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체험단 사운드픽 MMCX 체험단 리뷰

예림이아빠
2826 0 2

사운드픽 MMCX 체험단 리뷰입니다.
 
영디비 사운드픽 MMCX케이블 체험단에 선정되어 마이크가 달린 MMCX 케이블을 받았습니다.

DSC_5560_055.JPG

리테일 판매 재품처럼 포장되어 있는 상태로 배송되어 왔네요.
이제품의 타게팅 대상은 당연히 MMCX 케이블을 쓰시는 분들이구요. 마이크가 있는 제품을 쓰고 싶거나 십중 팔구는 케이블이 단선이 발생한 분들 일겝니다. 따라서 기본적으로 번들보다 튼튼한 케이블을 찾으실텐데요. 딱 보기에도 상당히 튼실해 보이는 케이블입니다.

분기선비교.png

첫번째로 눈에 띄는 부분은 좌우로 선이 분기 되는 부분인데요. 일반제품은 대부분 사진에서 보는 바와 같이 별도로 단선 방지 처리 없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이어폰 한쪽이 가방등에 걸려 당겨지면 끊어지기 쉽죠. 사운드픽 제품은 갈라지는 부분까지 튼실하게 단선 방지 처리가 되어있습니다.

DSC_5570_059.JPG

다음 부분은 3.5mm 언벨런스 단자 부분입니다. ㄱ자로 꺽인 형태가 안드로이드용 제품의 대다수를 차지하는데요. 단선이 제일 많이 발생하는 부위입니다. 사운드픽제품은 특이하게도 45도 정도 꺽인 형태를 취하고 있습니다. 직선 단자와 ㄱ자형 단자를 선호하는 분들이 다를텐데 딱 중간형이군요. 요즘 중국산 제품중 45도 각도의 제품들이 몇개 눈에 띄더군요. 저는 개인적으로 ㄱ자형은 좋아하지 않습니다. 일자형을 선호하는데 45도 형태는 애매하긴 하지만 일단 ㄱ자보다는 단선이 덜할듯 하네요.

DSC_5577_063.JPG

MMCX 연결단자 부분입니다. L과 R로 표기가 되어있습니다. 아쉬운점은 L의 경우 시각장애인을 위한 볼록한 표시가 없습니다. 대기업 제품의 경우 대부분 볼록표시가 왼쪽에 있는데요. 어짜피 L자와 R자가 표시되어있으니 볼록 표시도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연결단자 아래로 오버이어로 착용할때 사용하는 철사가 들어있는데요. MMCX 제품들 대부분이 오버이어형태로 착용하므로 넣어놓으신듯 합니다. 하지만 정착용하는분들은 오히려 불편해 할 수 도 있습니다.

DSC_5561_056.JPG

기존에 오버이어 가이드를 같이 연결해 보았습니다. 착용하고 나면 마이크가 딱 입 언저리에 오는군요.

DSC_5573_061.JPG

마이크는 버튼이 하나인 일반형 입니다. 안드로이드, 아이폰에서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에서 사용하기에는 아무래도 마이크 있는 제품이 쓰기 편하죠. 게다가 핸드폰을 교체해도 기종에 상관없이 사용 할 수 있다는 점도 강점인듯 합니다. 가격이 마이크 있는 제품과 없는 제품의 가격차가 크지않으니 구매할때는 마이크가 있는 제품으로 구매하는것이 좋겠네요.

DSC_5572_060.JPG

케이블 재질을 살펴볼까요? 요즘 가장 핫하다는 디락 제품을 보면 라인이 트위스트로 만들어져 있는데 왠지 단단하지 않다는 느낌이 듭니다. 사운드픽 MMCX 케이블은 트위스트 케이블에 한번더 비닐커버를 씌워 놓은 형태입니다. 내부가 보이도록 되어있고 만져보면 트위스트 된 케이블이 느껴집니다. 농담으로 줄넘기로 이용해도 되리만치 튼튼해 보입니다.

얼마전에 구매한 senfer dt2 plus 제품에 연결하여 며칠 가지고 다녀보았습니다. 연결부위 아래에 있는 철사때문에 정착용 방식은 사용하는데 약간 불편합니다. 사용상은 지장없지만 마이크도 너무 아래로 처지는 경향이 있구요. 오버이어로 착용하는것이 편하군요. 일단 대부분의 MMCX제품이 오버이어 형태로 만들어져 있어 문제점은 없습니다.

MMCX 케이블 제품에 가장 신경써야 하는 QC부분이 어디일까요? 케이블은 가격이 낮은것 부터 높은것이 있기는 하지만 대부분 사운드를 담당하는 사운드 드라이버 유닛이 가격이 훨씬 비쌉니다. 그래서 MMCX 케이블에서 제일 중요한 부분은 그 둘을 연결하는 MMCX  단자 부분일텐데요. 제가 받은 제품은 드라이버 유닛과 연결이 좀 지나칠 정도로 단단했습니다. 연결하고 잘 빠지지도 않고 연결되서 빙글 빙글 돌기도 해야하는데 지나치다 싶을 정도로 연결이 단단하더군요. 몇번 뺏다 넣었다 해보니 탈착이 부드러워지기는 했는데 유닛을 다른 케이블과 연결해보니 전에보다 연결이 헐거워졌습니다. 왜일까요?

DSC_5575_062.JPG

MMCX 단자부분이 원형이 아니라 타원형으로 보이는군요. 눌린 부분은 집게 같은것으로 약간 눌려있는 흠집이 보였습니다. 판매시에는 해당 부분의 QC를 좀더 꼼꼼하게 해주셨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사용자들도 MMCX 케이블을 구매하면 반드시 단자의 모양을 살펴보고 유닛에 연결하시기를 바랍니다.

단자 마감이 조금 아쉽기는 했지만 음질에 특이사항도 없고 무엇보다 단선방지 처리가 잘 되어있는것이 인상적인 제품이었습니다.

* 이 제품은 사운드픽과 영디비의 체험단 모집을 통해 무상으로 증정 받았으며, 리뷰 작성 시 리뷰어의 의사가 고려되어 어떠한 간섭이 없이 작성되었습니다.

신고공유스크랩

댓글 2

댓글 쓰기
제꺼도 타원형이던디 ㅜㅜ
17:57
17.06.24.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