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체험단

편안한 착용감, 고급스러운 소리, 뛰어난 휴대성 원모어 컴포버즈

맥맥강 맥맥강
1718 1 0

음향이나 IT 관련 커뮤니티에 예비 무선 이어폰 구매자분들이 자주 물어보시는 내용이 있습니다. 그것은 ‘에어팟을 대체해 좀 더 싸고 좋은 오픈형 TWS가 없나요?’입니다. 하지만 그런게 있었다면 에어팟이 지금처럼 많이 팔렸을 리가 없겠죠...  물론 애플 특유의 감성이나 아이폰과의 연동성 때문에 많이 팔렸겠지만, 갤럭시 버즈 라이브가 나오기 전까지 에어팟을 대체할 오픈형 완전무선이어폰은 없었습니다. 






오늘 소개할 제품이 드디어 다른 분들께도 좀 더 낮은 가격에 오픈형 TWS로 추천할 수 있는 제품인 원모어 컴포버즈입니다. 현재 이벤트가로 49,000원에 판매 중입니다. 이 제품을 추천할 만한 이유가  무엇이고, 무엇이 에어팟 대비 한계이자 부족한지도 다뤄보겠습니다.






박스 외관은 깔끔하고 이쁩니다. 고급스러움이 느껴지거나 패키징을 신경 썻구나 하는 느낌은 없지만 뭐 박스가 중요한 것도 아니고 제품만 좋고 싸게만 팔아주면 이정도 패키징도 훌륭하다 생각합니다







기본적인 스펙들이 박스 뒷면과 옆면에 작성되어 있습니다. 13.4mm의 큰 다이나믹 드라이버, 오픈형 디자인, 듀얼마이크를 이용한 주변 소음 감쇄로 통화성능 향상, IPX5 방수 인증정도가 특장점으로 명시되어 있습니다. 오픈형은 대게가 방수 인증이 유명무실하고 훨씬 비싼 갤럭시 버즈 라이브가 IPX 2 등급인 걸보면, 오픈형임을 가만할 때 IPX5 방수인증은 큰 장점으로 생각됩니다. 코덱은 AAC를 기본으로해 안드로이드 유저든 아이폰 유저든 서로 음질상 크게 손해는 보지않는 무난한 코덱이 사용 되었습니다. 또 멀티플 페어링도 지원하여 자동으로 내가 쓰는 기기에서 페어링이 넘어가게끔 할 수도 있습니다.






개봉해 보면 제품의 크레들이 열리지 않도록 해주는 비닐 캡과 제품 이어버드에도 배터리 누수를 방지하기 위한 테이프형 캡들이 있습니다. 그걸 제거해달라는 문구도 박스 위에 작성되어 있습니다. 구성품은 제품 본품과, 설명서, 원모어 스티커, C타입 USB 케이블이 있습니다.







원모어 스티커도 있고, 설명서도 다양한 언어(한국어 포함)로 번역되어 두툼하게 있습니다. 이런걸 보면 원모어도 확실히 자신들의 브랜드 입지를 어느 정도는 다져놨구나 하는 점이 느껴졌습니다. 또 원모어의 수입사에서도 제품의 정품등록과 교환 환불 신청서를 따로 만들어 넣어 둘만큼 고객관리에도 어느 정도 믿음이 생겼습니다. 







제품 본품 크래들 입니다. 검지손가락만한 사이즈에 USB C타입 충전 포트를 갖추고 있습니다. 진짜 편의성 휴대성 매우 좋습니다. 아직도 5pin 포트로 나오는 충전 크래들이 있는데 이젠 그만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디자인이 너무 맘에 듭니다. 매우작고요, 유광 재질로 남색 - 검남색- 검은색 사이를 빛에 따라 색이 변하는데 꽤나 고급스럽습니다. 또 크기가 작아 휴대성이 너무 좋아서 잃어버릴 걱정이 될 정도로 정말 휴대성이 좋습니다. 아마 휴대성으론 에어팟이나 갤럭시 버즈보다 훨씬 더 좋고 최고의 제품인 듯합니다. 또 크래들 내부의 자력도 강해 이어버드를 크래들에 넣을때도 척척하고 바로 달라 붙는데 무척이나 감성적으로도 맘에 들었습니다.







버즈라이브와 한번 비교해 봤습니다. 같은 오픈형이지만 버즈라이브는 세미 커널형같은 느낌이고, 원모어 컴포 버즈는 완전 오픈형의 느낌이 강합니다. 크기도 은근 차이가 납니다 특히 크래들은 컴포버즈가 휴대성으론 완승입니다.







이어버드 디자인은 콩나물을 기본형태로 되어있습니다. 대부분의 콩나물형태인 바 형식의 디자인 제품들은 에어팟을 어설프게 복사하는 듯 구성하여 가짜 에어팟을 쓰는 듯하여 매우 저렴한 티가 많이 나지만 이제품은 이 제품만의 디자인이 있어 가품 느낌은 전혀 나지 않습니다. 







착용 방식이 원모어만의 새로운 방식으로 독특합니다. 이어폰 귓구멍을 막아주는 착용 패드가 약간은 딱딱한 고무로 되어있습니다. 여기서 약간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탈착식으로 이 고무패드가 귀에 적용되는 방식이면 여분의 사이즈를 몇 개 더 줬으면, 오픈형은 착용에 따라 소리의 차이가 많이난다는 단점을 완전히 상쇄시킬 수 있었는데 ‘단 하나’만 줍니다... 여분으로 대중소를 주거나 모양을 달리하여 여러 종을 제공했었다면 삼성마저 넘지 못한 오픈형 특유의 착용에서의 단점을 완벽히 날려버릴 수 있었을 텐데 아쉽습니다.

