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체험단 Fidue A65 Review

회원 회원
2965 2 12

Intro


 Fidue(피듀)의 공식수입사가 바뀌면서 그 동안 들어오지 않고 있던 이어폰들이 들어옴에 따라 라인업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특히 A65 같이 입문기에 준하는 제품이 들어와 한 번도 Fidue의 이어폰을 경험해보지 못한 사람들도 쉽게 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A65의 경우 적당한 소리와 무엇보다 튼튼한 내구성을 가지고 있어  탈 번들 이어폰을 생각하는 사람에게 추천해주고 싶습니다.
  Fidue 이어폰들은 대체로 저음이 넉넉히 강조 된 가운데 절제된, 편안한 중고역대 특성을 가지는데(A73을 제외) A65 또한 그런 성향을 띄고 있습니다. 근래 DIRAC 등 가성비로 날리고 있는 제품들도 비슷한 성향을 가지고 있어 A65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집니다.

Spec.
Driver : 8mm Ti-Dynamic Driver
Frenquency Range : 16Hz~22KHz
Impedance : 16 Ohms
Sensitivity : 101 dB
Cable Length : 130 cm 
  
 

Design


1517110843975.jpg

 

DSC_0161.JPG

 

DSC_0162.JPG

A65의 박스는 언뜻 보면 이어폰이 담겨있는 걸로는 보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박스는 단단하고 열기 쉽습니다. 박스 뚜껑을 열어보면 A65의 뒷면이 보이는데 뒷면의 F 마크가 날개 같기도 하고 새싹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DSC_0163.JPG

구성품으로 이어폰과 실리콘 팁 3쌍, 더블 팁 한 쌍, 클립과 파우치, 보증서가 제공됩니다. 팁은 한국에서 만드는 것이라고 하는데 재질이나 마감이 좋으며 귀에 적당히 안착되고 쉽게 미끄러지지 않아 좋습니다.

DSC_0164.JPG

 

DSC_0165.JPG

 

DSC_0166.JPG

유니바디 메탈 하우징을 가진 A65의 모습입니다. 구리 코일이 하우징 옆면을 둘러싸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곧곧에 헤어라인 처리 된 메탈이 보여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삼각형으로 만들어진 유닛은 어딘가 빈티지한 느낌을 주는데 이어폰이 없던 서부시대에 만들어진 이어폰 같기도 합니다. 뒷면의 헤어라인 처리 된 은색 부분은 기스에 약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A65의 차음성은 중간보다는 조금 떨어지는 편입니다. 아무래도 덕트 2개가 있기 때문인데 그렇다고 외부 소리가 무작정 들어오는 수준은 아니니 아웃도어에서 사용하기에 충분할 정도입니다.
 착용감이 조금 애매한데 유닛이 작아서 쉽게 착용할 수 있는 반면 각진 부분이 귀에 조금씩 닿아 불편할 때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개인차가 있는 부분이고 실제로 두 시간 가까이 귀에 끼고 나서야 느낄 수 있었습니다.

DSC_0167.JPG

 

DSC_0168.JPG

 

DSC_0169.JPG

인라인 컨트롤러와 플러그, 분기점 까지 헤어라인 처리 된 메탈로 만들어져있어 튼튼해보입니다. 원버튼의 컨트롤러는 전화통화도 잘되고 클릭감도 좋아서 유용합니다. 케이블이 의외로 좋은데 재질도 부드럽고 잘 안 꼬이는 편입니다. 또한 6심의 독립형 OFC(무산소동)선으로 좌우 그라운드 분리 및 마이크 케이블 또한 따로 처리 돼있습니다.

 

Sound


A65의 소리는 저음형입니다. 하지만 중고역대가 평탄하게 다듬어져 있는데다가 대역폭도 넓어서 기본기가 충실합니다. 확실히 잘 튜닝된 저음형 이어폰으로 들립니다. 티타늄을 사용한 다이나믹 드라이버는 대체로 중고음에 뛰어난 특성을 보이는데 피듀 는 티타늄이 저음 집중력에도 좋은 효과를 가진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A65의 저음은 아주 많이 강조됩니다. 마스킹이 약간 생기는 수준의 양인데 극저음부터 중저역대까지 에너지가 엄청 납니다. 극저역대의 울림만 살려 저역대의 든든함만 살리는 튜닝이 아니라 조금은 그런지한 부분까지 살려내는 튜닝입니다. 확실히 인도어에서 듣기에는 과도한 양의 저음입니다. 하지만 차음성이 보통의 인이어보다 살짝 부족한 A65이기 때문에 아웃도어 사용 시에서는 인도어만큼 답답하게 들리지는 않습니다. 저음양이 많긴 해도 킥드럼의 든든한 울림과 그루브한 베이스라인도 적절히 분리되어 들리며 몇몇 저가형 이어폰들처럼 지저분한 울림으로 텁텁한 인상을 주는 정도는 아닙니다.

 중음의 음선은 두터우며 위치도 제자리를 지키기 때문에 어떤 음악을 들어도 크게 답답하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몇몇 이어폰들의 경우 중음역대가 뒤로 물러나 있거나 지나치게 가늘게 느껴져 자꾸만 볼륨을 높이게 되는 반면 A65은 적당한 두께감과 거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실내에서 저음이 많은 음악을 들을 때 보컬에 약간 마스킹이 있어 조금은 울림을 띈 채로 들리기도 합니다. 매끄럽고 깨끗한 느낌의 중음역대는 아닙니다.

