하는 생각이 들긴 합니다.
(밸런스드 기케 가격이 30...)

근데 5xx 시리즈는 가격때매 그렇다 쳐도 NDH는 넣어줄만하지 않나? 하다가도...
NDH를 음감용 X 작업용 O 개념으로 설정해두고 굳이 밸런스드를? 이런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해봅니다.
밸런스드는 아예 헤드파이 매니아의 영역으로 취급하는...
01:10
24.01.03.
profile image
SunRise 작성자
호루겔

보통 6.5단자를 사용하는 경향이 있으니까요 ㅎㅎ

유럽 회사는 밸런스드에 인색한 점이 아쉽습니다. 참 좋은데 말이죠.


특히 오스트리안 오디오! 

01:12
24.01.03.
profile image 2등
예전 평가대비 더 평이 좋아진 것 같네요?
560s 는 저도 상당한 명기라 생각합니다.
01:10
24.01.03.
profile image
SunRise 작성자
Gprofile

예전 평가는 구형 기준이라 그렇습니다. 

HD400pro는 당시에도 560s 구형 대비 좋게 평가했습니다.

01:11
24.01.03.
profile image 3등

네~ 저도 SRH1840 다음으로 많이 사용하는 헤드폰입니다^

01:16
24.01.03.
profile image
SunRise 작성자
purplemountain
1840과 비교하면 고음의 치밀함보다는 저음의 강점이 있을 것 같네요 ㅎㅎ
01:20
24.01.03.
profile image
SunRise

네, 맞습니다^% 정확하시네요. 분리도는 슈어가 나아서 선호합니다.

둘 다 착용감이 좋다는 공통점은 있고요. HD560S는 웬만큼 머리가 크다고 해도 맞을 겁니다. 이것도 안맞다면 희망이...

01:45
24.01.03.
profile image
SunRise 작성자
purplemountain
기억하는게 맞다면 1840의 측압은 약하고 장시간 착용리 정수리쪽 압박이 강한 것으로 기억합니다.
01:58
24.01.03.
profile image
SunRise
전에 굳지님도 정수리 압박 이야기를 하셨는데, 저는 못느끼는 것을 봐서는 머리 모양이 관련 있는 것 같더라고요. 정수리쪽이 둥그스름 해서 괜찮은 것이 아닌 가 합니다.
11:55
24.01.03.
제가 500번대 시리즈에서 제일 좋아하는 560s
킥이나 저음 전체의 특성이 매우 잘 보입니다
말에 양념 좀 치면 극저음 재생 어려운 환경에선 스피커보다도 극저음 명확하게 잘 들립니다
+ 젠하이저 베일도 없었던걸로 기억
01:18
24.01.03.
profile image
SunRise 작성자
청년
540골드 레퍼런스를 보내고 그 느낌을 찾고 있었는데, 560s에서 그 특성을 모사할 줄은 몰랐어요
01:20
24.01.03.
SunRise
출시당시부터 걍 대놓고 좋은 제품이었는데 600토널밸런스의 호감도 때문에 좀 v자가
되어서 상대적으로 묻힌감이 좀 있습니다 전 여전히 가성비 깡패로 생각하고있는
제품이예요. 개인적으로 이제 토널밸런스만으로 제품 평가하는 시대는 애저녁에 지났다고보는데 여러모로 참 아쉽습니다 쩝
01:22
24.01.03.
profile image
SunRise 작성자
청년
600을 기준으로 FR좌우가 확장된 형태로, 토널밸런스 자체는 600보다 좋은 평을 받고있긴 합니다.
초기형은 저음을 이겨내는 고음의 느낌이었다면, 현재는 5시리즈의 포지셔닝을 정확히 이해한 소리라 생각합니다.
01:32
24.01.03.
SunRise
네 그 고음때문에 초기에 좀 V자라는 오해를 많이 샀었어요
01:39
24.01.03.
SunRise

전 현대에 맞게 재해석된 레퍼런스 사운드라고 생각하네요

01:39
24.01.03.
profile image
SunRise 작성자
청년
660s 시리즈가 갈피를 못 잡는 동안 560s로 확실하게 쐐기를 박았죠
01:44
24.01.03.
SunRise
네. 출시초기때부터 대놓고 좋은 제품입니다
01:53
24.01.03.
profile image
SunRise 작성자
청년
해당 드라이버가 어디에 쓰였는지 생각하면 대단한 제품이죠
01:57
24.01.03.
profile image
SunRise 작성자
Magnesium
오랜만이십니다~
01:44
24.01.03.
SunRise
오랜만에 댓글 남기긴 했네요
눈팅만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01:48
24.01.03.
profile image
바뀐 560s는 못들어봤으나 ie600/900도 그렇고 HD660S2도 그렇고 중고역을 많이 채우고 잘 보이게 하는게 요즘 젠하이저 바뀌는 성향인거 같습니다
01:56
24.01.03.
profile image
SunRise 작성자
윤석빈
정확합니다~
01:56
24.01.03.
profile image
SunRise
HD600의 약점이 새로 나오는 모델에는 없죠
01:57
24.01.03.
profile image
ㅎㅎ;; 이거 겁나서 자세히 들어볼 엄두가 안나는... NDH30이랑 얼마나 차이가 날지
07:25
24.01.03.
profile image
SunRise 작성자
플랫러버
토인각이 느껴지는 헤드폰은 오랜만이네요 ㅎㅎ
16:44
24.01.03.
profile image
SunRise

토인각이 뭔지 몰라서 찾아봤더니 스피커 각도 이야기 하는 거였군요.

