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체험단 얼티밋이어스 블루투스스피커 얼티밋이어 붐3(BOOM3) 리뷰

Talic Talic
2491 1 0

안녕하세요 IT 기기 및 음향기기 블로거 Talic 입니다.

이번 글에서 리뷰 할 제품은 얼티밋이어스 사의 블루투스 스피커인 붐3 입니다.

기존에 얼티밋 이어스사의 헤드폰이나 이어폰을 사용했었던 경력이 있는데 워낙 오래전에 사용해보고 그 뒤로

접할 일이 없었으나 이번 체험단에 선정이 되어 오랜만에 얼티밋이어스 제품을 사용해 보게 되었습니다.

얼티밋이어스의 스피커는 처음인데 어떤 느낌인지 한 번 알아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보는 제품 스펙

 

 

Previous imageNext image

슬라이드를 넘겨보세요~

스펙 및 특징 상에서 볼 수 있는 건 360도 전방향으로 울리는 사운드, 물에 뜨는 방수 기능(IP67), 튼튼한 내구성, 1 5시간이라는 장시간 배터리 등을 뽑을 수 있겠습니다.

색상들도 상당히 다양하게 출시가 되어있기에 취향에 따라서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제품 개봉 및 구성과 디자인

 

얼티밋이어스 붐3의 패키지 사진입니다. 패키지는 상당히 큰 편에 속합니다. 스피커의 크기가 있어서 그런지 패키지도 큰 것 같습니다. 패키지의 전면에는 붐3가 그려져 있고, 제가 선택한 색상인 Peach 색상이 그려져 있습니다.

뒷면에는 제품의 특징 및 사용법 등에 대해서 다국어로 적혀있습니다. 뒷면을 보시면 스티커가 붙여진 상태로 밀봉이 되어있는데 상단과 하단에 화살표 표시를 따라 스티커를 제거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스티커를 제거 한 후 붐3의 패키지 겉면을 당겨 빼주시면 됩니다.

 

패키지 속의 디자인도 상당히 인상 깊네요. 패키지의 경우는 위의 사진과 같이 열어주시면 되겠습니다.

패키지 여는 부분에 제품에 대한 설명 및 호환 인증 등등의 정보들이 적혀 있습니다.

열어보시면 붐3의 본체가 등장을 하게 됩니다.

 

제품을 꺼내시고 내부 고정물을 당기면 사용설명서가 등장을 하게 됩니다.

사용설명서를 빼내시면 내부에는 주의사항 및 충전 케이블이 들어있습니다.

1. 붐3 스피커 본체

2. 충전케이블

3. 사용설명서

(제품 구성품)

 

충전케이블의 경우는 5핀 케이블을 사용하고, 플랫케이블 형태를 띄고 있으며, 길이는 1M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제품의 사용설명서 입니다. 내용은 다국어로 적혀있으며, 이미지가 첨부가 되어있어서 쉽게 이해가 가능합니다.

붐3의 본체 입니다. 제가 고른 색상은 Peach 색상인데 실물은 색감이 좀 더 진한 것 같습니다. 사진상으로 보이는 색상은 살짝 더 밝은 색이였는데 말이죠. 물론 남자는 핑크이니 적합한 색상을 골랐다고 볼 수 있습니다(?!)

 

새 제품은 기본적으로 본체에 스티커가 붙여져 있습니다. 떼어내 주시면 되겠습니다.

눈에 보이는 3부분 모두가 버튼인데 맨 위의 버튼이 블루투스 페어링 버튼, 가운데가 매직 버튼, 맨 아래 버튼이 전원 버튼입니다.

 

하단부분도 마찬가지로 스티커가 붙여져 있으니 제거 하시고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하단 부분엔 여러가지 등급 및 주의사항 등등이 적혀 있고, 가운데에는 도킹 가능한 포트부가 있습니다.

따로 전용 충전 도킹을 판매하고 있어서 구매를 해주셔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현재 글을 쓰는 시점에서는 포토상품평을 남기면, 붐3와 메가붐3 제품군 한정으로 증정이 되고 있습니다)

후면 부분을 보면 얼티밋이어스 로고와 상단에는 Hang Loop가 존재 합니다.

 

하단 부분을 보시면 USB 포트가 존재하고 충전시에 케이블을 연결하여 충전하시면 됩니다.

전면부는 볼륨버튼이 크게 존재합니다. +는 볼륨업, -는 볼륨다운 버튼입니다.

버튼이 눌리는 건 각 표시의 정중앙을 누르셔야 버튼이 눌립니다.


제품 사용

하단의 전원버튼을 한번 눌러주시면 효과음과 함께 전원이 켜지게 됩니다. 페어링이 안 된 상태에서는 자동으로 페어링 모드에 들어가며 페어링버튼 부분의 LED가 깜빡 거리게 됩니다.

 

연결하고자 하는 기기로 블루투스 기기를 검색해보시면 위와 같이 BOOM3 라고 뜨게 되니 바로 연결을 해주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는 아이폰8플러스를 이용하여 연결을 하였고,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었습니다.

