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사용기 Tempotec Sonata HD Pro - 가성비 USB DAC의 새로운 선택지

하노임
24096 0 0

SH_대표사진.jpg

 

 

 

 안녕하세요. 하노입니다. 이번에는 저번에 Tempotec V1-A를 리뷰 했던 Tempotec 사와 다시 연락이 닿아서 Sonata HD의 후속작인 Tempotec Sonata HD Pro를 리뷰하게 됐습니다. 리뷰 시작합니다~

 

 

 

<개봉기>

 

 

 







 

 

 

 

 위에 사진에 보이듯이 종이 박스를 뜯어 내면 제품이 들어 있는 틴케이스가 있습니다. 틴케이스 퀄리티가 괜찮은 편이어서 저기에 넣어서 보관 및 이동할때 사용하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구성품은 본체, micro 5pin to c-type 케이블, c-type(암) to usb(수) 젠더, Hi-Res 스티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제품 구성에 Hi-Res 스티커는 포함되어 있지만 Hi-Res 인증에 관한 구체적인 정보가 없습니다;;

 

 

 

 이제 제품의 스펙을 알아 봅시다!

 

 

 

 <스펙>

 제품명 : Tempotec Sonata HD PRO

 사이즈 : 47mm*17mm*8mm

 DAC : CS43131

 마이크 지원 : X

 하드웨어 볼륨조절 : O

 32bit / 384khz

 DSD64 : NATIVE & DOP

 DSD128 : NATIVE & DOP

 DSD256 : NATIVE

 SNR 128dB

 ASIO 지원 

 지원 운영체제 : Mac OS / Android / iOS / Windows

 

 

 

이제 실제로 사용한 후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용기>

 

 

 



 

 

 

 본체에는 볼륨 조절 버튼만 있고, 입력단자는 micro 5pin을 채택했습니다. 출력 단자는 3.5mm 단자를 채택했습니다. 요즘같이 C-Type이 잘 보급화된 때 C-Type이 아닌 micro 5pin을 채택한 것이 이 제품의 가장 아쉬운점 이었습니다.

 

 

 



 

 

 

 저는 주로 노트북에 연결해서 사용했습니다. 현재는 USB HUB (ThinkWay Core D41에 연결해서 노트북에서 사용중 입니다.)

 

 

 일단 이 친구는 이어폰의 임피던스에 따라서 출력이 달라집니다. 그러므로 무저항잭을 이용하면 볼륨이 그냥 사용할때 보다 커지는 것이 느껴집니다. 그렇다구 무저항잭을 사용하지 않다고 소리가 작지도 않습니다.

 

 

 또, 3.5mm 잭에 연결하기 전까지는 작동되지 않아서 전원을 소비하지도 않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사용하시는 분들께 좋은 점)

 

 

 제가 사용하고 있던 LG Hifi Plus와 비교하자면 출력이 Sonata HD Pro가 더 뛰어났습니다. 소리의 퀄리티는 LG Hifi Plus와 거의 비슷했습니다. 또 32bit/384khz, DSD, ASIO드라이버를 지원해서 음원과 호환성이 매우 뛰어났습니다. DSD음원을 들을때도 하드웨어 볼륨 컨트롤을 이용해서 볼륨 조정이 가능했습니다.

 

 

 볼륨확보가 안좋은 편인 Final E500 에서도 볼륨이 충분히 확보 되었고 제가 가지고 있는 이어폰들 (Shuoer Singer, Shozy Form 1.4, Final E500) 에서는 노이즈가 전혀 들리지 않았습니다.

 

 

 또 발열도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재질은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아쉬운 점은 micro 5pin을 채택한 점과 하드웨어 볼륨이 약 15단계로 나누어져 있는데 조금 더 세분화 되었으면 좋겠다는 점이 있었습니다. 그 대신 케이블이 다양하기 때문에 5pin 때문에 크게 불편한 점은 없긴 할 겁니다 ㅎㅎ

 

 

 제가 제공 받은 패키징은 For Android 패키징 (약 37.98$) 이고 아이폰 유저 분들은 추가로 micro 5pin to lightning 케이블이 포함된 For Apple&Android 패키징 (약 41.31$) 를 구매 하시면 될 듯 합니다.

 

 

 저는 하파플보다 작지만 성능이 거의 비슷하고 컴퓨터에서 사용되는 드라이버 자체가 하파플 드라이버 보다 사용성이 괜찮아서 하파플을 방출할 듯 합니다. 제 생각에는 휴대용 DAC의 새로운 옵션이 하나 더 생긴 거 같습니다. 크기가 작은 걸 사용하고 싶으면 Meizu의 DAC를 사용하면 될 듯 하구 크기가 살짝 더 커도 아이폰, 컴퓨터 등등에서 같이 사용하실 분들은 Tempotec Sonata HD Pro를 사용하시면 될 듯 합니다.

 

 

 

 이상으로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리뷰를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 For Apple&Android 만 MFI 인증 칩이 있어서 아이폰에서 사용가능 하다고 합니다. 알고 있어주세요

 

 

(For Android)

https://www.amazon.com/dp/B084YX4MZD?ref=myi_title_dp

https://www.aliexpress.com/item/4000628268773.html?spm=2114.12010615.8148356.20.3a3478aencsKSl (할인 링크)

 

(For Android & Apple)

 

https://www.aliexpress.com/item/4000328408705.html?spm=2114.12010615.8148356.4.23564a39aTdQM0

 

 

 

 이 리뷰는 TEMPOTEC Official Store 에서 제품을 지원 받아 작성된 리뷰 글입니다. 리뷰 중 어떠한 간섭이 없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신고공유스크랩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