  





원모어 제품은 앱도 제공합니다. 구색만 갖춘 앱이 아니라 이제품의 펌웨어 업그레이드부터, 터치설정을 할 수 있고, 착용 방식도 설명하여 줍니다. 앱을 연결하자마자 펌웨어를 업데이트 하라고 하는데 다소 오래 기다려야 하니 한가하실 때 유닛 배터리를 완충하시고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사운드와 통화성능 연결성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사운드 : 사운드는 컴포 버즈라는 제품명답게 매우 편한 소리가 납니다. 쏘는 소리도 없고. 찢어지는 소리도 없습니다. 이런 말씀을 드리면 심심한 소리구나 하실 수도 있는데 심심한 소리는 또 아닙니다. 오픈형 레퍼런스 사운드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만큼 깔끔하고 딱 알맞은 소리를 제공하여 줍니다. 물론 오픈형이라 극저음이 살짝 빠집니다. 하지만 그 약간 빠진 소리가 소리를 매우 깔끔하게 들리게 합니다. 극저음 특유의 밑에 깔리면서 귀를 압박하는 소리가 없습니다만, 뭉개지거나하는 소리가 전혀 없고, 굉장히 깔끔하게 리듬감을 정말 잘 살려 밴드뮤직이나 힙합음악도 정말 신나게 들을 수 있었습니다. 중음이나 고음도 밸런스 좋게 정말 잘나옵니다. 펀 사운드는 아니고 모니터링을 하겠다하면 사용 할 수도 있을 듯한 소리입니다. 오픈형 특유의 개방감도 좋구요 특히 공간감이 주는 잔향도 정말 잘 울립니다. 에어팟과 컴포버즈, 버즈라이브 세가지를 음질로만 따진다면 제 개인적으로는 컴포버즈가 에어팟보단 좋았구요, 버즈라이브보단 약간 못하다라고 느꼈습니다.

  


  

통화성능 : 통화성능은 조용한 공간에선 에어팟이나 갤럭시 버즈라이브와는 큰 차이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씨끄러운 곳에선 아무래도 에어팟이나 버즈라이브보단 안 좋았습니다. 그럴 수밖에 없는 것이, 이 제품은 골전도나 인이어 마이크가 탑재 되어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 제품의 가격을 생각해본다면 제가 만져본 저가형 완전 무선 이어폰 중에선 최고급 TOP 티어입니다. 에어 팟이나 버즈라이브는 컴포버즈 값의 세배입니다. 가격을 생각하면 오히려 이 제품이 가성비로는 통화성능이 훨씬 좋다고 생각합니다. 

  


  

연결성 : 연결성도 좋습니다. 붐비는 출퇴근 시간에는 안 끊기는 제품이 없습니다. 이 제품도 그렇긴 합니다. 하지만 다른 저가형 제품이 엄청나게 끊긴다면 이제품은 그에 비해 훨씬 안 끊깁니다. 저가형 제품이 너무 끊겨서 못쓰겠다하는 구간에서 컴포버즈는 정말 간혹 끊깁니다. 아무래도 에어팟처럼 바형 형태의 디자인에 안테나가 내장되어 있는 듯합니다. 제가 이전 포스팅에서 연결성이 좋다고 느낀 제품들보다도 연결성이 더 좋았습니다.

  

  

  

단점 : 약간의 화이트 노이즈가 있습니다. 물론 저가 가성비 제품에 비하면 없다싶이한 수준입니다. 다만 비싼 제품들이나 삼성 애플의 10만원 넘는 제품들에 비하면 화이트 노이즈가 느껴집니다. 또 하나의 단점은 이건 착용감이 너무 편해서 오는 단점인데 오래 끼고 있어도 부담이 없다보니 재생시간 4시간이 다소 짧게 느껴질 때가 간혹 있습니다. 또 이것은 모든 오픈형의 단점인데 착용감에 호불호를 많이 타고 착용 방식에 따라 사람별로 소리가 달리 들릴 수 있습니다. 탈부착이 된다는 이제품 고무 캡의 큰 장점을 살려 몇 개만 사이즈별로 더 줬어도 오픈형의 단점을 완벽하게 없애버린 원모어가 될 수 있었는데 아쉽습니다.






완전 무선 이어폰을 추천해달라는 말이 들어오면 항상 입버릇처럼 갤럭시엔 버즈시리즈, 아이폰엔 에어팟 시리즈라고 말해왔습니다. 그런데 가성비로 좀 괜찮은거 없냐라는 말이 그 뒤에 나온다면 추천할 제품이 정말 없었습니다. 특히 귀 막히는 커널형 말고라는 말이 나오면 더더욱 없었습니다. 거의 전무했습니다. 하지만 드디어 추천할 만한 제품이 나왔습니다. 사운드는 개인적 취향으론 오픈형 TWS의 대표상품인 에어팟보다 좋았고요, 연결성도 갤럭시 기준으로는 에어팟과 비슷한 수준이었습니다. 다만 통화품질은 씨끄러운 곳에서든 조용한 곳에서든 에어팟보단 다소 떨어졌습니다. 하지만 이 통화품질에서의 차이만 좀 포기한다면 분명 에어팟보다 가성비로는 훨씬 우월한 제품이 바로 오늘 소개해 드린 원모어 제품입니다. 







해당사용기는 리얼사운드를 통해 원모어 수입사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된 사용기입니다. 작성자에 대한 일체의 개입없이 자유롭게 작성된 사용기 입니다

신고공유스크랩
벤치프레스좋아함님 포함 1명이 추천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