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체험단 가성비 미니 오디오인터페이스 - 인프라소닉 락프로

박두영 박두영
19831 1 3

가성비 미니 오디오인터페이스 - 인프라소닉 락프로

 

■ 심스인프라소닉

심스 인프라소닉은 녹음용 전문 오디오제조회사입니다. 많이 알려진 쿼텟오디오카드/ UFO마이크/아몬 등 제조한회사이며, 현재도 성능비 가격대가  괜찮은 회사로 치부되고있으며 특히 ASIO를 아직도 지원하는 제품군들을 많이출시함에따라 음악작업자의 배려또한 괜찮은듯합니다. 최근들어 40년이상의  전통 피아노 제조사 삼익과 손을 잡은듯한데요 삼익에서 출시되는 피아노와, DJ장비, 오디오인터페이스등을 보다 확실한 믿음을가지고 같이 손잡고있는듯합니다.

 

■ 락프로 스펙

1. 멀티 ASIO2.0지원(DAW, 모니터링 기능, 스테레오믹스 지원, FX모듈지원)

2. 스테레로 형 5.5파이 출력+7dBV / 모노 5.5파이 단자

3. USB 1.1/2.0/3.0호환의 전원입력(PC,노트북,태블릿,MAC,윈도우10호환)

4. 헤드폰 기본스펙지원 - 32옴~600옴 / 스피커 연결지원

5. A/D컨버터 - SNR 102dBA 48Khz

6. D/A컨버터 - SNR 106dBA 44Khz

7. 볼륨노브탑재(입력게인용) / 일렉기타,어쿠스틱기타,오베이션기타,마이크,베이스,미디장비등 입력장비호환

8. 크기 - 세로 11cm / 세로 5.5cm / 높이 노브포함 최대 3.5cm / 무게 100g이하급

9. 가격대 5만원

 

 

■ 배송상태

▲ 배송포장을 열어보니, 판매처에서 보내온 다운로드쿠폰?이 들어가져있었고, 소형 락프로 박스를 볼수있었습니다. 박스 크기가 큰줄알았는데, 8인츠급 태블릿정도크기입니다. 안전배송을 하였습니다.

 

 

 

 

■ 박스 및 개봉


▲ 박스 후면과 전면엔 락프로의 기본 스펙을 상세하게 나타내고있었으며,  락프로전용 드라이버 사용방법도 표기해놨습니다. 일단 한글이라 마음이 훅 놓였습니다. / 패키지의 경우는 리즌8 정품 등록코드종이와 / 락프로 1대/ USB 케이블 1개로 적용했고 따로 파우치는 주어지지않았습니다. 일단 리즌8이 어느정도 가격대있는 작곡프로그램이라는 것을 감안하면 괜찮은 패키지로 볼수있고, 기타릭5와 호환도되기때문에, 무료 기타릭5다운받아 사용도가능합니다.

 

 

 

 

■ 외형특징

▲ 크기는 매우작지않고, 적당히작은데, 11센티로 일반적인 스마트폰보다 약간작은 정도입니다. 판매처사진으로 봤을땐  많이 미니미니할줄알았지만, 확실히 손바닥만했습니다. 컬러는 단일 화이트이긴하나, 바닥면에 그레이컬러를 채택하여 더욱더 깔끔함을 전달해주며, 외적으로는 소형 사운드카드느낌이 강했습니다.


 

▲ USB 단자는 USB 타이프 B로알수있었는데, USB 타입중 제일 내구성이 강력한 녀석으로 치부되는부분입니다. 단자엔 금속스틸 처리는 기본으로 채택해놨습니다. 노트북이나, PC, 태블릿에 연결가능합니다.

 


▲ 좌측은 헤드폰이나 스피커, 믹서연결을 할수있도록 스테레오 지원 5.5단자를 채택했고, 반대쪽 우측은 일렉기타, 통기타,오베이션기타 마이크, 미디신디등 활용가능한 범위내에 연결 5.5파이 모노를 지원하게끔 되어져있습니다. 단자는 기본적 금도금처리를 행했고 추가형 3.5파이 변환짹도 동봉했으면하는 생각도들었습니다.

 


▲ 볼륨노브의 경우 굉장히 부드럽게 움직이는데, 마치 보일러? 온도올리는 느낌처럼 아주 부드럽습니다. 아시다시피 자체 하우징은 플라스틱인데, 반사광이있는 플라스틱 제질에다 고무합성소재를 채택하였기때문에, 내구성면에서는 확연하게 좋은편이며 단단합니다. 노브는 피크(max)단위까지가면, 자동으로 멈춰집니다. 




 

■ 설치샷

▲ 인터페이스 연결구도는 누구나다 쉽게할수있을정도의 편의를 자랑해주는데, 저의경우 중간에 MIC200이라는 마이크프리를 거치기때문에 복잡해보입니다. 그러나 실제 연결해보면 30초만에 연결가능할정도로 그연결구도 자체도 굉장히 단순하고 쉽습니다.

 

 

 

■ 내부기능 (전용 드라이버)


▲ 사운드드라이버는 자동으로 잡히나, ASIO2.0을 사용할려면 인프라소닉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하여 설치해줘야합니다.


▲ 윈도우 10 RS2에서 기본지원하는 윈도우 소닉 음장효과(7.1가상음향도) 100% 지원됩니다.


▲ 최대 비트레이트는 48KHZ/24비트를 구현해놨고, 필요시 변경하여 사용가능합니다. 

 

▲ 볼륨조절단은 주/마이크 볼륨단을 채택했지만, 게이지높낮이에따라 사운드변화는 없습니다. 이유는 자체 소프트웨어(드라이버)로  구동되는 녀석이기때문입니다.

