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체험단

디지털과 아날로그. 멜로매니아 터치 후기

SunRise SunRise
1514 4 3




박스를 열어보면 구성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 경우 이어가이드가 약간 커서 작은 사이즈로 바꿨는데, 지금까지 한번도 스몰사이즈를 써본 적이 없기에 참고하세요. 생각보다 번들 이어가이드가 큽니다.







캠브리지 오디오가 보내는 메세지도 있습니다.

보편을 왜곡된 소리로 생각하는 완벽주의적인 자세가 마음에 듭니다.








박스 뒤를 보면 개정된 매뉴얼이 붙어있는데 경험적으로도 그렇고 블루투스 설정에서 먼저 연결한 후에 앱에서 연결 인식시켜주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앱 내에서는 기기 인식을 못 했습니다. 


펌웨어 업데이트가 있다고 하길래 즉각 업데이트하려니 배터리가 적어 할 수 없다고 나왔습니다. 그래서 초기 펌웨어로 잠깐 음악을 들었는데 상당히 볼륨이 낮았습니다. 대신 히스 노이즈는 정적에 가까웠던 기억이 납니다. 해당 사항을 캠브리지오디오에 접수하였으며 다음 펌웨어 개발시 고려한다는 답장이 왔습니다.


1시간 정도 지나고 충전이 되었길래 업데이트를 하려니 한 쪽만 업데이트가 잘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업데이트 전후 음질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 최신 펌웨어의 경우 음압이 높아진 대신 미세한 히스 노이즈가 들렸습니다. 그렇다고 업데이트를 안 하자니 아마존 후기에서 지적하는 연결성 문제라던가 기타 문제를 감내해야하니 업데이트를 마저 진행하였습니다. 


정확히는 계속 오류가 발생하여 크레들에 이어폰을 장착한 후 양쪽 유닛을 20초간 터치하여 초기화 하였습니다. 박스 개봉할 때 반드시 초기화하고 진행하라고 지시하던데, 필수사항이었습니다. 우여곡절 끝에 업데이트를 완료하고 실내외에서 음악을 들어보았습니다.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디지털과 아날로그 음악을 아우르는 밸런스 잡힌 소리였습니다. 

측정치를 보면 이도공진 피크가 있는 3kHz대역이 낮고, 200Hz미만이 –특히 100Hz 미만- 부스팅 되어있는데 서로 간섭이 크게 일어나지 않는 음색입니다. 쉽게 말해 가꿔진 스테레오 스피커에 서브우퍼 +10dB정도 부스팅된 인상입니다. 서브 우퍼가 크게 울려도 물리적으로 분리된 북쉘프 스피커의 소리가 크게 왜곡되지는 않는다는 비유가 맞을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그런 느낌입니다.


특히 야외에서 들을 때 진가를 발휘합니다. 비록 ANC가 없기 때문에 주변과의 단절된 것은 아닙니다만, 역으로 공연장 가운데서 주변 소리를 스피커로 틀은 듯한 느낌이라 해야할까요.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소리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실내에서 듣는다면 어떨까요. 일반적인 이어폰은 아무리 들어봐도 물리적인 한계로 인해 저음이 한정적이라는 인상이 있습니다. 멜로매니아 터치는 그 벽을 양질의 음압으로 깨버립니다. 크기에서 유추되는 저음과 체감되는 저음이 다르니 오히려 혼란스럽다고 해야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양감보다 그곳에서 느껴지는 질감이 더욱 뛰어납니다. 처음에는 좋기는 좋은데 클럽에 온 것처럼 적응하는데 약간의 시간이 필요했습니다. 주로 스피커나 정제된 소리를 듣다보니 더욱 그랬습니다. 


일반적으로 고음을 기준으로 음압을 조절하는데, 맬로매니아 터치는 저역의 양감으로 볼륨을 조절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스테이징은 흐릿하지는 않으나 약간 페이드아웃된 느낌이며 그곳의 박력은 그대로 꽂히는 타입입니다. 보통은 이것을 부드럽다고 지칭하는데 부드러운 소리는 아니며 스피커의 볼륨을 줄인 것처럼 자연스럽습니다. 그 느낌을 잘 살렸습니다. 


혹자는 극저역의 양감에 부담스러울 수도 있으나, 솔직히 내장된 EQ는 1칸이 최적이며 2칸은 최대치입니다. 그 이상으로 만져주니 음의 품질이 지나치게 나빠져서 권하지 않습니다. 저라면 극저역을 한칸 내리는 정도에서 만족하는데, TWS로 만들어지면서 캠브리지오디오의 시그니쳐 사운드 EQ가 이미 적용되었기 때문에 저는 순정상태 그대로 사용합니다.



분명 ANC, 무선충전 기능이 없는 것은 타사에 비해 단점입니다. 그나마 트랜스패런시 모드가 있는 것에 위안 삼습니다. 하지만 제조사가 오디오 명가이니만큼 종합 가전회사와 같은 기준을 들이댄다면 아무래도 불리할 수밖에 없습니다. 요지는 해당 TWS의 소리가 얼마나 뛰어난가로 귀결되는데, 그 부분에 대해 캠브리지오디오는 멋진 답을 내놓았습니다. 


하이파이 오디오 사운드를 듣고 싶으시다면 꼭 들어보시라 권하고 싶습니다.




-본 리뷰는 0디비 체험단 이벤트를 통하여 사운드 솔루션으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으며, 사용자의 의사대로 자유롭게 작성되었습니다.-

신고공유스크랩
Stellist Stellist님 포함 4명이 추천

댓글 3

댓글 쓰기
profile image
평소에 아이폰 AAC코덱으로 2칸 남기고 사용합니다

슴슴한게 좋습니다ㅎㅎ
17:13
21.07.23.
profile image
SunRise 작성자
윤석빈
다행히도 AAC only 설정해도 aptX와 비슷한 대역폭을 사용하는 것 같았습니다.
레이저 오퍼스는 그러지 못했거든요.
17:17
21.07.23.
profile image
SunRise
네 같은 노래 들었을때도 유선이랑 차이가 없는거는 아니지만 코덱의 한계가 거의 안 느껴지더라고요
17:20
21.07.23.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