거의 같은 드라이버를 쓴 NDH30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중고역대 분해능이 좋고 그 분해능을 마스킹 할 수도 있는 초고역은 줄여 놔서 소리의 내용물, 알맹이 표현이 정말 세세하게 들려 오더군요. 소스기기의 차이가 매우 잘 들려서 계속 소스기기를 업글하는 이유가 되었습니다. ㅎㅎ;; 오픈형 치곤 극저역 재생도 매우 좋죠.

23:25
24.01.03.

후기형과 초기형은 어떤 기준으로 알 수 있나요?

그리고 전에 쓰신것 보면 보컬이 갈라진다, hd600이 낫다는 평가를 어떤분이 하셨다는데 그건 후기형 기준인지
이전엔 hd560s>hd600 이라고도 쓰셨길래

08:38
24.01.03.
profile image
SunRise 작성자
MOD
이어패드 변경 그리고 3.5 케이블이 짧고 헤드밴드 쿠션이 HD650과 같습니다.

https://diyaudioheaven.wordpress.com/headphones/measurements/brands-s-se/hd-560s/
이외 측정치 등 사진자료는 해당 사이트를 참고해주세요.

후기형입니다.
16:45
24.01.03.
profile image
지난번 청음샵 방문에서는 660s2에 대한 궁금증을 풀었는데 다음에는 560s를 한번 들어봐야겠네요.
08:55
24.01.03.
profile image
SunRise 작성자
숙지니
신형이 비치되었다면 한번 시도해보세요 ㅎㅎ
16:46
24.01.03.

처음 댓글을 써 보네요. 글 잘 보고 있습니다. :) hd599보유자인데 자꾸 560s 가 눈에 밟힙니다. 599가 참 어디로 업글하기도 애매한 모델(반대로 생각하면 편하기도)처럼 느껴져서.. 600, 650, 660 계속 뭐사지 뭐사지 결정장애 3년차입니다. ㅎㅎㅎㅎ 외려 560이 차라리 겹치는 부분 없이 좋은 추가품으로 생각되기도 하는데 선라이즈님 생각은 어떠신가요..?

12:01
24.01.06.
profile image
SunRise 작성자
세ㅁ

안녕하세요. HD600 신형 추천드립니다. 

한국 헤드파이에서 600을 제외하고는 이야기가 되지 않는다는 생각입니다 ㅎㅎ

12:16
24.01.06.
SunRise
뭔가 수능고수에게 방법을 물어보니 "국영수중심으로 열심히"라는 답변을 듣고 돌아오는길 같네요. ㅎㅎㅎ

외려 머리가 맑아지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
22:42
24.01.06.
전 전기형을 쓰고있었는데 믹싱용로 NDH30을 갈까 하다가 신형이 괜찮아졌다고 하니 또 끌리네요... 가성비가 너무 차이가 나는데 ㅋㅋ
20:16
24.01.15.
profile image
SunRise 작성자
본질적
이어패드만 바꾸면 신형이 되니 할만한 시도입니다 ㅎㅎ
20:42
24.01.15.
SunRise
아 사실 제가 두 달 전에 이어패드 신형으로 바꾸다가 내부 스펀지가 눌렸는지 좌우 오픈 정도가 달라져서.. 곤란하게 됐습니다 ㅋㅋ
00:34
24.01.16.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5월 활동 이벤트 상품 안내! 20 영디비 3일 전16:29 608 +11
사람을 찾습니다! 12 영디비 24.03.22.15:29 2980 +17
음향
normal
세ㅁ 21시간 전00:55 295 +13
음향
normal
tk56 1일 전22:22 416 +7
음향
image
오마이걸 1일 전18:12 189 +2
음향
image
엔디제이디제이 1일 전03:15 80 +11
음향
image
로우파이맨최노인 2일 전19:01 1410 +11
음향
image
금강선 2일 전10:20 135 +8
음향
image
엔디제이디제이 2일 전01:57 628 +15
음향
image
엔디제이디제이 2일 전00:10 1679 +11
음향
image
호연 3일 전20:51 468 +2
음향
image
엔디제이디제이 3일 전20:46 104 +9
음향
normal
Magnesium 3일 전13:21 158 +12
음향
image
atnerva 3일 전13:10 2102 +9
음향
image
호연 4일 전22:07 103 +7
음향
image
연월마호 4일 전15:17 114 +7
음향
normal
SunRise 5일 전20:59 135 +6
음향
image
청년 5일 전20:25 76 +4
음향
normal
tk56 5일 전14:54 1474 +9
음향
image
카스타드 5일 전14:08 7973 +15
음향
normal
purplemountain 5일 전00:54 195 +8
음향
image
wnstjd0606 5일 전23:51 3062 +6
음향
image
엔디제이디제이 6일 전20:47 142 +9
음향
image
엔디제이디제이 6일 전20:35 470 +11
음향
image
오마이걸 6일 전12:14 138 +1
음향
image
분조장인 6일 전10:40 314 +10
음향
image
로우파이맨최노인 6일 전01:23 660 +17
음향
image
SunRise 6일 전00:21 112 +9
음향
image
곡예사 24.05.12.16:16 2041 +12
음향
image
SunRise 24.05.12.14:45 435 +11
음향
normal
엔디제이디제이 24.05.12.14:01 134 +4
음향
image
바다소리 24.05.12.13:38 186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