 

 

 

- 자체 소프트웨어(드라이버 ASIO2.0모니터링지원)

▲ 드라이버를 깔면 시작표시줄 우측하단에 이와같이 락프로 컨트롤패널이 뜨는데요, 윈도우10 시작과함께 자동지원됩니다. 오류나, 문제는전혀없었고, 깔끔한 인터페이스를 갖추고있었습니다.

 

▲ 보시면 인풋란 모니터링도 가능하고, 순간 인풋뮤트도 가능합니다. 또한 아웃풋 데시벨(헤드셋,스피커)연결단의 볼륨조절이 가능합니다.   

 

▲ M - 뮤트 / 무한대마크 - 게이지를 서로 같이올려지는기능(잠금기능) / 하단엔 레이턴시가 존재하는데 최소 2ms로 작업이가능하며, 버퍼는 정말 무식할정도로 아주 좋습니다. 딜레이도 거의느껴지지않을정도며, 라우팅을 통하여 VSTI작업을  WDM과 DAW를 같이 믹스하여 스테레오믹스로 송출할수있습니다. 


▲ 오디션CC나,. ASIO 지원되는 소프트웨어에선 JAMATE 전용락프로 ASIO드라이버로 뜨기때문에, 호환성역시 굉장히 좋다라할수있습니다. 작업중에도 MP3파일이나, WAV파일들을 틀어도 멀티 ASIO2.0이 작동되기때문에, 아주좋은편의를 제공합니다. 

 

 

 

 

 

 

■ 작곡및 가상악기 정품 VSTI(리즌8) - 정품 시리얼 무료제공!

 

▲ 심스인프라소닉 사이트로 가보면, 리즌8.3.2 정품 등록방법과, 이용방법이 나열되어져있습니다.

http://www.simsaudio.co.kr/simsv2/board.php?board=simsmain&command=skin_insert&exe=insert_iboard_homev4

물론 기타릭 5도 무료 다운로드하여 한정되게 사용가능합니다.

 



▲ 파일을 열고 사용방법 문서를 다운로드 해줍니다. 내용을 확인하면, 리즌 파일을 다운로드하는 방법이 나열되어져있습니다. 



▲ 리즌 정품파일을 다운로드해줍니다.


▲ 설치는 8초정도 걸리네요, 엄청빠릅니다. 2기가급인데.

 


▲ 이메일확인하여, 사용자인증도하고, 로그인을 완료하여 리즌 에쎈셜(가운데있는 오렌지를 눌러 등록해줍니다)

 


▲ 실행후 정품 코드를 입력후, 사용하면 됩니다. 일단 7만원대인 작곡프로그램겸 가성VSTI소프트웨어가 기본적으로 주어지는것에 굉장히 희소성이 있는것같습니다. 작곡은 하지않으니, 일단 등록후 차후 사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사운드음질 테스트및 /  마이크 연결후 노래불러보기

▲ 락프로는 대체적 깨끗한 음질을 구현하며,  ASIO2.0을 지원하기때문에, 모니터링도 되고, 믹싱도 

VSTI나 , 윈도우 기본녹음기등으로 항시 언제든 가능했습니다. 또한 예전부터 인터넷노래방으로 유명한 "질러넷"노래방에서도 활용가능합니다.

 

 

■ 락 노래불러보기

▲ 녹음자체의 편의는 일반 사운드카드보다 월등하며, 특히 "멀티 ASIO2.0"을 지원하기에 MP3노래를 틀어놓고도 ASIO 작업을 같이 할수있는것이 특징이었습니다. 간편그자체입니다.

 

 

결과적으로 녀석은 마이크를 연결/기타연결/베이스기타연결 등을하는 오디오인터페이스의 미니버젼? 이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볼륨노브는 (헤드폰볼륨노브가아니며, 사운드입력 볼륨노브입니다) 사운드 확장(볼륨업)상태는 굉장히 높게 올라가는 타입이며 마이크프리앰프나, 기타앰프와 같이 매칭하여 사용한다면, 30만원대 제품과 견줘도 될만큼의 훨씬더 퀄리티있는 작업을 할수있습니다. 즉 마이크 5만원대제품 + 락프로 5만원대 총 10만원대로 초고음질 스튜디오를 꾸밀수있기때문입니다. 더구나, 일반적인 오디오인터페이스보다 사용방법도 편리하기때문에, 그부분역시 희소성이 강해보입니다.​

 

 

 

강점

1. 음질이 보기보다 좋고 깔끔하다.

2. 오디오인터페이스 답게 ASIO2.0 모니터링지원도된다.

3. 마이크, 일렉기타,베이스기타,미디장비등 연결하여 사용가능

4. 소형이고 발열도없다.

5. 가격대 5만원이다.

 

아쉬운점

1. 처음 구매했던 제품은 초기불량으로 교환한번했다. 교품은 1:1교환으로 다음날 빠르게 교체됨/ 다른분들은 

양품한방에 받는데, 난뭐지; 악의손인가.

 

2. 윈도우10 자체 볼륨조절기로는 출력볼륨설정안됨(전용 드라이버소프트웨어에서 진행해야함)

신고공유스크랩
영디비 영디비님 포함 1명이 추천

댓글 3

댓글 쓰기
profile image
박두영 작성자
ps. 다운로드 쿠폰 번호가 노출되었는데요
쓰실분들은 쓰세요...
전 토렌트만 쓰니까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09:36
17.04.14.
profile image
오호~~ 저렴한 가격이 상당히 저렴하네요!!
14:24
17.04.14.
profile image
박두영 작성자
영디비
저도 가격때문에, ㅋㅋ샀어요
15:56
17.04.14.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