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체험단 예쁜 핏과 뛰어난 선명도를 가진..TenHz P4 Pro 인이어 이어폰 사용기

GamerZ GamerZ
1597 2 0

 

prologue

 

안녕하세요 GamerZ 인사드립니다.

"TenHz"라는 브랜드는 일부 이어폰에 관심이 있는 유저들이라면 몰라도 사실 일반 유저들은 많이 들어보지 못한 브랜드일것입니다. 저역시 TenHz 브랜드의 전신 모체인 Audbos P4 정도의 이어폰 의 해외리뷰를 통해 상당히 밸런스가 잘 잡혀있는 제품이다라는 정도만 알고 있을 뿐이었습니다.

오늘 리뷰하게된 TenHz P4 Pro는 미국놀스사의 BA와 TenHz 자체제작 BA 설계로 제작된 4개의 밸런스드 아마츄어 드라이버를 탑재되어 있으며, KNOWLES 22955 드라이버는 저음역대를 그리고 중음과 고음부에는 각 3개의 독립적인 BA 드라이버로 상당히 시원한 청량감마저 들게 만드는 맑고 투명한 사운드를 갖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무러 4개의 BA 드라이버를 갖추고도 약 16만원대의 가격으로 상당히 공격적으로 출시된 제품입니다.

 

                                                                                      

TenHZ

P4 Pro

Earphones

 

Driver Unit : 4 Balanced Armature

Impedance : 26±10%

Frequency Response : 10Hz ~ 40KHz

Sensitivity 110±1db

 

Distortion : ≤2%

Interface Type : MMCX

Length : 120cm±5cm

 

Package

 

중후하면서도 고급스러운 패키지 디자인...

 

개인적으로 그동안 다수의 이어폰을 리뷰하면서 중후한 느낌을 받은 패키지는 상당히 오랜만에 만나보는것 같습니다. 플래그쉽 제품의 경우 그만큼 박스 패키지 외형에서부터 모양새에 신경을 많이 쓴 모습을 볼수 있지만 TenHz P4 Pro 인이어 이어폰의 가격대만 본다면 결코 플래그쉽 제품이라고 볼수 없음에도 하드타입 소재의 두터운 포장으로 안정감이 느껴지고, 중후하다는 느낌까지 들게만듭니다. 전면부에는 TenHz P4 Pro 인이어 이어폰의 전체적인 이미지가 인쇄되어 있으며, 후면에는 여타의 제품처럼 이어폰의 상세스펙 정도가 인쇄되어져 있습니다.   

 

 

박스 패키지는 슬라이딩 타입으로 제작되어 있으며, 패키지 개봉시부터 한눈에 들어오는 가죽소재로 제작된 하드 타입 케이스가 무척이나 고급스럽게 느껴집니다.

 

 

패키지는 TenHz P4 Pro 인이어 이어폰과 실리콘 이어팁 2쌍, 폼팁 3쌍, 가죽 파우치와 메뉴얼의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패키지 구성자체는 여타의 이어폰과 별반 차이는 없지만 이어폰부터 전용 파우치와 이어팁까지 모든 퀄리티가 플래그쉽 제품 못지 않은 상당히 수준 높은 퀄리티를 잘 갖추고 있습니다.

 

Design

 

고급스러운 하우징 디자인...

 

TenHz P4 Pro 인이어 이어폰의 외형 디자인은 딱히 흠잡을 곳을 찾을수가 없습니다. 전형적인 형태로 고급스럽게 마치 한편의 도자 작품을 연상케할 정도로 유광처리된 표면이 무척이나 고급스러운 디테일과 마치 주물로 한편의 예술품을 만들어놓은것 같은 마감도를 보일 정도로 상당한 퀄리티를 갖고 있습니다. 이런 류의 형태를 갖춘 이어폰들의 하우징은 귀 모양을 평균을 내어 제작되는 경우가 많은데, TenHz P4 Pro 인이어 이어폰의 경우에도 편안한 착용감을 갖도록 귀에 안착되는 형태를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모습이며, TenHz의 로고가 포인팅되어 상당히 고급스러운 느낌을 풍기게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표준적인 MMCX 타입...

 

표준적인 MMCX 타입 케이블로 이어폰 유닛이나 케이블의 접촉 불량시 해당 부분만 손쉽게 교체가 가능하며, 유저가 원하는 케이블과 유닛 장착이 가능한 커스텀 적인 매력도 듬뿍 갖추고 있습니다. 이런 MMCX 타입 제품의 경우 잦은 탈부착시 헐거워지거나 접촉부가 파손되는 경우도 상당히 많은데, 포트부의 마감처리도 매우 견고하고 내구성이 뒷받침될수 있도록 설계된 모습입니다.

 

 

TenHz P4 Pro 인이어 이어폰의 노즐부는 극히 일반적인 두께와 길이로 귀에 부담을 주는 일이 없으며, 노즐부의 끝단부는 이어팁이 확실하게 고정될수 있도록 적층형태로 만들어진 모습입니다. 이어폰의 내부로 먼지등의 유입을 막을수 있도록 스틸 소재의 그릴망이 꼼꼼하게 부착된 모습입니다. 또한 하우징은 블랙 컬러임에도 반투명 소재로 제작되어 깔끔하면서도 시원한 느낌이 듭니다.  

 

 

탈착식 4심 은도금 케이블...