아이폰으로 연결을 하면 자동적으로 얼티밋이어스 붐 어플이 설치가 되어있지 않다고 하면서 앱스토어로 이동 할 것이냐는 문구가 나오게 됩니다. 앱스토어로 이동하셔서 해당 어플을 다운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다운을 받지 않아도 제품을 이상없이 사용 할 수 있으나 부가적인 기능 사용을 위해서 설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설치하시고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게 되면, 제품이 연결이 되어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펌웨어 업데이틀 자동으로 진행을 합니다. 바로 업데이트를 하지 않고 사용은 가능하지만 이왕이면 최신 펌웨어로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사용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업데이트를 하고 나서 어플리케이션이서 설정 할 수 있는 기능인 매직 버튼을 이용한 재생목록 재생 기능입니다.

어플리케이션에서 미리 재생목록을 설정 한 뒤에 매직 버튼을 통해서 재생을 하는 기능입니다. 저의 경우에는 플레이어를 지니 플레이어를 이용하고 있기에 설정하지 않았습니다. 기본 플레이어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유용하게 음악을 재생 할 수 있는 기능이라고 생각됩니다.

 

 

Previous imageNext image

메인 화면에서 보이는 하단 카테고리 별 화면 입니다. 어플리케이션에서 설정이 가능한 파티업 기능이 있는데 여러 대의 붐시리즈 제품들을 연결 하여 서라운드 기능을 제공하는데 붐 스피커 군을 여러개 사용하는게 아니라면 사용을 하지 못하는 기능입니다.

첫번째 사진에서는 제품의 컨트롤을 할 수 있습니다. 전원 OFF, 볼륨 조절, EQ 조절 배터리 상태 확인 및 노래 재생등의 기본적인 기능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사진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메인 화면에서 톱니바퀴를 눌러서 설정에 들어가면 몇 가지 설정을 추가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알람 기능, 스피커 언어 설정, 파티업 설정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기능들 사용이기에 스피커 본연의 기능만 사용을 한다면 어플리케이션은 굳이 설치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사운드는 상당히 힘있고 밸런스가 갖춰진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저음 양감이 존재감을 보이지만 밸런스를 흐트려 놓을 정도로 과하지 않고, 전반적인 밸런스를 유지한 사운드 입니다. 일반적인 블루투스 스피커 처럼 단면적으로 사운드를 내주는게 아닌 360도로 사운드를 내어주니 조금 더 생동감이 있게 들립니다. 음악에 따라서 약간의 치찰음은 있는 것 같습니다. 노이즈는 미세하게 있으나 귀에 거슬릴 정도로 들리는 것은 아닙니다. 음악을 재생하지 않고 있을 때는 좀 들리는데 음악을 재생하고 있을 때는 체감이 되지 않는 수준입니다.

볼륨 확보도 엄청납니다. 아이폰 8플러스를 기준으로 0에서 3~4 칸만 올려도 충분한 수준으로 볼륨확보가 되는데 그 이상으로 볼륨이 커질 수 있습니다.

버튼인식은 상당히 빠릅니다. 볼륨 조절 버튼, 매직버튼, 전원 버튼 모두 누르는 즉시 반응합니다.

페어링 통신 상태를 확인을 위해서 벽을 두거나 화장실등의 밀폐된 공간 등을 들어가서 테스트를 해보았는데 끊김 없이 정상적으로 재생이 됩니다. 최대 거리 45M로 되어있는데 어느 정도 장애물이 있는 상태에서의 장거리는 추후에 테스트를 해보아야 겠지만 일반적으로 거리를 둔 상태에서의 통신상태는 상당히 좋습니다.

배터리의 경우는 1시간 15분정도 재생한 시점에서 3% 떨어졌습니다. 최대 재생 시간 15시간인데 신품을 기준으로 한다면 그 이상의 효율도 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영상 싱크 비교를 위해서 유튜브 영상 몇 개를 재생해보았는데 싱크는 크게 차이없이 재생이 되었습니다.


정리

오랜만에 접해보는 얼티밋이어스 제품이자 처음으로 접하는 얼티밋이어스의 스피커 였는데 상당한 만족도를 가진 제품인 것 같습니다. 제품 자체의 퀄리티도 괜찮고 사운드 및 기능도 상당한 성능을 보여주는 제품으로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상당히 괜찮은 제품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JBL 사의 블루투스 스피커 군을 상당히 좋아하는 편이였는데 얼티밋이어스는 얼티밋이어스 만의 매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블루투스 스피커 제품을 찾고 계신다면 청음 매장에서 한번 청음을 해보시고 하나의 선택지로 선택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얼티밋이어스 블루투스스피커 붐3 의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신 분들께 감사인사드립니다.

이 글은 네이버플레이윈도에서 진행 된 체험단에 선정이 무상으로 제품을 업체에서 제공받아 작성하게 된 글로 글의 내용은 개인적인 소견을 적은 글임을 밝힙니다.

신고공유스크랩
터럭 터럭님 포함 1명이 추천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