고음은 아주 맘에 드는데 특히 거슬리지 않으면서도 답답하지 않을 정도로 나오는 그 양이 아주 절묘합니다. 치찰음도 없으며 대역폭도 넓게 나와 거칠거나 답답하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A65에서 가장 칭찬하고 싶은 부분으로 아무리 저음이 많은 음악에서도 고음의 청량감이 적당히 유지됩니다.

A65는 두 개의 덕트로 인해 개방감이 좋으며 이도에 압력이 전혀 없어서 소리가 트여있다는 느낌을 줍니다. 만약 저음이 조금만 더 적었어도 저욱 트인 느낌을 줄 듯 합니다. 이어폰 케이블이 나오는 부분에 덕트가 있는데 이 덕트를 막으면 저음이 좀 더 줄어들고 명확해집니다.

전체적으로 봤을 때 A65는 번들 이어폰의 좋은 대안입니다. 물론 워낙 번들 이어폰이 좋은 경우도 있어서 항상 그런 건 아니지만 적어도 돈을 투자한 만큼의 즐거움을 얻을 수 있는 이어폰입니다.


Rating


모든 점수는 주관적이므로 신용도가 낮습니다. 또한 점수는 절대 평가이며 가격대비로 점수를 주지 않습니다. 5점 만점입니다.

디자인 : 3
빈티지함이 돋보이며 튼튼할 듯 하다. 다만 세련된 느낌은 없으며 각진 부분이 가끔 거슬린다.
구성품 : 2.5
하드 케이스가 제공되지 않는다. 유광 메탈 하우징의 경우 서로 부딪히며 흠집이 나는 경우가 많은데 하드 케이스는 필수라고 생각한다. 실리콘 팁의 재질은 좋다. 다만 차음성의 향상을 위해서 폼팁이 있었으면 더욱 좋겠다.
저음 : 2.5
아날로그 음악을 들을 때는 적절히 강조된 저음이 듣기 좋지만 저음이 많이 강조된 일렉트로닉이나 힙합 등의 음악을 들을 때는 조금 과도하다. 중저역대를 조금 더 줄여주면 좋겠다. 차라리 극저역대를 담당하는 드라이버를 따로 넣어주면 어떨까 싶다.
중음 : 3
크게 거슬리는 부분이나 답답함이 없어서 좋다. 다만 저음의 마스킹에 의해 피해를 받고 있다. 매끄러운 느낌이 없어서 아쉽다.
고음 : 4
적절한 양이 아주 좋다. 어떤 음악에서도 적당한 청량감을 준다. 아주 세밀한 느낌까지는 아니다.

본 리뷰는 사운드 픽 네이버 포스트 팔로우 이벤트를 통해 사운드픽과 리얼사운드로부터 증정받은 제품으로 작성 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신고공유스크랩
영디비 영디비님 포함 2명이 추천

댓글 12

댓글 쓰기
profile image
회원 작성자
터럭
저역은 내려서 쓰는데 고역은 올리니까 되려 부자연스럽게 느껴지더라구요 ㅎㅎ

터럭님의 열정이 정말 대단하신 듯 합니다!
18:22
18.01.29.
profile image
회원

혹시나 해서, 미리 만들어 두는 거죠. ^^
우연(?)히 득템할 수 있잖아요.. ㅋㅋㅋㅋㅋ

19:12
18.01.29.
profile image
회원 작성자
터럭
터럭님 정도면 그 득템은 우연이 아니라 필연이죠!
22:38
18.01.29.
profile image
회원

제 관심을 끄는 제품은 대개 아래와 비슷하더군요. ^^ 
  
My_Faborate_Target.png

 

 

23:02
18.01.29.
profile image
회원 작성자
터럭
전 저음은 딱 저 정도가 좋은데 고역대는 최대한 피크가 없는 게 좋더군요^^ 중고역대에 적당히 딥이 있는 것도 좋고요 저기서 10KHz 피크도 잡아버리면 제취향일 듯 합니다 ㅎㅎㅎ
23:17
18.01.29.
profile image
회원

   
 헠... 소... 중한 피크를 없애다니요? 아니되옵니당... ㅎㅎㅎㅎ

23:19
18.01.29.
profile image
회원 작성자
터럭
예전엔 10KHz 피크를 참 좋아했는데 귀가 낡아서 그런가 피곤하더군요 ㅠㅠㅠ
00:01
18.01.30.
profile image
회원
HD650으로도 괜찮을 때가 종종 있기는 한데, 같은 곡을 SRH840으로 들으면 (아직은) 줄곧 감상이 즐겁습니다.
01:31
18.01.30.
profile image
회원 작성자
터럭
ㅋㅋ부럽습니다 840 피크나 딥 위치가 터럭 타겟에 제법 부합하네요 ㅋㅋ
07:36
18.01.30.
profile image
회원

커피도 그냥 아메리카노보다, 카페라떼나 카푸치노가 더 맛있다고 느끼는 취향입니다. ^^

08:07
18.01.30.
profile image
회원 작성자
터럭
그건 저도요^^
09:48
18.01.3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