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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부르크 Lichtenfeld Media 청음샵 방문기

SunRise SunRise
649 6 5

통합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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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mburg Hbf역에서 내리면 근처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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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단을 올라가니 건너편에 보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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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경은 이러합니다.

물어보니 1901년에 세워지고 헤드폰은 1970년대부터 취급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초기에 있던 곳 근처에 위치한다고 했는데, 아마 2차대전 때 건물이 소실되어서 그런 것 아닐까 싶네요.

122년 된 곳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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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인업입니다. 다시 봐도 침 고이네요..
욕심이라면 ADX-5000이 아닌 Se-master 1이 있었다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ㅋㅋ

1년 전까지만 해도 데논 mm400이 있었는데 그것이 없어서 아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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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과 주변 환경은 이러합니다.

일단 별도의 룸이 있다는 것부터 최고의 환경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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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은 오디오테크니카 ATH-L5000과 테크닉스 EAH-T700 헤드폰입니다.
둘 다 한때 최상급기였으며, L5000은 최근에 나온 기념작 이전까지 최고가 제품으로 알고 있습니다.
499만원에 L5000이 한국에 발매되었던 전적이 있습니다. 나오자 마자 완판되었지요.
구하기 힘들었던 예전 시절 스탁스와 마찬가지로 하이엔드 적인 미사여구가 많은 헤드폰입니다.

L5000의 소리는 샤방한 하이엔드의 특색을 갖고 있습니다.
저음 확장에 신경을 쓰다가 전체 밸런스가 흐트러진 W1000에 비해 AWKT의 특유의 고해상도 추구 사운드입니다. 측정치는 방금 검색해봤는데 제법 유사해서 첨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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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여운 가죽 패딩과 달리 평범한 토널은 아닙니다. 측정치만 보면 AWKT에 극저음 추가된 것 같은데 생각보다 극저음의 존재감보다는 고음의 샤방함이 전반적인 밸런스를 지배합니다. 자연스럽다기 보다는 각 음역대의 튀는 부분이 어우러져 듣기에는 나름 괜찮습니다. 매끄럽게 이어지는 것이 아닌 각자 개성이 강조되는 성향이지만 극저음의 양감과 질감으로 적당히 억제한다는 느낌이라 해야할까요.

W100처럼 무난한 취향을 노린 것은 아닌데 오디오 테크니카 우드폰에서 하이엔드의 성능을 찾는다면 AWKT나 L5000을 들어보셔야 합니다. 물론 우드폰에서 오테 특유의 성능을 추구하는 언밸런스함이 재미있긴 합니다만..

21세기 오테 사운드를 우드폰에서 듣고 싶다면 좋은 선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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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700은 슈퍼트위터가 있는 2DD 헤드폰입니다. 예전에 일본에서 들었을 때는 토널이 마음에 안 들어서 금방 내려놓았던 제품입니다. 테크닉스라는 이름 답게 기술적인 완성도가 지배적인 헤드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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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테크닉스(파나소닉)는 RP-F1이라는 모델로 이미 동축 2DD 헤드폰을 만든 바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본적인 2DD 헤드폰에 대한 이해도가 타사보다는 높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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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때부터 이미 패드 설계는 최상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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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조를 보더라도 스피커 플레이트 벨벳 재질, 슈퍼 트위터와 MLF 드라이버, PN041 제진물질, 세심한 이너 하우징 설계가 돋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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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계가 상당히 재미있습니다.
F1과 달리 정축이 아닌 비축 설계이기 때문에 사진과 같이 섬세한 착용 위치 조절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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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파나소닉 HD10과 같이 상하 뿐만 아니라 좌우 조절 기능[HSA]을 제공합니다.
이 정도는 되어야 2DD를 제대로 받쳐주죠.

참고로 파나소닉 HD10은 테크닉스에서 쓰이던 제진 물질과 MLF 드라이버 기술이 이식되어서 맛보기 용으로 좋습니다. 지금 보니 그릴과 드라이버가 HD10과 거의 같아 보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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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면 3DD의 크로스존 CZ-8A처럼 내부 격벽을 이렇게 세우는 방법도 있습니다.


 


토널은 호불호가 갈릴 수 있으나, 직접 노출된 드라이버와 훌륭하게 설계된 구조는 순도 높은 직접음을 조화롭게 들려줍니다. 드라이버의 각도가 틀어져 있기 때문에 바로 옆이 아니라 어디선가 소리가 들려오는 듯한 인상을 받았습니다. 플라스틱으로 막아버린 크로스존과는 또 다릅니다.

