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체험단

ThieAudio Legacy 3 - 100달러대에 아쉬움이 없는 이어폰

하노임
4483 0 2

l3_대표사진.jpg

 



 안녕하세요. 하노입니다~ 오늘은 저번에 리뷰했던 ThieAudio Voyager 3를 만든 ThieAudio 의 다른 라인업의 제품인 ThieAudio Legacy 3 를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이게 해외 한 유튜버 분이 극찬을 해서 제품이 아주 잘 팔렸더고 합니다. 그덕분에 리뷰가 늦어졌죠 ㅎㅎ 그런데 들어보니깐 진짜 좋긴 하더라구요. 구체적인 내용은 밑에서 얘기해 드리겠습니다.

 

 리뷰 시작합니다!

 

 

l3_박스.jpg

 

 

 일단 Voyager 에서는 없었던 박스가 생겨났습니다 (짝짝짝) 비닐 패키징도 되어 있었습니다.

 

 

l3_박스오픈.jpg

 

 

 열어보니 예쁘게 디자인된 종이가 올려져있네요. (저기에 적힌걸 해석해보면 ' 음악적인 해방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 라고 적혀있네요! 기대 되는군요 ㅎㅎ)

 

 

l3_박스오픈22.jpg

 

 

 종이를 들어내니 어디서 많이 본 케이스가 들어있습니다. 바로 Reecho&Peacock Audio Spring 에도 들어있었던 가죽케이스입니다!

 

 

l3_케이스오픈.jpg

 

 

 케이스를 열어보면 ​유닛과 기본케이블과 구성품이 보입니다.

 

 

l3_구성품.jpg

 

 

 구성품을 살펴보면 Voyager 3 와 동일하네요. 실리콘 팁과 스위치 조절을 도와주는 핀이 들어있습니다.

 
 

l3_이어폰.jpg

l3_유닛.jpg

l3_유닛2.jpg

L3_스위치.jpg

 

 

 이어폰을 살펴보면 파란색과 검은색과 금색이 섞여 있는 색깔 조합인데 굉장히 이쁩니다. 금색에는 반짝이가 들어가 있어서 디자인에서 보석 느낌이 납니다. 뒷면을 보면 이어폰의 고유번호 (?) 가 적혀있습니다. 보증서 대신 이어폰의 고유번호가 보증의 역할을 하는것 같습니다. 또 측면을 보면 1 (저음) / 2 (고음) 스위치가 있습니다.

 

 

L3_기케.jpg

 

 

 기본케이블을 살펴보면 7N 8심 OCC 동선 입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니 착용감도 괜찮았고 Tripowin C8보다 괜찮은 소리를 들려주었습니다. 이 케이블 자체가 이 이어폰을 위해 따로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 이어폰과 잘 맞는다고 합니다.

 

 

 스펙은

 

 

드라이버 구성 : 1DD + 2BA (1 High + 1 Mid)

 

감도 : 108dB

 

주파수 응답 : 20Hz - 20KHz

 

저항 : 8.6~9.5 Ω

 

차음성 : 26dB

 

2pin 0.78mm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l3_음감샷.jpg

 

 

사용환경 : Tempotec Sonata iDSD Plus, Zishan DSDs (AK4497 Dual) / 기본 케이블 / 스파이럴닷

 

들어본 노래들

 

류현준 이라는 유튜버의 거의 전곡

달의하루 노래들

이라온 - 샤를 (cover)

Counting Stars - OneRepublic (cover)

DAZBEE - 사요나라 메모리즈 (cover)

 

등등

 

이제 사용하면서 느꼈던 점을 말해보자면 

 

일단 유닛의 크기가 작아서 착용감이 아주 괜찮았고 또 차음성이 괜찮았습니다.

 

 소리는 Voyager 와는 다른 스타일 입니다. 원래부터 Voyager 은 음악 관련 전문가들에게 맞게 모니터링 성향으로 튜닝되었고 Legacy 시리즈는 음악을 좋아하는 애호가에게 맞게 튜닝되었다고 합니다.

 

 

l3_스위치 튜닝.png

 

 

 스위치에 따라 소리가 생각보다 많이 바뀌었는데 개인적으로는 Vocals 처럼 스위치를 세팅하는게 제일 좋았습니다. 성향은 따뜻한 음색에 밸런스가 잘 잡힌 사운드 였습니다. 소리의 디테일이 뛰어났습니다. 저음과 고음 둘다 잘 나와주었고 그렇다고 특정 영역대가 묻히거나 그러지는 않았습니다. 또 공간감도 적당했습니다.

 

 또 제가 Blon Bl03 을 들어보지는 못했는데 많은 해외 사용자 분들이 Bl03의 성향에다 저음이 줄어들었지만 소리의 디테일이 좋아졌다고 합니다.

 

 

 처음으로 들은 아쉬움 없는 이어폰이었습니다. 100달러대에 이런 사운드는 정말 좋았습니다 ㅠㅠ 또 스위치를 이용하면 소리가 어느정도 바뀌어서 취향에 맞출 수 있었습니다. 제품을 제공받아 리뷰할때는 웬만하면 리뷰할때 마음에 안드는 점 하나라도 적어 내는데 아쉬움이 없었습니다. 아 하나 있네요! 구성품이 좀 더 많았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진짜 사운드적으로 아주 마음에 들어서 Legacy 9도 들어보고 싶네요 ㅎㅎ

 

 

 이상으로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리뷰를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리뷰를 위해 Linsoul에서 제품을 제공받았습니다. 리뷰어의 개인 의견이 존중되어 진행된 리뷰입니다.) 

신고공유스크랩

댓글 2

댓글 쓰기

디자인은 무척 세련되고 매력적인 이어폰인데 소리는 또 어떨지 무척 궁금해지네요 ㅎㅎ 따듯한 밸런스형 음색이라니 기대됩니다

02:49
20.05.10.
하노임 작성자
Youngmusic25
얘는.. 진짜로 좋습니다. 디자인도 얘쁘고 소리도 정말 좋습니다. 해외 평이 되게 좋습니다~
애네 제품들은 해외 리뷰가 훨씬 많아요. 한번 읽어보셔도 좋습니다
16:00
20.05.1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