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사용기

91년생 타임리스 헤드폰! 소니 MDR-7506을 샀습니다.

루릭 루릭
8390 2 1

몇 년 전부터 이걸 보면서 '흐음~'하다가 '에잉! 필요없어!'하면서 넘어가곤 했습니다. 하지만 무슨 바람이 불었는지 이번 달초에 '흐음~'하다가 '에잇!'하면서 구매 버튼을 눌렀습니다. 13만원이면 살 수 있는데 지름에 도달하기까지 참 오래도 걸렸지 말입니다.

가수들이 음반 녹음할 때 쓰는 헤드폰으로써 거의 표준으로 통하는, 소니 MDR-7506입니다. 사람들의 평가를 보니 이게 보컬 모니터링 헤드폰이라서 원래 고.중음이 강하고 저음이 약하다는 식이던데요. 직접 들어보니 무척 평탄한 느낌이 들고 초저음이 제법 보강되어 있습니다. 안경을 쓰고 착용하면 이어패드가 크게 뜨기 때문에 저음이 다 날아가서 고.중음형 소리로 들리나 봅니다. 풍성한 머리카락도 이어패드의 피부 밀착을 방해하므로 저음이 약해질 수 있고요. 안경 없이 비교적 짧은 헤어 스타일로 이 헤드폰을 착용하면 플랫 사운드에 초저음을 보강한 느낌이 들 것입니다. (기본 이어패드에서.)

MDR-7506은 무려 1991년생입니다. 그런데 하도 많은 사람들이 쓰는 탓에 소니에서는 지금도 멀쩡하게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패키지 박스도 투명 플라스틱에서 흰색 종이 박스로 개선해주었습니다. 단, 헤드폰 자체는 하나도 바뀐 게 없는 모양입니다. 수명이 짧은 기본 이어패드(나중에 김 가루 날림)도 그대로이고 헤드밴드와 이어컵 접히는 부분도 똑같습니다. 그런데 이것이 진정한 '빈티지 헤드폰' 디자인이지 말입니다. (-_-)b

가죽 헤드밴드 속에는 스틸 밴드가 들어 있으므로 힘을 줘서 몇 번 구부리면 머리 모양에 맞출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헤드밴드가 가로 방향으로 평평한 모양새인데, 좌우 끝부분을 두 손으로 잡고 눌러서 타원형으로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착용샷이 아주 멋진 빈티지 헤드폰이 됩니다.

헤드밴드 끝부분의 빨강색, 파랑색으로 넣어둔 좌우 표시, 길이 표시 숫자가 있는 스틸 밴드, 적당한 쿠션을 넣어둔 가죽 헤드밴드, 그리고 헤드밴드에서 이어컵으로 노출되어 있는 케이블이 옛날 헤드폰의 향기를 물씬 풍깁니다.

그리고 이 헤드폰은 무려, 완전 폴딩이 됩니다! 고정식 기본 케이블이 묵직한 코일 타입(전화선)이라서 아웃도어 활용은 어렵겠지만, 폴딩 덕분에 가방 속에 넣고 이동하기는 아주 편리합니다. 기본으로 캐링 파우치가 들어 있기도 하고요.

아, 그리고... 첫 사진부터 눈치챈 분들이 있을 텐데요. 7506의 기본 이어패드가 너무 약하기 때문에 사제품 가죽 이어패드를 사서 장착해봤습니다. 한 쌍에 5천원쯤 하는데 안쪽의 필터도 제대로 있고 폼 쿠션도 좋습니다. 그래서 안경을 쓰고 착용해도 저음이 제법 전달됩니다. 단, 소리 변화가 꽤 커서 지금은 기본 이어패드로 되돌려 두었습니다. 가죽 이어패드를 쓰니 소리가 무척 건조해지고 높은 중음의 자극이 강해서 하드코어 스튜디오 모니터 헤드폰의 소리가 됩니다. (-_-);; 이 소리도 재미있지만 일단 제 귀에는 기본 이어패드 상태의 소리가 더욱 자연스럽고 좋네요. 안경 벗고 감상해야 하는 불편이 있으나 만족합니다. (*MDR-7506 정품 기본 이어패드도 별매 중입니다. 가격이 한 쌍 2만원에 육박하지만 가장 마음 편한 선택이기도 합니다.)

7506의 기본 이어패드는 옛~날 헤드폰들이 쓰던 비닐 같은 감촉이 특징입니다. 이게 참 연약해서 금방 부스러진단 말이죠... 하지만 이어패드의 재질과 필터 소재 등이 소리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7506의 오리지널 사운드를 들으려면 기본 이어패드를 써야 합니다. 안경 없이 착용해야 하고요.

사제품 가죽 이어패드도 헤드폰 디자인과 은근히 잘 어울립니다. 소리가 강성으로 변하는 것만 빼면 기본 이어패드보다 훨씬 좋습니다.

91년생 헤드폰을 들였으니 일단 20년만 사용해보겠습니다. ■

신고공유스크랩
JNK JNK님 포함 2명이 추천

댓글 1

댓글 쓰기
profile image

모니터링 명기로 유명한 그 친구네요 아직까지도 많이들 사용하시는 모니터링 헤드폰들중 하나로 아는데 한 번 쯤은 꼭 이런 모니터링 해드폰도 들어보고 싶네요.

18:57
22.09.19.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