슈퍼 트위터를 별도로 탑재하였음에도 오디오 테크니카 SR9처럼 극고음을 심하게 강조하는 것도 아니라서 듣기 전의 걱정은 기우였습니다. 극저음은 HD10 때부터 이미 잘 내줬으니 당연히 합격점이고요.

현대 음악에는 상당히 괜찮은 매칭이나 중고음은 토널보다 이미징에 신경써서 그런지 ie800s와 마찬가지로 자연스럽다는 느낌은 다소 부족합니다. 개인적으로 이 정도 가격이면 훌륭한 설계에서 발현되는 이미징이 더 중요하다 보기 때문에 마음에 드는 컨셉입니다. 각도 조절을 잘 해서인지 이미징이 깨지거나 심각한 문제점은 없습니다. 한정적인 헤드폰 챔버 크기로 인해 드라이버의 가변적 위치 조정에 상한선이 있는데다 HSA 기능으로 세밀한 조정이 가능해서 그런 것으로 생각합니다.




쓰다보니 계속 길어져서 2부에 계속됩니다.
2부에서는 T+A 솔리테어 T, 스탁스 007 mk2를 다룹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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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 솔리테어 T, 스탁스 007 mk2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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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솔리테어는 DD를 쓰더라도 P 시리즈처럼 고음에서 약간 샤프한 부분이 있습니다.
평판형의 평평한 저음 보다는 아무래도 DD 특성상 양감에 집중하였고 ANC 모드 또한 사용 가능합니다.

그 외 특징이라면 Mode 버튼을 이용해 Sabre 칩셋을 이용한 고음질 모드를 활성화 할 수 있다는 점이며, 전반적인 토널은 비슷하지만 확실히 소리의 질감이 다소 변화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중후한 중저음이 있다거나 고음의 결이 반짝반짝하다는 기존 하이엔드의 느낌은 아니며 T+A만의 사운드 시그니처가 있습니다. 흔히 접하는 토널이 아니다보니 한번 들어보셔야 취향에 맞는지 체크할 수 있겠습니다.

만약 P가 T보다 먼저 나왔다면 Hi-X65 전에 X55가 나온 느낌이 아닐까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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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망의 스탁스 007 mk2입니다.
어떤 분은 009보다 낫다고 평할 정도로 확고한 매니아 층이 있는 헤드폰입니다.

확실히 들어보면 정전형 중에서 상당히 다이나믹한 성향입니다.
별가루같은 스탁스 사운드에서 이런 소리가 나오길래 깜짝 놀랐습니다.

웜, 뉴트럴 성향이 아니라 다이나믹하게 만드려다 보니 해당 성향이 부가적으로 얻어진 느낌입니다.
MDR-V6(CD900ST)에서 MDR-CD999(M1ST)의 변화점과 유사합니다.
대단히 정밀하다는 느낌보다는 나름 평판자력식의 저음 표현력이 나오면서 정전형의 특징을 나타낸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잘 만든 헤드폰입니다.

그렇기 떼문에 경쟁자가 기존의 스탁스 하위모델에서 평판자력식, 다이나믹 헤드폰까지 범위가 확장되네요.
개인적으로는 정전형이라면 009의 소리 정도 되어야 앰프를 별도로 구매하면서까지 들어볼 가치가 있지 않나 싶습니다.

무엇보다도 X9000이 007의 다이나믹함과 009의 세밀함을 두루 갖춘 올인원 모델로 출시되어서 현재로서는 제법 오래된 헤드폰이라 생각합니다. 5.5 단자에서 이런 소리가 나왔다면 꼭 한번 들어보라고 권하고 싶지만 정전형 앰프라는 크나큰 입문 장벽이 있어 쉽게 추천하기는 어렵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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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열타자기 로열타자기님 포함 6명이 추천

댓글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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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작성하시려면 시간을 많이 쓰셨겠네요. 상세한 방문기 감사합니다.
그러고보니 청음샵 이름이 센스가 있습니다^ ^
ATH-L5000 귀여운 가죽패딩은 일본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았을 것 같습니다^

11:12
22.1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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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Rise 작성자
purplemountain
모바일로 작성하려니 오래 걸렸습니다 ㅋㅋ
L5000은 쿠션감이 있는게 오테 인형을 만들어도 귀엽겠더라고요
11:27
22.1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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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장하면서 802를 가지고 오셨어야ㅋㅋ

11:21
22.1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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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Rise 작성자
윤석빈
ㅋㅋㅋ 유로 비싸요
11:28
22.1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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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에 하이엔드 뮌헨쇼 다녀오면서 들러보고 싶었는데 거리가 너무 멀어서 못갔습니다 ㅠㅠ 다음에 꼭 가봐야겠네요.

09:49
22.1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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