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체험단

부드러운 저음과 편안한 음색, 수월우 SSP (Super Spaceship Pulse) 이어폰 리뷰

Heal루 Heal루
3476 1 0


 


수월우(水月雨) SSP (Super Spacesihp Pulse)


Driver Type : Berillium-Coated dome + PU Suspension Ring + CCAW Daikoku

Unit Type : Liquid Metal Aloy Housing

Impedence : 16Ohm

Frequency Response : 20 ~ 40,000Hz

Cable : Silver Plated 4N Litz OFC with 2Pin (0.78mm)


월우, 이제는 음악감상인들에게 친숙한 브랜드이죠. 사실 지난 수월우 SSR 이어폰 리뷰 당시 노즐 필터(안티 블락킹 필터)가 없는 불상사가 발생하여 조금 실망감을 안겨주기도 했습니다만, 해외 구매를 통해 노즐 필터(안티 블락킹 필터)를 구하여 장착한 이후로 현재 아주 잘 사용하고 있는 이어폰 중 하나입니다. 늘 그렇듯 수월우 특유의 편안한 음색 덕분에 저처럼 장시간 음악감상하는 유저분들께 많은 사랑을 받기도 하는 곳이기도 한데요. 오늘 살펴볼 제품은 바로 수월우 SSR 후속 제품인 수월우 SSP (Super Spacesihp Pulse) 입니다. 기존 SSR에서 조금 더 음악감상하기에 적합하도록 튜닝된 제품이라고 하는데요. 과연 이번 수월우 SSP은 어떤 모습을 보여주질 지금 바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월우 SSP 패키징 디자인은 역시 수월우 브랜드 답게, 애니 캐릭터 그림이 딱 정면에 위치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SSR에서는 약간 차분한 캐릭터의 느낌이 있었는데, 이번 SSP에서는 뭔간 발랄한 느낌이 추가된 듯한 느낌이네요...... 패키징 뒷면에는 이번 SSP 측정치와 제품 스펙 등에 대한 내용이 담겨있습니다.





수월우 SSP 패키징 내부는 수월우 SSR에서 보았던 모습과 비슷한 구조를 가집니다. 우선 틀에 잘 고정된 수월우 SSP와 함께 水月雨라고 적힌 검은 상자가 보이며, 더 안쪽으로는 종이 카드들이 놓여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수월우 SSP 제품 구성은 SSP 본체, 이어폰 파우치, 3쌍 실리콘 팁 (S, M, L 사이즈), 안내종이 카드로 심플합니다. 전체적으로 SSR과 비슷한 구성을 보여주고 있으며, 파우치가 전보다 조금 더 업그레이드된 듯 보였습니다.





수월우 SSP의 유닛 형태는 SSR과 비슷한 모습입니다만, 확실히 SSP의 무광 코발트 블루 색상으로 부터오는 묘한 색상 덕분에 디자인은 SSP 쪽이 더 만족스럽습니다. 그런데 색상 코팅 때문인지 유닛에서 약간 화학 제품 냄새가 약간 나네요. ㅠㅠ





좌우 구분 표시는 유닛 안쪽면에 있으며, 노즐 규격은 SSR과 동일합니다. 조금 달라진 점이 있다면, 이전 수월우 SSR에서 문제되었던 노즐 필터 부분이 전과 다르게 재질도 개선되고 필터 크기도 노즐 안쪽에 딱 알맞게 나오는 모습입니다.





유닛 틈새나 2pin 단자부, 전체적인 마감 모두 깔끔한 편입니다. 확실히 후속으로 나온 제품답게, SSR보다는 만족스러운 외관을 보여주네요.




케이블은 은도금 4N 리츠 무산소동선으로, 2pin 단자를 채택하였으며, 케이블 좌우구분을 위해 오른쪽 2pin 상단에 빨간색 고무링이 끼워져있는 모습입니다. 케이블 분기점에는 고무 같은 재질이 사용되었으며, 플러그는 ㄱ형태입니다.





사운드는 확실히 SSR보다 저음의 존재감이 있다보니 음악감상하기가 더 좋아진 느낌을 줍니다. 공간감이나 해상도는 SSR과 거의 유사한 모습을 보여주었고, 플랫한 질감을 보여주었던 SSR과는 다르게 약간 V자스러운 성향을 들려주었습니다. 장시간 음악감상에도 좋은 편안한 음색을 가지고 있으며, SSR에서 가지고 있던 깔끔한 질감은 그대로 담겨있는 듯 보였습니다.




우선, 저음역은 과하지않고 딱 좋습니다. 울림이 과하거나 둥둥거리는 성향이 아니라서 특정대역이 마스킹되는 느낌은 없었을 뿐더러, 박자나 비트감 표현도 분명하여 전체적으로 깔끔한 인상을 줍니다. 중음 보컬의 거리감은 가까운 편이었으며, 어느 정도 두께감이 생겨서 SSR에서 아쉬웠던 남자 보컬 표현면에서 많이  좋아진 느낌입니다. 고음은 SSR에서 듣던 질감과 거의 유사하게 치찰음이 거의 들리지 않아, 자극적인 부분없이 부드러운 질감을 들려줍니다. 시원 시원한 고음은 아닙니다만, 뭔가 뭉툭하면서도 엣지감이 있는 보컬 고역 표현 덕분인지 고음이 답답하거나 부족하다는 느낌은 들지 않았습니다.




과하지 않은 저음 강조, 성별을 가리지 않는 보컬 표현, 적당한 타격감, 적절히 조율된 전체적인 사운드 튜닝 덕분에 특정 음악 장르에 특화된 이어폰이라고 하기보다는 어떠한 장르를 들어도 무난한 올라운드 성향의 이어폰으로 보였습니다. EDM, 힙합, POP, 발라드, 클래식 등등 모든 장르의 음악감상을 진행해보았는데 모두 나쁘지 않았습니다. 다만 수월우 SSR처럼 볼륨을 많이 잡아먹긴 했네요.




번 수월우 SSP(Super Spacesihp Pulse)는 음악감상하기에 아주 적합한 사운드, 고급진 무광 블루 색상의 유닛 디자인, 개선된 노즐 필터(안티 블락킹 필터) 등등 전체적으로 SSR보다 크게 호불호없이 추천드리기 좋은 특징을 가지는 이어폰으로 보입니다. 특히, 어떠한 장르의 음악을 들어도 무난한 사운드 성향을 가지기 때문에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감상하시는 분들과 입문용 가성비 유선 이어폰을 찾으시는 분들, 그리고 서브용 유선 이어폰을 찾으시는 분들께 아주 괜찮은 이어폰일 듯 싶었네요. 



" Real Sound 체험단을 통하여 앵키하우스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 리뷰어의 의사가 존중되어 자유롭게 작성된 리뷰입니다 "



신고공유스크랩
벤치프레스좋아함님 포함 1명이 추천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