 

사실 이만한 가격대 제품에서 이렇게 고급스러운 퀄리티를 갖춘 은도금 케이블이 사용되기한 쉽지 않습니다. 특히나 4심으로 제작된 케이블은 노이즈 차폐에 매우 우수한 특성을 갖고 있기때문에 소리 전달에 있어서 플래그쉽 제품에서도 많이 사용되는 케이블 형태입니다.

 

 

Y 분기점은 분명 플라스틱 소재임에도 알루미늄 스틸로 제작된것처럼 착각을 일으킬만큼 퀄리티가 좋습니다. 다만 기왕이면 전체적인 제품 퀄리티를 생각하여 알루미늄 그 자체로 제작되었으면 좀 더 좋지 않았을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3.5mm 플러그는 얇게 제작된 몸체로인해 하드 타입의 스마트폰 케이스를 사용해도 걸림없이 장착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져 있으며, 고급스럽게 금도금 처리로 마무리되어 있습니다.

 

 

SOUND

 

착용감과 핏의 경우 기존 Audbos P4의 유일한 단점으로 지적된 부분을 완전히 해소시켰음을 느낄수 있을 정도로 대부분 귀가 작은 여성분이 착용해도 상당히 편안한 느낌이 들 정도로 귀 내부에 안착되는 느낌이 매우 좋습니다. 드라이버 유닛 자체의 가벼운 무게와 귀형태에 맞게 제작된 하우징으로 인해 장시간 착용해도 귀에 가해지는 피로도나 이질감을 거의 느낄수 없었습니다. 핏 자체도 블랙 컬러임에도 매우 예쁜 디자인을 갖추고 있으며, 근래 제가 사용해본 제품중 단연 최고다라는 말이 결코 아쉽지 않을 정도로 전체적인 퀄리티가 매우 우수했습니다.

 

 

1. Frequency Response RAW

 

2. THD

 

3. Impedance

 

[헤비메탈 할렐루야님 테이터 인용]

 

 

저음역대그나마 TenHz P4 Pro 인이어 이어폰의 아쉬운 부분으로 꼽을수 있겠지만, 이 부분역시 중역대와 고역대 대비이며, 넉넉하게 적당히 강조된 형태로 중저역에서부터 극저역에 이르기까지 상당히 부드럽다는 느낌이 다분이 많이 듭니다. 분명 묵직하고 파워풀한 감은 부족하게 느껴지지만 굉장히 선명한 선을 갖고 있으며, 스케일 감 역시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강조된 저음이 밝은 편으로 드럼과 같은 타악기의 표현의 전달도 나쁘진 않으며, 분명 단단하게 조여져있지 않음에도 부드럽고도 자신의 존재감을 드러내주는 뚜렷하게 보여주는 사운드입니다.

 

 

중음역대는 TenHz P4 Pro 인이어 이어폰의 상당한 장점이 고스란히 들어나는 부분중 하나로 보컬이 전체적인 중앙에 잘 자리잡고 전체적인 소리또한 굉장히 맑고 투명한 선명도를 자랑합니다. 선 자체가 매우 섬세하면서도 은은하게 울려퍼지며 스테이징을 휘감는 보컬의 목소리가 힙합, 재즈, 락등의 음원들과 매우 잘 매칭되어 흐릅니다. 분리도 자체도 매우 우수하며 보컬의 뒷편에 위치한 여러 악기의 표현까지도 원근감까지 느껴질 정도로 매우 훌륭합니다.

 

 

고음역대는 제가 개인적으로 TenHz P4 Pro 인이어 이어폰의 가장 큰 장점으로 손꼽고 싶은 부분으로 약간은 부스팅되어 있지만, 부드러운 저역과 확실한 선을 갖고 있는 중음역대와 어울려 굉장히 맑고 선명한 사운드를 갖고 있어 시원한 청량감마져 들게 만듭니다. 분명 초고역부의 양감이 부족하게 느껴짐에도 현장감과 세밀한 표현력이 매우 좋아서 놀라웠으며, 치찰음 또한 거의 느낄수가 없었습니다. 

 

사실 TenHz P4 Pro 인이어 이어폰의 전체적인 스타일은 분명 묵직하고 파워풀한 저음 중심형의 제품은 아닙니다. 그럼에도 비트감있고 파워풀한 표현력을 확실한 선으로 표현되어 매우 박진감있고 특히 섬세한 표현력과 고역부의 시원한 감이 상당히 뚜렷하여, 최근 확실한 선명도와 분리도 중심형의 HRA 재생과 매우 잘 어울리는 이어폰입니다. 

 

Conclusion

 

지금까지 TenHz P4 Pro 인이어 이어폰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묵직하진 않지만 확실한 음선을 가지고 청량감이 들게하는 시원한 사운드를 갖추고 있어, 음악 듣는 즐거움이 무엇인지 제대로 느낄수 있게 만든 이어폰이라고 생각합니다. 하나의 도자처럼 말끔하게 마감처리되어 귀에 편안하게 안착되도록 설계된 수준높은 하우징은 장시간 착용해도 매우 편안한 착용감과 너무나 예쁜 핏을 갖추고 있습니다. TenHz P4 Pro 인이어 이어폰은 시원하고 선명한 사운드를 즐기시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본 사용기는 리얼사운드와 앵키하우스로부터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ankihouse

 

 

 

신고공유스크랩
영디비 영디비님 포함 2명이 추천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